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언어

연구분야 : B120000 사회과학 > 교육학

클래스 : 언어/문자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156

STNet ID : 1000844

한자 : 中間言語
영어 : Interlanguage
영어 : Intermediate language
동의어(UF) : 중개어(中介語)

e03-01 언어/문자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C03 현상/이슈 현상/이슈

화석화 () [ 化石化 ]

S:동의

UF (비우선어)

 

 

학습자 언어 () [ 學習者言語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언어 () [ 言語 ]

isKindOf (상위 유형)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목표 언어 [ 目標言語 ]

R1:개념적

RT (관련어)

 

 

외국언어 학습자 () [ 外國語言學習者 ]

RT (관련어)

 

 

외국어 학습 () [ 外國語學習 ]

Lexical Gaps in the Developing L2 Lexicon: Insights from Codeswitching

언어과학 | 18 | 4 | 2011 | 언어학

한국인 영어 학습자의 영어 의문사 의문문 실현 양상 연구: 장거리 이동과 섬효과

A Note on Korean ESL Learners’ Wh-movement Parameter Setting and Island Sensitivity

인문연구 | 63 | 2011 | 기타인문학

Transfer-Omission-Fossilization Hypothesis in Adult Second Language Acquisition

응용언어학 | 26 | 2 | 2010 | 언어학

Transfer-Omission-Fossilization Hypothesis in Adult Second Language Acquisition

응용언어학 | 26 | 2 | 2010 | 언어학

우리나라 초등학생의 영어 어법 발달 고찰: 두 학생의 구술 사례 연구

Korean elementary school students’ development of English grammar: A case study of two children’s descriptive narration

초등영어교육 | 17 | 3 | 2011 | 영어교육

학습자 언어 연구 -오류분석과 중간언어 연구-

A Research on Learner Language: Error Analysis and Interlanguage Studies

이중언어학 | 47 | 2011 | 언어학

초등학생의 영어 구술 능력 발달에 관한 연구

On the development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narrative competence in English

초등영어교육 | 16 | 3 | 2010 | 영어교육

초등학생의 영어 구술 능력 발달에 관한 연구

On the development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narrative competence in English

초등영어교육 | 16 | 3 | 2010 | 영어교육

韩国学生习得介词“对”不同义项的动态偏误分析

중국어문학지 | 37 | 2011 | 중국어와문학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음운규칙 습득 연구

A study on Chinese learners’ acquisition process for Korean phonological rules

이중언어학 | 46 | 2011 | 언어학

한국어 학습자의 공손 표현 습득 연구-말레이시아 학습자의 요청 화행을 중심으로-

이중언어학 | 44 | 2010 | 언어학

한국어 학습자의 공손 표현 습득 연구-말레이시아 학습자의 요청 화행을 중심으로-

이중언어학 | | 44 | 2010 | 언어학

한국어 학습자의 문법 습득 양상 연구(Ⅱ)

Korean Learners' Grammar Acquisition:Focusing on the postpositional particle {i/ga} and {eun/neun}

국어국문학 | 156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학습자의 문법 습득 양상 연구(Ⅱ)

Korean Learners' Grammar Acquisition:Focusing on the postpositional particle {i/ga} and {eun/neun}

국어국문학 | | 156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인 일본어학습자의 중간언어분석

韓國人日本語學習者の中間言語分析

일어일문학연구 | 82 | 1 | 2012 | 일본어와문학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중간언어와 보편문법

Interlanguages of Chinese Learners of Korean Language and Universal Grammar

영주어문 | 20 | 2010 | 기타국문학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중간언어와 보편문법

Interlanguages of Chinese Learners of Korean Language and Universal Grammar

영주어문 | 20 | | 2010 | 기타국문학

한국어 학습자의 숙달도별 연결어미 정확도 변이 양상 연구

Study on Connective Ending Accuracy Variation by Korean Proficiency Level Among Learners.

한국어교육 | 22 | 1 | 2011 | 한국어와문학

한국인 스페인어 학습자의 중간언어 연구: 3인칭 대격 접어의 구현 방식에 대하여

Estudio de la Interlengua de los aprendientes del español como L2: uso del clítico acusativo de tercera persona en español

스페인라틴아메리카연구 | 4 | 2011 | 스페인어와문학

한국어 학습자의 이야기구술 수행 담화에 대한 중간언어적 고찰

A Research on the Korean Learners's Storytelling Discourse: in terms of Interlanguage Studies

국어교육연구 | 29 | 2012 | 국어교육

중간언어의 범위 확대와 ‘-N 거 N/-는 거 N’ 구문의 인지언어학적 접근

Range Expansion of Discussion of Interlanguage and Cognitive Linguistics Approach of ‘N 거 N/-는 거 N’ Phrase

우리말글 | 54 | 2012 | 한국어와문학

Korean Phonological Influence on Sonorant Clusters in Interlanguage

외국학연구 | 14 | 2 | 2010 | 기타인문학

Korean Phonological Influence on Sonorant Clusters in Interlanguage

외국학연구 | 14 | 2 | 2010 | 기타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