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수업

연구분야 : B121203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국어교육학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7754

STNet ID : 1004922

한자 : 國語授業

b01-02 교육활동

행위자

교사 (敎師)

행위대상(자)

학생 (學生)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RT (관련어)

 

d03-01 연구/조사방법 연구/조사방법

국어 수업 비평 () [ 國語授業批評 ]

R2:기능적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국어 교육 (한국어) [ 國語敎育 ]

스토리텔링 수업 기술의 국어 수업 적용 연구

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Storytelling as Teaching Skill in Korean Language Arts Instruction

청람어문교육 | 45 | 2012 | 국어교육

초등교사의 국어 수업에 대한 교육생애사 이야기

A Study on the Educational Life History about Elementary Korean Language Instruction

새국어교육 | 92 | 2012 | 국어교육

국어 수업 참여에 대한 학습자 인식 실태 분석

A Study on Korean Class Participation of High School Students

국어교육연구 | 29 | 2012 | 국어교육

국어과 내용교수지식에 대한 연구 -‘편지 쓰기’의 초등 국어 수업을 위한 국어과 내용교수지식 개발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the Korean Education

국어교육학연구 | 39 | 2010 | 한국어와문학

국어과 내용교수지식에 대한 연구 -‘편지 쓰기’의 초등 국어 수업을 위한 국어과 내용교수지식 개발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the Korean Education

국어교육학연구 | | 39 | 2010 | 한국어와문학

초등 국어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간의 성공적 소통 조건

A Study on the Requirement of Successful Communication between Teacher and Students in Elementary Korean Instruction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2 | 3 | 2012 | 교과교육학

초등교사의 국어수업 딜레마에 대한 사례연구

A Case Study on Teaching Dilemmas in Korean Language Class by Elementary School Teacher

국어교육학연구 | 42 | 2011 | 한국어와문학

초등교사의 ‘국어수업 어려움’ 유형에 따른 교사교육 개선 방안

Improving Method of Teacher Education According to Types of ‘Teaching Difficulties in Korean Language Class’ by Elementary School Teacher

국어교육학연구 | 44 | 2012 | 한국어와문학

국어 수업대화의 재개념화 - ‘대화적 관계’ 형성을 중심으로 -

Reconceptualizing the Korean Instructional Communication : centered on ‘Dialogical relationship’

우리말교육현장연구 | 5 | 2 | 2011 | 국어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