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 행동 장애

연구분야 :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클래스 : 신체(장애/질병)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7012

STNet ID : 1004372

한자 : 情緖行動障碍
영어 :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a01-08-03 신체(장애/질병)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BranchOf (분기의 기준 개념)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정서 장애 [ 情緖障碍 ]

R1:개념적

hasPhenomenon (현상)

 

c02-01 감정 감정

위축 [ 萎縮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긍정적 행동 지원 () [ 肯定的行動支援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정서 행동 장애 위험 학생 () [ 情緖行動障碍學生 ]

정서행동장애아동을 위한 대학과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긍정적 행동지원 수행: Kansas 사례를 중심으로

Implementing Positive Behavior Supports through the University-Community Collaboration for Students with Emotional Disturbance

정서·행동장애연구 | 27 | 1 | 2011 | 특수교육

학년 단위 긍정적 행동지원 모형 개발

Development of Grade-Wide Positive Behavior Support System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2 | 2010 | 교육학

학년 단위 긍정적 행동지원 모형 개발

Development of Grade-Wide Positive Behavior Support System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2 | 2010 | 교육학

정서행동장애 학생의 읽기능력 향상을 위한 연구기반 중재방법에 대한 고찰

Review of evidence-based reading interventions to enhance reading competencies of students with emotional or behavioral disorders

학습장애연구 | 8 | 1 | 2011 | 교육학

정서행동장애의 효과적인 선별⋅진단 모형

A Model on Effective Screening and Diagnosis of Emotional Behavioral Disorders

정서·행동장애연구 | 27 | 4 | 2011 | 특수교육

정서행동장애 정의와 출현율의 개념 및 관계에 대한 체계적 고찰

A Systematic Review on Concepts and Relationships of the Definition and Prevalence of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정서·행동장애연구 | 28 | 3 | 2012 | 특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