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565

한자 : 質問
영어 : question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물음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문답 [ 問答 ]

N1:종류

hasKind (종류)

 

 

반사실적 질문 [ 反事實的質問 ]

hasKind (종류)

 

 

설명 질문 [ 說明質問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프레이밍 효과 [ -- 效果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교사 발문 () [ 敎師發問 ]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문답법 [ 問答法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답변 [ 答辯 ]

한국어 읽기 교재 단원 속의 스키마 활성화 전략 연구

A study on strategies of schema activationin units of Korean reading textbooks

우리말연구 | 26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읽기 교재 단원 속의 스키마 활성화 전략 연구

A study on strategies of schema activationin units of Korean reading textbooks

우리말연구 | | 26 | 2010 | 한국어와문학

대학 교양 수업의 비평문 쓰기 교육 연구 - 내용 생성 전략을 중심으로 -

The study on writing a critique in the liberal arts

작문연구 | 12 | 2011 | 한국어와문학

『무정』을 통해 본 상품형식과 주체구성의 문제

Commodity-form and subjectification in Moojeong

한국근대문학연구 | 24 | 2011 | 한국어와문학

토크쇼 대화에 나타난 질문-응대의 전략 분석

Analysis on Strategies for the Adjacency Pairs of ‘Question-Answer’ in Talk Show

텍스트언어학 | 30 | 2011 | 언어학

역사탐구를 위한 실행의 전제

Preconditions for Performance of Historical Inquiry

역사교육논집 | 45 | 2010 | 역사학

역사탐구를 위한 실행의 전제

Preconditions for Performance of Historical Inquiry

역사교육논집 | | 45 | 2010 | 역사학

만 3, 4, 5세 유아의 동물에 대한 질문 탐색

Investigation on 3-5-year-old Children's Questions about Animals

생태유아교육연구 | 9 | 3 | 2010 | 유아교육

만 3, 4, 5세 유아의 동물에 대한 질문 탐색

Investigation on 3-5-year-old Children's Questions about Animals

생태유아교육연구 | 9 | 3 | 2010 | 유아교육

타자성에 대한 해석과 언어의 역할 ― 레비나스와 데리다 비교연구

L'interprétation de l'altérité et le rôle du langage ― l'étude sur Levinas et Derrida

대동철학 | 57 | 2011 | 철학

다목적 통합형 ‘또물또’ 발문 모형 설정론

Methodology of Establishing the Intergrational Ttomulto Questioning Model for the Multipurpose

국어교육 | 134 | 2011 | 한국어와문학

연세대학교 문화인류학과의 인류학 개론 교육: 교양 강좌를 중심으로

How Are We Teaching Introduction to Anthropology? : The Case of Yonsei University

한국문화인류학 | 43 | 2 | 2010 | 역사학

연세대학교 문화인류학과의 인류학 개론 교육: 교양 강좌를 중심으로

How Are We Teaching Introduction to Anthropology? : The Case of Yonsei University

한국문화인류학 | 43 | 2 | 2010 | 역사학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원어민 교사와 학생 간의 교실 밖 질문분석

An Analysis of Questioning between Native Teachers and Students for Communicative Competence

현대영미어문학 | 28 | 3 | 2010 | 영어와문학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원어민 교사와 학생 간의 교실 밖 질문분석

An Analysis of Questioning between Native Teachers and Students for Communicative Competence

현대영미어문학 | 28 | 3 | 2010 | 영어와문학

예비 과학교사들이 임용시험의 과학교육학 내용 학습에서 겪는 어려움

Difficulties Experienced by Preservice Science Teachers in Studying the Theory of Science Education for Teacher Selection Test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30 | 4 | 2010 | 교육학

예비 과학교사들이 임용시험의 과학교육학 내용 학습에서 겪는 어려움

Difficulties Experienced by Preservice Science Teachers in Studying the Theory of Science Education for Teacher Selection Test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30 | 4 | 2010 | 교육학

수업언어로서의 ‘질문’에 대한 이해

Understanding about 'Questioning' as the Language of Instruction

교육철학연구 | 50 | 2010 | 교육학

수업언어로서의 ‘질문’에 대한 이해

Understanding about 'Questioning' as the Language of Instruction

교육철학연구 | | 50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