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와 서사적 리얼리티 연구 - 디지털 게임의 가능세계 문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Technology and Narrative Reality - Focusing on the Digital Game -
시학과 언어학 |
19 |
2010 |
기타인문학
테크놀로지와 서사적 리얼리티 연구 - 디지털 게임의 가능세계 문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Technology and Narrative Reality - Focusing on the Digital Game -
시학과 언어학 |
|
19 |
2010 |
기타인문학
네트워크와 정치의 관계 : 네트워크 정치의 이론적 모색
Exploring New Configurations of Network Politics: Theoretical Search for Network Theory of Politics
21세기정치학회보 |
20 |
1 |
2010 |
정치외교학
네트워크와 정치의 관계 : 네트워크 정치의 이론적 모색
Exploring New Configurations of Network Politics: Theoretical Search for Network Theory of Politics
21세기정치학회보 |
20 |
1 |
2010 |
정치외교학
벤처캐피탈 투자지분율과 신규공모주 저가발행 효과
The Impact of Venture Capitalist's Ownership on the Underpricing of KOSDAQ IPOs
국제회계연구 |
39 |
2011 |
기타사회과학일반
디지털 팝업북의 물질성 연구
The Study of Materiality in Digital Pop-up Book
한국문학이론과 비평 |
15 |
3 |
2011 |
한국어와문학
사회, 종교, 가상현실: 확장가상현실 패러다임과 의미존재론
Society, Religion, Virtual Reality: The Extended Virtual Reality Paradigm and Semantic Ontology
인문학논총 |
25 |
2011 |
기타인문학
증강현실과 디지털 이미지 -20세기 이후 미술의 흐름에서 본 디지털 예술의 의미-
‘Augmented Reality’ and Digital Image
시대와 철학 |
21 |
4 |
2010 |
철학
증강현실과 디지털 이미지 -20세기 이후 미술의 흐름에서 본 디지털 예술의 의미-
‘Augmented Reality’ and Digital Image
시대와 철학 |
21 |
4 |
2010 |
철학
어린이를 위한 화면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실감형 체험에 관한 연구 - 키자니아 휴대전화 디자인 연구소를 중심으로 -
A Research on the Screen Interface Design and Simulation by Augmented Reality for Kids
정보디자인학연구 |
14 |
2 |
2011 |
정보디자인
증강현실 광고의 프레즌스 매개효과가 광고 태도, 브랜드 태도 그리고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Augmented Reality Advertising on Advertising Attitude,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through Mediator Presence
광고연구 |
90 |
2011 |
광고/홍보학
아파트 거주자들을 위한 스마트 커뮤니티 디자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sign of Smart Community Spaces in Housing Complex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1 |
1 |
2012 |
디자인
빛을 이용한 공간 표현에 대한 연구 : ‘파블로 발부에나’의 <증강된 조각 시리즈>를 중심으로
A Study on Spatial Expression using light : Based on ‘Pablo Valbuena’s
기초조형학연구 |
13 |
3 |
2012 |
예술일반
공장입지 선정을 위한 DEA와 AHP의 결합모형
A Hybrid Model of DEA and AHP for Plant Location Selection
한국생산관리학회지 |
21 |
3 |
2010 |
경영학
공장입지 선정을 위한 DEA와 AHP의 결합모형
A Hybrid Model of DEA and AHP for Plant Location Selection
한국생산관리학회지 |
21 |
3 |
2010 |
경영학
Maximum Expected Utility를 이용한 중소기업 부도예측모형 연구
SME’s Bankruptcy Prediction Model with Maximum Expected Utility
한국증권학회지 |
40 |
5 |
2011 |
경영학
스마트폰에 나타난 기호학적 인터페이스 디자인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emiotics Interface Design Evaluation Criteria Based on the Smart Phone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4 |
2010 |
디자인
스마트폰에 나타난 기호학적 인터페이스 디자인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emiotics Interface Design Evaluation Criteria Based on the Smart Phone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4 |
2010 |
디자인
‘혼합현실연속체(Mixed Reality Continuum)’를 활용한 증강현실 디자인 - 이론과 기술적 배경 분석을 중심으로 -
'Mixed reality continuum' using Augmented Reality Design - Focusing on the analysis of theory and technical background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12 |
2 |
2012 |
디자인
증강 현실(AR) 기술이 접목된 그림책으로 보는 상상력의 진화-팝업북(popup book)에서부터 디지로그북(digilog book) 너머로-
The Evolution of Imagination looking through the Augmented Reality Applied Picture Books - from Pop-up Books to Digilog books and beyond-
인문콘텐츠 |
19 |
2010 |
기타인문학
증강 현실(AR) 기술이 접목된 그림책으로 보는 상상력의 진화-팝업북(popup book)에서부터 디지로그북(digilog book) 너머로-
The Evolution of Imagination looking through the Augmented Reality Applied Picture Books - from Pop-up Books to Digilog books and beyond-
인문콘텐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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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
2010 |
기타인문학
증강현실기반 운동 프로그램이 경직형 뇌성마비아동의 발목관절 근력 및 보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Augmented Reality Based on Exercise Program on Ankle Strength, and Gait Ability in Children with Spastic Cerebral Palsy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50 |
4 |
2011 |
기타사회과학
건강심리학 장면에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활용
The Application of Virtual Reality and Augmented Reality to the Field of Health Psychology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
16 |
4 |
2011 |
심리과학
증강현실과 아바타공간
Augmented Reality and Avatar Spac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4 |
2010 |
예술일반
증강현실과 아바타공간
Augmented Reality and Avatar Spac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4 |
2010 |
예술일반
차세대 디지털교과서를 위한 기반기술 및 적용에 관한 연구
Fundamental study on the technology and application for the Next Generation Digital Textbook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2 |
2010 |
컴퓨터교육학
차세대 디지털교과서를 위한 기반기술 및 적용에 관한 연구
Fundamental study on the technology and application for the Next Generation Digital Textbook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2 |
2010 |
컴퓨터교육학
체감형 비디오 게임 활동과정에서 나타난 유아들의 참여 및 변화 양상
Participating Behaviors of Young Children in Interactive Video Games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8 |
4 |
2011 |
교육학
스마트 폰 기반 모바일 증강현실의 동향과 발전전망
Trends Research and Development View of Mobile Augmented Reality Based on Smart Phone
한국디자인포럼 |
27 |
2010 |
디자인
스마트 폰 기반 모바일 증강현실의 동향과 발전전망
Trends Research and Development View of Mobile Augmented Reality Based on Smart Phone
한국디자인포럼 |
|
27 |
2010 |
디자인
SNS 연동 산삼 찾기 애플리케이션
Wild Ginseng Searching Application through SNS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2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증강현실 기술의 경찰도입에 관한 연구
A Survey on Application of Virtual Reality Technology on Policing
경찰학연구 |
11 |
4 |
2011 |
법학
뇌졸중 환자의 균형 및 보행에 미치는 증강현실 기반 보행 훈련의 임상적 유용성 연구
The Study of Clinical Usefulness of the Augmented Reality-Based Gait Training on Balance and Gait Function of Stroke Patients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49 |
3 |
2010 |
기타사회과학
뇌졸중 환자의 균형 및 보행에 미치는 증강현실 기반 보행 훈련의 임상적 유용성 연구
The Study of Clinical Usefulness of the Augmented Reality-Based Gait Training on Balance and Gait Function of Stroke Patients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49 |
3 |
2010 |
기타사회과학
증강현실과 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 동극활동이 유아의 언어 발달, 창의성,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creative dramatic activities relying on robot projector based augmented reality on young children's language development, creativity, and scientific attitude
유아교육연구 |
32 |
3 |
2012 |
교육학
증강현실 기반 학습프로그램이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Keller의 동기설계 모형을 적용한 초등과학 학습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Effects of reality based science learning program on learning motivation and achievement: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of elementary school level's science learning program applied the Keller's ARCS model
교육의 이론과 실천 |
15 |
1 |
2010 |
교육철학/사상
증강현실 기반 학습프로그램이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Keller의 동기설계 모형을 적용한 초등과학 학습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Effects of reality based science learning program on learning motivation and achievement: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of elementary school level's science learning program applied the Keller's ARCS model
교육의 이론과 실천 |
15 |
1 |
2010 |
교육철학/사상
지리 학습에서 증강현실 기술의 활용 가능성 탐색
Exploring the Possibility of Utilization on Augmented Reality Technology in Geography Learning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
20 |
1 |
2012 |
지리학
증강현실 그림책의 읽기방법에 따른 유아의 반응 비교
Comparison of Young Children's Reading of a Picture Book with Reading of an AugmentedReality Picture Book
어린이문학교육연구 |
12 |
2 |
2011 |
교육학
지형정보의 3차원 시각화에 기반한 마커기반 증강현실 지도제작: 보령시 등산지도를 사례로
An Approach of Map Making with Marker Based Augmented Reality Using 3 Dimensional Topographic Information
한국지도학회지 |
12 |
1 |
2012 |
지도학
웹과 스마트폰 기반의 증강현실 동화책 구현 및 적용
Implementation and Application of Fairy-Tale Book of an Augmented Reality Based on Smartphone and Web browser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6 |
2 |
2012 |
컴퓨터교육학
증강현실의 상호작용을 활용한 광고커뮤니케이션의 확장성 연구
A Study of Advertising Communication Scalability Using Augmented Reality of Interaction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10 |
2012 |
학제간연구
증강현실(增强現實)의 사용자경험과 매체 적응에 관한 연구
A Study of Media Adaptation and the User Experience of Augmented Reality
디자인학연구 |
25 |
2 |
2012 |
디자인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의 GUI 평가요소 추출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위치기반 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 LBS)
Study on the Extraction of Graphical User Interface Evaluation Factors of Augmented Reality Applications and the Improvement Proposal: Location Based Service
디자인학연구 |
23 |
5 |
2010 |
디자인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의 GUI 평가요소 추출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위치기반 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 LBS)
Study on the Extraction of Graphical User Interface Evaluation Factors of Augmented Reality Applications and the Improvement Proposal: Location Based Service
디자인학연구 |
23 |
5 |
2010 |
디자인
증강현실 기술동향과 패션산업의 활용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Technical Tendency Augmented Reality and the Application of Fashion Industry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증강현실 기술동향과 패션산업의 활용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Technical Tendency Augmented Reality and the Application of Fashion Industry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모바일 환경에서의 증강현실(AR)기술발전과 디지털 디자인의 능동적 활용 방안
The Development of the Augmented Reality Techniques in a Mobile Environment and the Active Utilization Plan of the Digital Design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11 |
2 |
2011 |
디자인
증강현실(AR)이 적용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디자인 사례 연구 - 제품 홍보용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
A Case Study on the Mobile Application Designs Applied with Augmented Reality - Around the Product Promotion Applications -
정보디자인학연구 |
14 |
2 |
2011 |
정보디자인
패션커뮤니케이션의 감성 매체로서의 증강현실 특성
Augmented Reality as an Emotional Communication media on Fashion Communication
한국디자인포럼 |
32 |
2011 |
디자인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인포메이션 디자인의 효율적 표현 방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icient Ways of Representing Information Design using Augmented Reality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인포메이션 디자인의 효율적 표현 방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icient Ways of Representing Information Design using Augmented Reality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증강현실에서의 프레즌스 경험에 관한 요인분석
A Factor Analysis of Augmented reality Presence
조형미디어학 |
15 |
3 |
2012 |
기타미술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인포메이션 디자인의 효율적 표현 방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icient Ways of Representing Information Design using Augmented Reality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인포메이션 디자인의 효율적 표현 방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icient Ways of Representing Information Design using Augmented Reality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AR 광고콘텐츠의 문화기호학적 접근
Recheche sur la publicité de la réalité augmentée avec la sémiotique de culture
한국프랑스학논집 |
73 |
2011 |
프랑스어와문학
시나리오 기법을 활용한 증강현실 서비스 발전 전망
The Forecasting of Augmented Reality Service with Scenarios
인문콘텐츠 |
17 |
2010 |
기타인문학
시나리오 기법을 활용한 증강현실 서비스 발전 전망
The Forecasting of Augmented Reality Service with Scenarios
인문콘텐츠 |
|
17 |
2010 |
기타인문학
맥락적 환경을 고려한 증강현실 콘텐츠 개발 전략
A Development Strategy of Augmented Reality Contents in the Contextual Environments
인문콘텐츠 |
19 |
2010 |
기타인문학
맥락적 환경을 고려한 증강현실 콘텐츠 개발 전략
A Development Strategy of Augmented Reality Contents in the Contextual Environments
인문콘텐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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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
2010 |
기타인문학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3차원 지도 구현
Constructing 3D-MAP Using Augmented Reality
한국지적정보학회지 |
12 |
2 |
2010 |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3차원 지도 구현
Constructing 3D-MAP Using Augmented Reality
한국지적정보학회지 |
12 |
2 |
2010 |
모바일 기반의 증강현실지적도 구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onstructing augmented reality cadastral map by mobile-based
한국지적정보학회지 |
13 |
2 |
2011 |
증강현실(AR)이 적용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디자인 사례 연구 - 제품 홍보용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
A Case Study on the Mobile Application Designs Applied with Augmented Reality - Around the Product Promotion Applications -
정보디자인학연구 |
14 |
2 |
2011 |
정보디자인
문화유산 관광지의 여행 경험에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이 미치는 역할에 관한 탐색적 연구 - 북촌 한옥마을 방문객을 대상으로 -
An Exploratory Study of the Augmented Reality Applications’role of Tour Experience to the Cultural Heritage Site
대한경영학회지 |
25 |
2 |
2012 |
경영학
스마트 폰 기반 모바일 증강현실의 동향과 발전전망
Trends Research and Development View of Mobile Augmented Reality Based on Smart Phone
한국디자인포럼 |
27 |
2010 |
디자인
스마트 폰 기반 모바일 증강현실의 동향과 발전전망
Trends Research and Development View of Mobile Augmented Reality Based on Smart Phone
한국디자인포럼 |
|
27 |
2010 |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