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연구분야 : C020000 자연과학 > 수학

클래스 : 분과학문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868

STNet ID : 1000518

한자 : 數學
영어 : mathematics

d01-03 분과학문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BranchOf (분기의 기준 개념)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기초 학문 () [ 基礎學文 ]

isBranchOf (분기의 기준 개념)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기초 과학 [ 基礎科學 ]

N2:부분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복소 해석학 [ 複素解析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이산 수학 [ 離散數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응용 수학 [ 應用數學 ]

hasBranch (분기/분과)

 

 

공학 수학 [ 工學數學 ]

hasBranch (분기/분과)

 

 

보험 수학 [ 保險數學 ]

hasBranch (분기/분과)

 

 

금융 수학 [ 金融數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해석학 (수학) [ 解析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수리 논리 [ 數理論理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대수학 [ 代數學 ]

hasBranch (분기/분과)

 

 

대응(수학) [ 對應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유아 수학 [ 幼兒數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초등 수학 [ 初等數學 ]

hasBranch (분기/분과)

 

 

분야별 수학 [ 分野別數學 ]

hasComponent (구성요소)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중심 [ 重心 ]

R1:개념적

isBaseFor (근거.토대의 대상)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컴퓨터 과학 () [ --科學 ]

isConceptOf (개념(전체))

 

 

수학 철학 [ 數學哲學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수학 이론 [ 數學理論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수학 기초론 [ 數學基礎論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논리주의 [ 論理主義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학 학습 () [ 數學學習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수학자 [ 數學者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학 활동 [ 數學活動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y05-03 정책(제도)명 정책(제도)명

PISA 2012 [program for International Student Assessment 2012]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수학적 성향 () [ 數學的性向 ]

RT (관련어)

 

e02-06 기호/신호 기호/신호

수학 기호 [ 數學記號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학 교육 [ 數學敎育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수학 문장제 문제 () [ 數學文章題問題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수학적 오개념 [ 數學的槪念 ]

수학과 화학 통합교육의 실행을 위한 교수·학습의 실제 - 중학교 1학년 함수단원을 중심으로 -

Teaching & Learning of Function Based on the Class Structure Model for Integrated Education of Mathematics & Chemistry

수학교육 논문집 | 25 | 3 | 2011 | 수학교육학

살바도르 달리 입방체의 의미에 관한 연구 - 살바도르 달리의 작품 ‘후안 데 에레라의 입방체 연구에 대한 서문, 1960’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Meaning of Cubic Form by Salvador Dali - Focus on Salvador Dali's Work ‘A Propos of the Treatise on Cubic Form by Juan de Herrera, 1960’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0 | 6 | 2011 | 디자인

도시와 농촌 아동의 인지 언어적 기술과 문식성 · 수학 능력과의 관계

The relations of cognitive-linguistic skills with literacy and mathematics skills among children living in urban and rural communities

유아교육연구 | 32 | 3 | 2012 | 교육학

초등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사의 수학과 운영 실태 및 개선방안 분석

The Analysis of The Reality and Improvement of Teaching Mathematics in Elementary Special Schools and Special Classes

특수아동교육연구 | 14 | 2 | 2012 | 교육학

수학학습장애 진단을 위한 교육과정중심측정 진전도 기울기의 대안적 산출 방안 연구

An Alternative Way of Calculating Growth Rate in Curriculum based Measurement Math for Identifying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특수교육학연구 | 45 | 3 | 2010 | 교육학

수학학습장애 진단을 위한 교육과정중심측정 진전도 기울기의 대안적 산출 방안 연구

An Alternative Way of Calculating Growth Rate in Curriculum based Measurement Math for Identifying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특수교육학연구 | 45 | 3 | 2010 | 교육학

초등학교 통합학급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수학교과의 교수적 수정 사례분석

Analysis of the methods and examples of instructional adaptations in mathematic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in the inclusive education settings of elementary schools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1 | 2010 | 교육학

초등학교 통합학급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수학교과의 교수적 수정 사례분석

Analysis of the methods and examples of instructional adaptations in mathematic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in the inclusive education settings of elementary schools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1 | 2010 | 교육학

초등학교 1, 2학년 교과서 분석

An Analysis of First and Second Grade Textbooks in Elementary School

초등교육연구 | 23 | 1 | 2010 | 교육학

초등학교 1, 2학년 교과서 분석

An Analysis of First and Second Grade Textbooks in Elementary School

초등교육연구 | 23 | 1 | 2010 | 교육학

『묵경』수학 이론에 대한 해석과 의의에 관한 고찰(Ⅰ)

Review and analysis about the Mojia’s Mojing Mathematical theory(Ⅰ)

동양철학 | 35 | 2011 | 철학

사각퍼즐 디자인개발과 수학적 활용

Design Development and Mathematical Utilization of Quadrangle Puzzle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사각퍼즐 디자인개발과 수학적 활용

Design Development and Mathematical Utilization of Quadrangle Puzzle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의견교환하기 교수학습이 초등부 건청학생과 통합된 청각장애학생의 연산능력에 미치는 효과

The Comparison of Effects on Teaching and Learning with Opinion Exchange to Improve Operation Ability between Hearing Children and Hearing Impaired Child in Elementary Inclusive Educational Environment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51 | 2 | 2012 | 기타사회과학

A Synthesis on Essential Issues in the Field of Mathematics Education

수학교육분야에서 중요한 이슈들에 대한 통합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4 | 3 | 2011 | 교육학

중재반응모형 활용을 위한 수학 CBM 검사의 신뢰도 및 예측 타당도 검사

Examining Reliability and Predictive Validity of CBM Math for Response to Intervention Models

학습장애연구 | 9 | 1 | 2012 | 교육학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 정의적 성취의 차이 분석

Analysis on Differences between Affective Achievement for Middle and High School Students

교과교육학연구 | 14 | 4 | 2010 | 교과교육학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 정의적 성취의 차이 분석

Analysis on Differences between Affective Achievement for Middle and High School Students

교과교육학연구 | 14 | 4 | 2010 | 교과교육학

예비특수교사의 수학 수업시연 관찰․분석 도구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Exploration Study for Development of Observation-analysis Tool to Measuring Math Simulated Instruction of Pre-service Special Education Teacher

특수교육학연구 | 45 | 3 | 2010 | 교육학

예비특수교사의 수학 수업시연 관찰․분석 도구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Exploration Study for Development of Observation-analysis Tool to Measuring Math Simulated Instruction of Pre-service Special Education Teacher

특수교육학연구 | 45 | 3 | 2010 | 교육학

수학 · 과학 학업성취도 결정요인 종단연구

The Longitudinal Study on Academic Achievement of Mathematic and Scientific Subject

과학교육연구지 | 34 | 1 | 2010 | 과학교육학

수학 · 과학 학업성취도 결정요인 종단연구

The Longitudinal Study on Academic Achievement of Mathematic and Scientific Subject

과학교육연구지 | 34 | 1 | 2010 | 과학교육학

초등학교 수학과 개념학습을 위한 스토리텔링 기반 학습 콘텐츠 개발

Development of Mathematics Learning Contents based on Storytelling for Concept Learning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4 | 2010 | 컴퓨터교육학

초등학교 수학과 개념학습을 위한 스토리텔링 기반 학습 콘텐츠 개발

Development of Mathematics Learning Contents based on Storytelling for Concept Learning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4 | 2010 | 컴퓨터교육학

질적지표에 의거한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수학중재연구 분석

Analysis on Intervention Studies in Mathematics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based on Quality Indicators

학습장애연구 | 7 | 2 | 2010 | 교육학

질적지표에 의거한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수학중재연구 분석

Analysis on Intervention Studies in Mathematics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based on Quality Indicators

학습장애연구 | 7 | 2 | 2010 | 교육학

저소득층 학생, 학부모, 저소득층 학생을 가르치는 교사의 수학과 과학교수에 대한 인식

Student, Teacher, and Parent Perceptions of Mathematics and Science Programs for Low SES Students: Focus Group Discussion

한국교육 | 37 | 2 | 2010 | 교육학

저소득층 학생, 학부모, 저소득층 학생을 가르치는 교사의 수학과 과학교수에 대한 인식

Student, Teacher, and Parent Perceptions of Mathematics and Science Programs for Low SES Students: Focus Group Discussion

한국교육 | 37 | 2 | 2010 | 교육학

초등학교시기의 수학부진을 중학교시기에 극복한 수학부진 극복 사례

A case study of a student who overcame mathematics underachievement in the middle school years

교사교육연구 | 49 | 3 | 2010 | 교사교육

초등학교시기의 수학부진을 중학교시기에 극복한 수학부진 극복 사례

A case study of a student who overcame mathematics underachievement in the middle school years

교사교육연구 | 49 | 3 | 2010 | 교사교육

중학교 통합학급 수학수업에서 수학교사의 교수적 수정의 실행도

Execution of Instructional Adaptation of Middle school Mathematics Integration Classroom

특수아동교육연구 | 13 | 4 | 2011 | 교육학

학교수업 및 자기학습과 대비한 사교육의 수학성적 향상 효과성 인식에 대한 종단적 고찰

Longitudinal study of student recognition of the effectiveness of private tutoring in mathematics compared to classroom instruction and self-study

교육학연구 | 48 | 4 | 2010 | 교육학

학교수업 및 자기학습과 대비한 사교육의 수학성적 향상 효과성 인식에 대한 종단적 고찰

Longitudinal study of student recognition of the effectiveness of private tutoring in mathematics compared to classroom instruction and self-study

교육학연구 | 48 | 4 | 2010 | 교육학

점자필산법이 전맹 초등학생의 가감산 능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Calculation Methods Using Braille on Addition and Subtraction Skills for Elementary Level of Students with Blindness

시각장애연구 | 27 | 1 | 2011 | 특수교육

조기 수학 검사 개발 연구

Development Study for an Early Math Test

교과교육학연구 | 16 | 1 | 2012 | 교과교육학

뇌 활용 성향과 수학 및 과학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분석

The Relationship of Brain Dominance with Mathematics and Science Achievement

과학교육연구지 | 36 | 1 | 2012 | 과학교육학

Reading and Mathematics Achievement Gains of Kindergartners with and without Disabilities: Analyses of the Data from the Early Childhood Longitudinal Study Kindergarten Cohort (ECLS-K)

The Early Childhood Longitudinal Study-Kindergarten Cohort를 이용한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의 유치원 시기 성취도 증가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 11 | 1 | 2011 | 교육학

The Relationship of Cognitive Attributes of Mathematics and Science

수학과 과학에서의 인지 능력 간의 관계

교육과정평가연구 | 15 | 2 | 2012 | 교육학

초등학교 수학저성취학생과 일반학생의 수학 ‘측정’영역에서의 특성 비교

Analysis and Comparison on measurement Characteristics for Elementary Students with and without Mathematics Difficultie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4 | 2011 | 교육학

다문화가정 학생 대상 언어·인지 진단도구 적용 결과 분석 - 초등학교 1·2학년 수학 -

An Analysis of the Results of a Mathematics Diagnostic Test taken by Multicultural Koreans in their First or Second Year of Elementary School

수학교육학연구 | 20 | 2 | 2010 | 수학교육학

다문화가정 학생 대상 언어·인지 진단도구 적용 결과 분석 - 초등학교 1·2학년 수학 -

An Analysis of the Results of a Mathematics Diagnostic Test taken by Multicultural Koreans in their First or Second Year of Elementary School

수학교육학연구 | 20 | 2 | 2010 | 수학교육학

수학 수업시연에서 나타나는 예비특수교사의 학습 경험 분석

An Analysis of Pre-special Education Teachers' Learning Experience in Math Simulated Instruction

지적장애연구 | 13 | 3 | 2011 | 사회과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