수학적 성향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기질/품질/형질/성향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987

STNet ID : 1003626

한자 : 數學的性向
영어 : mathematical disposition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2-01 감정 감정

수학 학습 태도 () [ 數學學習態度 ]

hasIssue (이슈/주제)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수학 [ 數學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융통성 [ 融通性 ]

RT (관련어)

 

c02-01 감정 감정

자신감 () [ 自信感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수학 학업성취도 () [ 數學學業成就度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반성적 사고 () [ 反省的思考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창의성 () [ 創意性 ]

RT (관련어)

 

 

인내심

RT (관련어)

 

c02-01 감정 감정

호기심 [ 好奇心 ]

숫자 1, 9, 9, 6을 이용하여 1에서 100까지 만들기 과제 적용 결과 분석

Result Analysis on Making Activities 1 to 100 with digits 1, 9, 9, 6

초등수학교육 | 13 | 2 | 2010 | 수학교육학

숫자 1, 9, 9, 6을 이용하여 1에서 100까지 만들기 과제 적용 결과 분석

Result Analysis on Making Activities 1 to 100 with digits 1, 9, 9, 6

초등수학교육 | 13 | 2 | 2010 | 수학교육학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평가가 나아가야 할 방향

The Direction to Assessment of School Mathematics in Accordance with 2009 Reformed Curriculum

수학교육 논문집 | 24 | 2 | 2010 | 수학교육학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평가가 나아가야 할 방향

The Direction to Assessment of School Mathematics in Accordance with 2009 Reformed Curriculum

수학교육 논문집 | 24 | 2 | 2010 | 수학교육학

인지적으로 안내된 교수 원리를 적용한 수학학습부진아 지도 효과 분석

An Analysis of the Effects of Teaching Mathematics Underachievers by the Principles of Cognitively Guided Instruction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3 | 2010 | 교육학

인지적으로 안내된 교수 원리를 적용한 수학학습부진아 지도 효과 분석

An Analysis of the Effects of Teaching Mathematics Underachievers by the Principles of Cognitively Guided Instruction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3 | 2010 | 교육학

수학수업에서 저비용으로 구성된 전자칠판의 활용효과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Using an Electronic Board in a Mathematics Classroom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4 | 1 | 2011 | 교육학

이전 학년의 교과서를 활용한 수학 학습 부진아 지도에 관한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eaching Mathematics Underachievers Using the Textbooks of the Previous Grades

초등수학교육 | 14 | 1 | 2011 | 수학교육학

초등수학에서 상호글쓰기 활동의 효과 분석

Effects of Students' Collaborative Writing Activities in Elementary Mathematic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5 | 1 | 2011 | 교육학

자기주도학습준비도와 수학적성향 사이의 관계 연구 - D대학교 공과대학 신입생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relation between SDLR and Mathematical Inclination - A Case Study on Engineering Freshmen in D University -

수학교육 논문집 | 26 | 1 | 2012 | 수학교육학

유아의 수학적 성향 검사도구 개발 연구

The development of a mathematical disposition rating scale for young children

유아교육연구 | 32 | 2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