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 지도

연구분야 : A110300 인문학 > 한국어와문학 > 국어교육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0499

한자 : --指導
영어 : Teaching Writing

b01-02 교육활동

행위자

학생 (學生)

행위대상(자)

교사 (敎師)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RT_X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받아쓰기 [dictation]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쓰기 () [writing]

hasMethod (방법/기법)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d04-03 교수/학습법 / x03-06-04 반응/대응 반응/대응

교사 반응 () [ 敎師反應 ]

교사의 필자 정체성에 대한 연구

Exploring Writer Identity in Elementary School Teachers’ Essays

국어교육학연구 | 44 | 2012 | 한국어와문학

학생 글에 대한 반응 연구 동향 및 전망

Research Review on Response to Student Writing

작문연구 | 13 | 2011 | 한국어와문학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초등 영어 쓰기 지도 효과 연구

The effects of the writing instruction using animations

영어어문교육 | 18 | 2 | 2012 | 영어와문학

학생의 글에 대한 교사 반응의 의의

The Educational Significance of Teacher Response to Student Writing

새국어교육 | 89 | 2012 | 국어교육

학생의 글에 반응하는 것에 대한 교사의 경험 및 인식 조사

A Survey of Teachers’ Experience and Perception on Responding to Student Writing

국어교육학연구 | 38 | 2010 | 한국어와문학

학생의 글에 반응하는 것에 대한 교사의 경험 및 인식 조사

A Survey of Teachers’ Experience and Perception on Responding to Student Writing

국어교육학연구 | | 38 | 2010 | 한국어와문학

문법중심의 문장쓰기지도가 중학생의 쓰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Grammar-based Sentence Writing Instruction on Middle School Students' Writing Ability

인문학논총 | 29 | 2012 | 기타인문학

글쓰기 지도 우수 교사의 지도 특성 연구

Study on characteristics of excellent teachers in writing instruction

우리말교육현장연구 | 6 | 1 | 2012 | 국어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