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머천다이징

연구분야 : G049900 예술체육 > 디자인 > 기타디자인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7287

STNet ID : 1004619

한자 :
영어 : visual merchandising

b01-03 경제/산업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영문 약어

 

VMD

N1:종류

hasKind (종류)

 

 

아이캐칭 익스트리어 사인

hasKind (종류)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hasKind (종류)

 

 

윈도우 디스플레이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2 심리 심리

브랜드 태도 [ 品牌態度 ]

affects (영향)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구매 의도 () [ 購買意圖 ]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디스플레이 (전시) [display]

백화점 공용 공간 비주얼 머천다이징에 관한 연구 -부산 센텀시티점을 중심으로-

A Study of Department Store Public Space VMD -Specialized in Busan Centumcity Branch Office-

디자인학연구 | 23 | 4 | 2010 | 디자인

백화점 공용 공간 비주얼 머천다이징에 관한 연구 -부산 센텀시티점을 중심으로-

A Study of Department Store Public Space VMD -Specialized in Busan Centumcity Branch Office-

디자인학연구 | 23 | 4 | 2010 | 디자인

로코코 이미지 컨셉트 미용실을 위한 VMD연구 -셀러던트족을 중심으로-

A study on VMD for the Rococo Concept Beauty Salons - Focus on the saladent -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1 | 3 | 2010 | 미용

로코코 이미지 컨셉트 미용실을 위한 VMD연구 -셀러던트족을 중심으로-

A study on VMD for the Rococo Concept Beauty Salons - Focus on the saladent -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1 | 3 | 2010 | 미용

번트 H 슈미트의 체험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한 VMD 연구

A Study on the Visual Merchandising based on Bernd H Schmitt's experiential marketing theory

기초조형학연구 | 13 | 4 | 2012 | 예술일반

번트 H 슈미트의 체험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한 VMD 연구

A Study on the Visual Merchandising based on Bernd H Schmitt's experiential marketing theory

기초조형학연구 | 13 | 4 | 2012 | 예술일반

로코코 이미지 컨셉트 미용실을 위한 VMD연구 -셀러던트족을 중심으로-

A study on VMD for the Rococo Concept Beauty Salons - Focus on the saladent -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1 | 3 | 2010 | 미용

로코코 이미지 컨셉트 미용실을 위한 VMD연구 -셀러던트족을 중심으로-

A study on VMD for the Rococo Concept Beauty Salons - Focus on the saladent -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1 | 3 | 2010 | 미용

SPA매장의 VMD가 제품평가 및 구매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VMD of an SPA Store on Product Evaluation and Purchase Preferences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 11 | 2 | 2011 | 의상

IMC관점에서 본 친환경 화장품 판매 공간의 디자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sign of Eco-Friendly Cosmetic Space from the Viewpoint of IMC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6 | 1 | 2011 | 실내환경디자인

틴스킨케어 상품군의 비주얼머천다이징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대형마트 내 구매행태에 관한 연구

The Visual Merchandising Effects of Product Category on Category Sales: Focusing on Teen Skin Care Products Sold in Discount Stores

소비자정책교육연구 | 7 | 4 | 2011 | 소비자/소비경제

SPA형 패션 소매점의 VMD와 점포이미지 분석 - 서울∙경기지역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

An Analysis on VMD and Store Image of SPA-typed Fashion Retail Store - Focused on 20s' Female residing Seoul and GyeongGi-Do Area -

한국디자인포럼 | 33 | 2011 | 디자인

백화점 공용 공간 비주얼 머천다이징에 관한 연구 -부산 센텀시티점을 중심으로-

A Study of Department Store Public Space VMD -Specialized in Busan Centumcity Branch Office-

디자인학연구 | 23 | 4 | 2010 | 디자인

백화점 공용 공간 비주얼 머천다이징에 관한 연구 -부산 센텀시티점을 중심으로-

A Study of Department Store Public Space VMD -Specialized in Busan Centumcity Branch Office-

디자인학연구 | 23 | 4 | 2010 | 디자인

2011스페인 귀금속 주얼리 숍의 비주얼 머천다이징 전략 분석

A strategy analysis on the visual merchandising of jewellery shop in Spain 2011

한국귀금속보석학회지 | 5 | 1 | 2011 | 기타디자인

글로벌기업의 문화서비스가 소비자의 상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K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

통상정보연구 | 12 | 3 | 2010 | 무역학

글로벌기업의 문화서비스가 소비자의 상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K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

통상정보연구 | 12 | 3 | 2010 | 무역학

플래그십 스토어의 VMD와 매장 내 체험요소가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VMD and In-store Experience of Brand Flagship Stores on Brand Attitude and Intent of Purchase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 11 | 4 | 2011 | 의상

스포츠 브랜드 매장의 VMD 개선을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적용 가치 평가에 관한 연구

A Study for Value-based Evaluation of Digital Signage Adoption to Improve Sports Brand VMD in Retail Store Environment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3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스포츠 브랜드 매장의 VMD 개선을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적용 가치 평가에 관한 연구

A Study for Value-based Evaluation of Digital Signage Adoption to Improve Sports Brand VMD in Retail Store Environment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3 | 2010 | 실내환경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