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디자인

연구분야 : G040401 예술체육 > 디자인 > 산업디자인 > 제품/제품정보디자인

클래스 : 미술(디자인)양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787

STNet ID : 1000817

한자 : 製品--
영어 : product design

e01-03 미술(디자인)양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Subject (주제)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제품 형태 () [ 製品形態 ]

hasSubject (주제)

 

x03-05-01 원인/조건/요소 원인/조건/요소

제품 조형 요소 [ 製品 造形 尿素 ]

S:동의

UF (비우선어)

 

 

프로덕트 디자인 [product design]

UF (비우선어)

 

 

생산 디자인 [ 生産--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산업 디자인 [ 産業-- ]

isKindOf (상위 유형)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디자인 () [ --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제품 정보 디자인 [ 製品 情報-- ]

N1:종류

hasKind (종류)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자동차 외관디자인 [ 自動車 外觀 -- ]

hasKind (종류)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운송 수단 디자인 [ 運送 手段-- ]

hasKind (종류)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신용카드 디자인 [ 信用-- ]

hasKind (종류)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푸드 제품 디자인 [ --製品-- ]

hasKind (종류)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휴대폰 디자인 [mobile phone design]

hasKind (종류)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노트 디자인 [note design]

hasKind (종류)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화장품 용기 디자인 [ 化粧品 容器--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제품 [ 製品 ]

hasProcess (과정)

 

B01 행위/행동/역할 행위/행동/역할

제품 디자인 과정 [ 製品 -- 過程 ]

isAffectedBy (영향요인)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유니버설 디자인 () [universal design]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제품 디자이너 [ 製品--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디자인 전략 [ --戰略 ]

RT (관련어)

 

E01 유형/양식/장르 유형/양식/장르

인터랙션 [interaction]

RT (관련어)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사용자 경험 디자인 [ 使用者經驗-- ]

RT (관련어)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구매 상황 [ 購買 狀況 ]

RT (관련어)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b01-03 경제/산업활동 / b02-03 개혁(개편/재편/혁신) 개혁(개편/재편/혁신)

모듈화 [ --化 ]

RT (관련어)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색채 디자인 [ 色彩-- ]

RT (관련어)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디자인 정책 [ --政策 ]

RT (관련어)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브랜드 디자인 [brand design]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y07-02 제품/브랜드명 제품/브랜드명

일러스트레이터 [Illustrator]

isAppliedTo (적용 대상)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감성 이미지 [ 感性-- ]

R3:시간적

succeedes (선행(시대,현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아이디어스케치 [idea sketch]

서비스 관점의 디자인 기업 혁신 요인 도출 및 중요도 평가 -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제품디자인 중심으로 -

Deduction of innovation factors and criticality analysis of a service based design company in the digital media design and product design industry

디자인학연구 | 25 | 2 | 2012 | 디자인

디자인권 보호를 위한 법률시스템의 전략적 선택 -제품디자인을 중심으로-

A Strategic Selection of a Legal System for Design Rights Protection with Particular Emphasis on Product Design

디자인학연구 | 23 | 3 | 2010 | 디자인

디자인권 보호를 위한 법률시스템의 전략적 선택 -제품디자인을 중심으로-

A Strategic Selection of a Legal System for Design Rights Protection with Particular Emphasis on Product Design

디자인학연구 | 23 | 3 | 2010 | 디자인

감성적 소비자 가치가 명품 브랜드 제품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 놀이적, 심미적 가치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Emotional Comsumer Values on Luxury Brand Product Design - Focused on Play and Aesthetics Values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3 | 2010 | 디자인

감성적 소비자 가치가 명품 브랜드 제품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 놀이적, 심미적 가치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Emotional Comsumer Values on Luxury Brand Product Design - Focused on Play and Aesthetics Values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3 | 2010 | 디자인

혁신적 신제품(Innovative new product)의 혁신유형이 소비자의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소비자의 자기해석 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the Type of innovation product and Self-construal on consumer's attitude toward innovation product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3 | 2 | 2012 | 심리과학

시장지향적인 디자인경영활동이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Effects of Market Oriented Design Management Activities on Consumer's Purchasing Behavior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시장지향적인 디자인경영활동이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Effects of Market Oriented Design Management Activities on Consumer's Purchasing Behavior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사용자 경험디자인을 위한 극단적 사용자 분석방법의 활용

Application of Extreme User Analysis Methods for User Experience Design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사용자 경험디자인을 위한 극단적 사용자 분석방법의 활용

Application of Extreme User Analysis Methods for User Experience Design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전통 짜맞춤 기법을 활용한 아동용 교구디자인개발

Design Development of Children’s Educational Tools Using Traditional Setting-up Skill

산업디자인학연구 | 4 | 4 | 2010 | 제품/제품정보디자인

전통 짜맞춤 기법을 활용한 아동용 교구디자인개발

Design Development of Children’s Educational Tools Using Traditional Setting-up Skill

산업디자인학연구 | 4 | 4 | 2010 | 제품/제품정보디자인

제품디자인에 있어 디자인 속성이 제품수명주기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Design Attributes on Product Life Cycle in Product Desig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2 | 2012 | 디자인

공간지각능력향상을 위한 제품디자인스케치 방법에 관한 연구

A study about product design sketching way for improvement of space perception ability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공간지각능력향상을 위한 제품디자인스케치 방법에 관한 연구

A study about product design sketching way for improvement of space perception ability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생활 문화적 특성이 반영된 삶는 소형세탁기 디자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mall size washing machine design focused on the characteristics of living culture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생활 문화적 특성이 반영된 삶는 소형세탁기 디자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mall size washing machine design focused on the characteristics of living culture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차원분석을 이용한 제품 형태변화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imensional Analysis for the Product Modification

산업디자인학연구 | 6 | 2 | 2012 | 제품/제품정보디자인

정보화 시대의 디자인 경영에 있어 품질경쟁력에 의한 제품디자인의 파급효과

A Ripple Effect of Product Design by Quality Competitivenessof Design Management in Information Age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4 | 2010 | 디자인

정보화 시대의 디자인 경영에 있어 품질경쟁력에 의한 제품디자인의 파급효과

A Ripple Effect of Product Design by Quality Competitivenessof Design Management in Information Age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4 | 2010 | 디자인

제품디자인 개발 프로세스에 있어서 효율적인 색채적용 방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Effective Application of Color for Product Design Processes

기초조형학연구 | 13 | 1 | 2012 | 예술일반

제품의 디자인 스타일에 따른 2색 배색의 추출과 검증

Extraction and Verification of Two-Color Combinations by Product Design Style

한국색채학회논문집 | 26 | 3 | 2012 | 미술

제품디자인에 있어서 LED의 적용과 표현방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Application and Expression Method of LED in Product Design

기초조형학연구 | 11 | 5 | 2010 | 예술일반

제품디자인에 있어서 LED의 적용과 표현방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Application and Expression Method of LED in Product Design

기초조형학연구 | 11 | 5 | 2010 | 예술일반

제품 디자인의 심리사회적 의미 연구

Psychological and social meanings of product design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1 | 2010 | 심리과학

제품 디자인의 심리사회적 의미 연구

Psychological and social meanings of product design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1 | 2010 | 심리과학

인터랙티브 제품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디자인 프로그래밍 툴킷 개발 - 스테이트차트를 확장하는 기법과 도구의 조합 -

Developing a Design Programming Toolkit for the Prototyping of Interactive Products: A Set of Techniques and Tools for Expanding the Statecharts

디자인학연구 | 23 | 1 | 2010 | 디자인

인터랙티브 제품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디자인 프로그래밍 툴킷 개발 - 스테이트차트를 확장하는 기법과 도구의 조합 -

Developing a Design Programming Toolkit for the Prototyping of Interactive Products: A Set of Techniques and Tools for Expanding the Statecharts

디자인학연구 | 23 | 1 | 2010 | 디자인

제품디자인 평가요소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의 관련성 분석

An Empirical Analysis of the Relationship Between Product Design Assessment Factors and Brand Image Improvement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3 | 2012 | 디자인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한 제품 디자인 교육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User Experience-based Product Design Process Of Design Education

디자인학연구 | 24 | 1 | 2011 |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