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학습장애

연구분야 : B121206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수학교육학

클래스 : 신체(장애/질병)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630

STNet ID : 1004080

한자 : 數學學習障碍

a01-08-03 신체(장애/질병)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수학장애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학습 장애 [ 學習障碍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1-07 감각 감각

수 감각 () [ 數感覺 ]

hasIssue (이슈/주제)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수학 학습 부진 [ 數學學習不振 ]

RT (관련어)

 

 

인지처리과정

RT (관련어)

 

 

내재적처리과정 결함

R2:기능적

hasSolution (해결책)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b01-02 교육활동 /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동료 멘토링 [ 同僚-- ]

발달적 산술장애(Developmental Dyscalculia)의 교육 신경과학적 특성에 대한 고찰

Current Practices and Prospect of Educational Neuroscience from the Review of Research on Developmental Dyscalculia

학습장애연구 | 9 | 2 | 2012 | 교육학

수학학습장애 진단을 위한 웹기반 중재반응모델 진단ㆍ평가 시스템 개발

Development Web Based Response to Intervention Diagnosis-Evaluation Model for Diagnosing Mathematics Learning Disabilitie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3 | 2011 | 교육학

초등학교 수학저성취학생과 일반학생의 수학 ‘측정’영역에서의 특성 비교

Analysis and Comparison on measurement Characteristics for Elementary Students with and without Mathematics Difficultie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4 | 2011 | 교육학

수학 학습곤란 아동의 연산능력 향상과 학습장애 위험학생의 선별을 위한 학교기반 중재반응모델 개발에 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ing School Based Response to Intervention(RTI) Model for Children with Mathematical Leaming Difficulties and Disabilitie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1 | 2011 | 교육학

동료 멘토링이 초등학교 수학 학습장애아동의 사칙연산능력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eer Mentoring on Four Rules of Arithmetics Ability and Learning Attitude of Children with Mathematics Disabilities of Elementary School

한국초등교육 | 21 | 2 | 2010 | 기타교육학

동료 멘토링이 초등학교 수학 학습장애아동의 사칙연산능력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eer Mentoring on Four Rules of Arithmetics Ability and Learning Attitude of Children with Mathematics Disabilities of Elementary School

한국초등교육 | 21 | 2 | 2010 | 기타교육학

수학학습장애 진단 및 수학학습부진 중재를 위한 학교기반 중재반응모델의 적용에 대한 연구

A Study on Applying School-based Responsiveness to Intervention(S-RTI) Model for Diagnosis of Students with Math Learning Disabilities and Intervention of Students with Math Under-achievement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3 | 1 | 2012 | 교육학

초등학교 1학년 수학학습장애 위험군 학생과 비장애 학생들의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대한 비교

A Comparison of Academic Self-Efficacy in First Graders without Disabilities and Graders Who Are at Risk for Mathematics

특수교육학연구 | 46 | 4 | 2012 | 교육학

신경심리학적 이론에 근거한 수학학습장애의 유형분류 및 심층진단검사의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Neuropsychological Approaches to Mathematical Learning Disabilities and Research on the Development of Diagnostic Test

초등수학교육 | 14 | 3 | 2011 | 수학교육학

국내 수학 학습장애 연구의 선별 및 진단 방법 분석: 2000-2010년 학술지 수록 연구를 중심으로

A Synthesis on Classification of Learning Disabilities in Mathematics in Korea Studies from 2000-2010

특수교육학연구 | 45 | 3 | 2010 | 교육학

국내 수학 학습장애 연구의 선별 및 진단 방법 분석: 2000-2010년 학술지 수록 연구를 중심으로

A Synthesis on Classification of Learning Disabilities in Mathematics in Korea Studies from 2000-2010

특수교육학연구 | 45 | 3 | 2010 | 교육학

초등학교 수학학습장애아동과 수학학습부진아동의 수감각과 작업기억 비교

A Comparison on the Characteristics of Numerical Sense and Working Memory between Math Learning Disabilities and Math Slow Learners of Elementary School

특수교육학연구 | 45 | 4 | 2011 | 교육학

수학학습장애 아동의 읽기학습장애 동반 유무에 따른 수학 문장제 해결능력과 해결과정 비교

Performance and Solving Process on Mathematical Word Problem of Children with Mathematics Disability With and Without Comorbid Reading Disabilitie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2 | 2010 | 교육학

수학학습장애 아동의 읽기학습장애 동반 유무에 따른 수학 문장제 해결능력과 해결과정 비교

Performance and Solving Process on Mathematical Word Problem of Children with Mathematics Disability With and Without Comorbid Reading Disabilitie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2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