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밍 효과

연구분야 : B050604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광고관리
B210300 사회과학 > 심리과학 > 동기/정서심리
B211600 사회과학 > 심리과학 > 소비자/광고심리

클래스 : 효과/영향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1388

한자 : -- 效果
영어 : framing effect

x03-05-03 효과/영향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질문 [ 質問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2-05 인프라/구조/범위 인프라/구조/범위

메시지 프레이밍 [Message Framing]

한국 여자축구의 엘리티즘에 대한 미디어의 성공 이데올로기적 프레이밍과 내재적 현실 탐색

Exploring the success ideological framing of media and immanent reality regarding elitism of Korean women's soccer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 24 | 3 | 2011 | 체육

사이버모욕죄 보도의 프레이밍 효과: 핵심 가치와 귀인 양식을 중심으로

The Press Coverage of the Cyber Defamation Laws: Framing Effects of Core Values and Attributional Patterns

한국언론정보학보 | 52 | 4 | 2010 | 신문방송학

사이버모욕죄 보도의 프레이밍 효과: 핵심 가치와 귀인 양식을 중심으로

The Press Coverage of the Cyber Defamation Laws: Framing Effects of Core Values and Attributional Patterns

한국언론정보학보 | 52 | 4 | 2010 | 신문방송학

공익광고의 프레이밍 효과에 관한 연구 - 메타 분석

A Study on the Framing Effect in Public Service Advertising - A Meta-Analysis

한국광고홍보학보 | 14 | 2 | 2012 | 신문방송학

상징적 이름짓기의 프레이밍 효과 '태안'vs'삼성-허베이스피릿호' 기름유출사고

Framing Effects of Symbolic Labeling:The Taean vs Samsung-Hebei Spirit Oil Spill

한국언론학보 | 54 | 4 | 2010 | 신문방송학

상징적 이름짓기의 프레이밍 효과 '태안'vs'삼성-허베이스피릿호' 기름유출사고

Framing Effects of Symbolic Labeling:The Taean vs Samsung-Hebei Spirit Oil Spill

한국언론학보 | 54 | 4 | 2010 | 신문방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