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연구분야 : B121214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컴퓨터교육학

클래스 : 도구/수단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8213

STNet ID : 1005136

한자 :

a04-06 도구/수단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3:개념

isInstanceOf (사례의 개념유형)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교육용프로그래밍언어 () [ 敎育用--言語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2 심리 심리

학습 몰입 [ 學習 沒入 ]

affects (영향)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수학적 사고력 [ 數學的 思考力 ]

affects (영향)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논리적 사고력 () [ 論理思考力 ]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두리틀 [Dolittle]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프로그래밍 학습 [ --學習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컴퓨터 교육 [ --敎育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주제통합형 교양교육 () [ 主題統合型敎養敎育 ]

R5:물리적

isConnectedTo (연결/부착)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프로그래밍 교육 [ --敎育 ]

EPL을 활용한 수학문제해결 통합교육프로그램의 학년 수준 비교

The Comparison of Students Grade Level on the Integrated Learning Program for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using EPL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3 | 2010 | 컴퓨터교육학

EPL을 활용한 수학문제해결 통합교육프로그램의 학년 수준 비교

The Comparison of Students Grade Level on the Integrated Learning Program for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using EPL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3 | 2010 | 컴퓨터교육학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을 통한 알고리즘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연구

Research on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Learning Program about Algorithm by Using Scratch Programming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3 | 2011 | 컴퓨터교육학

초등학생의 확산적 사고 촉진을 위한 CPS 프로그래밍 수업의 효과 분석

The Effect of CPS Programming Model on promoting Elementary school students' divergent thinking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5 | 2 | 2012 | 교육학

Computational Thinking 향상을 위한 디자인기반 학습

Design-Based Learning for Computational Thinking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6 | 3 | 2012 | 컴퓨터교육학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이 초등 영재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Effects that Scratch Programming has on Creative Problem-solving for Gifted Elementary Students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25 | 1 | 2012 | 교육학

스크래치를 이용한 초등학교 컴퓨터 교육과정 설계

Design of Computer Education Curriculum for Elementary Schools using Scratch Educational Programming Language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3 | 2011 | 컴퓨터교육학

스크래치를 활용한 STEAM 기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초등학교 6학년 과학교과를 중심으로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STEAM based Education Program Using Scratch- Focus on 6th Graders' Science in Elementary School -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5 | 3 | 2012 | 교육학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교육이 초등학생의 학습 몰입과 프로그래밍 능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Scratch Programming Education on Learning-Flow and Programming Ability for Elementary Students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1 | 2011 | 컴퓨터교육학

스캐폴딩 기반 학습 전략이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Scratch Programming Learning Attitude Effects of Scaffolding based Learning Strategy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1 | 2011 | 컴퓨터교육학

스크래치가 프로그래밍 교육에 대한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cratch on Learning Motiva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for Programming Education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4 | 2010 | 컴퓨터교육학

스크래치가 프로그래밍 교육에 대한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cratch on Learning Motiva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for Programming Education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4 | 2010 | 컴퓨터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