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연구분야 : B181100 사회과학 > 관광학 > 관광문화

클래스 : 문화/생활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3260

한자 : 韓流
영어 : Korea wave
한자 : 韓流
중국어 : 韩流
음차어 : Hallyu
영어 : Korean Wave

c03-03 문화/생활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Location (소재지/발생지)

 

x01-01 대륙(반도)명 대륙(반도)명

아시아 () [Asia]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일본 문화 () [ 日本文化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한류 관광 () [ 韓流觀光 ]

isPhenomenonOf (현상의 대상개념)

 

e01-02 음악장르 음악장르

K-POP () [케이팝]

isPhenomenonOf (현상의 대상개념)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한류 스타 [ 韓流-- ]

isPhenomenonOf (현상의 대상개념)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한국 드라마 [ 韓國-- ]

isPhenomenonOf (현상의 대상개념)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한중 문화 교류 [ 韓中文化交流 ]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c02-01 감정 감정
c02-01 감정 /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혐한류 [ 嫌韓流 ]

RT_X (관련어►)

관련 제도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문화 사업 [ 文化事業 ]

RT_Y (◄관련어)

관련 문화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문화적 할인 () [ 文化的割引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문화 마케팅 [ 文化-- ]

R3:시간적

precedes (후행(시대,현상))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신한류 [ 新韓流 ]

창조적 문화와 문화콘텐츠의 창발을 위한 인문학적 기반 연구 -‘융합 학제적’ 접근의 한 방향-

Une étude Approfondie sur la Relation entre les Humanités, la Culture et la Nouvelle Discipline de ‘Cultural Content’

인문콘텐츠 | 19 | 2010 | 기타인문학

창조적 문화와 문화콘텐츠의 창발을 위한 인문학적 기반 연구 -‘융합 학제적’ 접근의 한 방향-

Une étude Approfondie sur la Relation entre les Humanités, la Culture et la Nouvelle Discipline de ‘Cultural Content’

인문콘텐츠 | | 19 | 2010 | 기타인문학

야담 연구의 대중화 방안

A Study on the Popularization of the Research on Yadam

어문학 | 115 | 2012 | 한국어와문학

以汉语教育为中心,观韩国内汉风之现状

Focus on Chinese Education through Analysis of Han Wind in Korea

한중인문학연구 | 34 | 2011 | 한국어와문학

선진 담론의 새로운 지평 - 우리는 이미 선진이다 -

Opening a New Horizon on the Advancement Discourse

사회과학연구 | 25 | 1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신명의 매체서사학’에 대한 탐색적 고찰

Exploring the concept of shinmyoung-based media narratology

언론과학연구 | 10 | 4 | 2010 | 신문방송학

‘신명의 매체서사학’에 대한 탐색적 고찰

Exploring the concept of shinmyoung-based media narratology

언론과학연구 | 10 | 4 | 2010 | 신문방송학

조선영화 『춘향전』과 한국 특집드라마 『향단전』의 비교문학적 고찰

The study of comparative literature between North Korean movie[Chunhyang]and South Korean Special drama[Hyangdan]

우리어문연구 | 38 | 2010 | 한국어와문학

조선영화 『춘향전』과 한국 특집드라마 『향단전』의 비교문학적 고찰

The study of comparative literature between North Korean movie[Chunhyang]and South Korean Special drama[Hyangdan]

우리어문연구 | | 38 | 2010 | 한국어와문학

아리랑 유산의 세계화와 스토리텔링

A Study on Arirang’s Heritage of Globalization and Storytelling

비교한국학 Comparative Korean Studies | 20 | 2 | 2012 | 기타인문학

일본으로 결혼이주한 한국인 여성들의 초국적 삶과 민족정체성의 재구성

Transnatioanl life and Reconstruction of National Identity of Korean Woman Marriage Migrants in Japan

경제와 사회 | 91 | 2011 | 사회학

한국과 중국의 문화 교류현황과 소프트파워 — ‘한풍(漢風)’ ‘한류(韓流)’ 현상을 중심으로 —

The Present Condition of the Cultural Soft-power Exchange between China and Korea: A Focus on Chinese Winds and Korean Winds

동방학 | 24 | 2012 | 기타인문학

한국 매스 미디어에 나타난 아랍의 이미지

The Image of Arabs Represented in the Korean Media

아랍어와 아랍문학 | 15 | 1 | 2011 | 기타동양어문학

라틴 아메리칸 텔레노벨라의 드라마 브랜드 특성화 전략 사례연구

A Study about Branding Strategy of Telenovela

방송문화연구 | 22 | 2 | 2010 | 신문방송학

라틴 아메리칸 텔레노벨라의 드라마 브랜드 특성화 전략 사례연구

A Study about Branding Strategy of Telenovela

방송문화연구 | 22 | 2 | 2010 | 신문방송학

브라질 상파울루市의 코리아타운 ‘봉헤찌로(Bom Retiro)’

Bom Retiro: The Korea Town in the city of São Paulo, Brazil

재외한인연구 | 24 | 2011 | 기타인문학

한류 대중문화의 탈근대적 역사성과 보편성

Trans-modern Historicity and Universality in Hallyu Mass Culture

비평과이론 | 17 | 1 | 2012 | 영어와문학

Understanding Fandom Induced Tourism: Problems and Strategies for the Korean Wave Tourism

팬덤관광에 관한 이해: 한류관광의 문제점과 대처전략

GRI연구논총 | 12 | 2 | 2010 |

Understanding Fandom Induced Tourism: Problems and Strategies for the Korean Wave Tourism

팬덤관광에 관한 이해: 한류관광의 문제점과 대처전략

GRI연구논총 | 12 | 2 | 2010 |

정보통신제품의 구매의도에 있어 한류효과에 대한 실증연구: 중국유학생의 한국휴대폰구매를 중심으로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effect of Hallyu (Korean wave) on the Chinese students' purchasing intention for Korean cellular phone

e-비즈니스연구 | 12 | 2 | 2011 | 무역학

한·중관계의 발전과 규범 충돌: 현황과 과제

Development of Sino-South Korean Relations and Norm Conflicts

한국정치연구 | 19 | 2 | 2010 | 한국정치사회

한·중관계의 발전과 규범 충돌: 현황과 과제

Development of Sino-South Korean Relations and Norm Conflicts

한국정치연구 | 19 | 2 | 2010 | 한국정치사회

한국과 베트남 문화교류의 흐름에서 본 양국 전통음악 교류의 현황과 특성

Current Situation and Characteristics of Exchange of Traditional Music between Korea and Vietnam - in view of Cultural Exchange

민족문화논총 | 46 | 2010 | 기타인문학

한국과 베트남 문화교류의 흐름에서 본 양국 전통음악 교류의 현황과 특성

Current Situation and Characteristics of Exchange of Traditional Music between Korea and Vietnam - in view of Cultural Exchange

민족문화논총 | | 46 | 2010 | 기타인문학

중국에서의 영상콘텐츠 유통과 권리자 증명제도

The Distribution of Cinematographic works in China and the verification system of a right holder

가천법학 | 5 | 1 | 2012 | 법학

한국학의 개념과 세계화의 방안

The conception of Korean study and its ways of globalization

한국학연구 | 32 | 2010 | 기타인문학

한국학의 개념과 세계화의 방안

The conception of Korean study and its ways of globalization

한국학연구 | | 32 | 2010 | 기타인문학

대중음악의 훅(hook)에 관한 정의와 재해석

Definition and Interpretation of Hook in Popular Music

音.樂.學 | 19 | 2 | 2011 | 기타음악학

에스닉 커뮤니티 성장에 따른 지역사회의 변화: 도쿄 신오쿠보를 사례로

The Changes in Local Community by the Growth of Ethnic Community: A Case Study on Shin-Okubo in Tokyo

한국도시지리학회지 | 14 | 2 | 2011 | 지리학

상해엑스포 한국관 환경지각이 국가브랜드이미지와 한류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Environmental Awareness of Shanghai EXPO Korean Exhibition on National Brand Image and ‘Hanryu’

관광연구 | 26 | 5 | 2011 | 관광학일반

미디어 콘텐츠 속 한·중·일 젊은 세대의 역사문화갈등과 대안모색

A Study on Historical and Cultural Conflicts among the Young Generations in South Korea, China and Japan Revealed in Media Contents and a Search for the Solutions

통일인문학 | 52 | 2011 | 기타인문학

전통주의 세계화요인이 한국의 국가브랜드이미지 및 전통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Globalization Factors of Traditional Liquor on Korea National Brand Image and Purchasing Intention toward Traditional Liquor

호텔관광연구 | 12 | 2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전통주의 세계화요인이 한국의 국가브랜드이미지 및 전통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Globalization Factors of Traditional Liquor on Korea National Brand Image and Purchasing Intention toward Traditional Liquor

호텔관광연구 | 12 | 2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중국과 일본에서 한국 영상제품과 음악제품의 브랜드 진실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An Empirical Study on Brand Credibility of Korean Film and Music Products in China and Japan

상품학연구 | 28 | 4 | 2010 | 경영학

중국과 일본에서 한국 영상제품과 음악제품의 브랜드 진실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An Empirical Study on Brand Credibility of Korean Film and Music Products in China and Japan

상품학연구 | 28 | 4 | 2010 | 경영학

한국 전통주의 세계화요인이 국가브랜드이미지 및 전통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일본인 외래방문객을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Globalization Factors of Korean Traditional Liquor on National Brand Image and Purchasing Intention toward Traditional Liquor: Focusing on Japanese Inbound Visitors

국제지역연구 | 15 | 1 | 2011 | 경제학

북경의 코리아타운과 한국음악 현황

Korea Town and Korean Music in Beijing

재외한인연구 | 23 | 2011 | 기타인문학

고려 후기 對元 陶磁交流의 유형과 성격

Type and Nature of Ceramics Interchange with Yuan Dynasty in the period of Late Goryeo Dynasty

진단학보 | 114 | 2012 | 역사학

한국 출판콘텐츠의 중국출판 현황과 전망

The Present Condition and the Prospect of Chinese Translation of Korean Publications

글로벌문화콘텐츠 | 6 | 2011 | 기타인문학

문화횡단 시대의 한류의 정체성 -개념 분석을 중심으로-

The Identity of Korean Wave in the Transcultural Era -Focused on Conceptional Analysis-

시대와 철학 | 23 | 3 | 2012 | 철학

목은 이색의 천인무간사상을 바탕으로 한 상생의 구조

牧隱李穡之天人無間思想與相生構造

한국사상과 문화 | 54 | 2010 | 한국어와문학

목은 이색의 천인무간사상을 바탕으로 한 상생의 구조

牧隱李穡之天人無間思想與相生構造

한국사상과 문화 | | 54 | 2010 | 한국어와문학

유럽의 ‘한류’를 통해 본 문화혼종화 - K-pop 열풍을 중심으로 -

Hallyu in Europe as a Phenomenon of Cultural Hybridization - with the analysis on K-pop Craze -

한독사회과학논총 | 22 | 1 | 2012 | 지역학

A Study on the Wedding Service Industry Change according to the use of Digital Marketing - The investigation on Cruise-Wedding from the Tourism Perspective -

디지털 마케팅 활용에 따른 웨딩서비스 산업의 변화에 관한 연구 - 관광학적 측면의 크루즈웨딩 중심으로 -

e-비즈니스연구 | 12 | 3 | 2011 | 무역학

e-게임산업 수출 확대를 위한 무역보험 활성화 방안

A study on the Activation of Trade Credit Insurance for e-Game Industry Exports

e-비즈니스연구 | 12 | 4 | 2011 | 무역학

문화외교와 국제문화교류 부문 조율 기능 확보의 쟁점과 과제

A Study on the Coordination of Cultural Diplomacy and International Cultural Exchange

문화정책논총 | 26 | 1 | 2012 | 정책학

‘명성황후’의 문화콘텐츠와 역사읽기

Cultural Business on The Assassination of the Korean Empress Myeongseong Hwanghu and Reading History

한국문화연구 | 18 | 2010 | 기타인문학

‘명성황후’의 문화콘텐츠와 역사읽기

Cultural Business on The Assassination of the Korean Empress Myeongseong Hwanghu and Reading History

한국문화연구 | 18 | | 2010 | 기타인문학

중국 내 한국 대중문화 상품의 시장 세분화와 영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Segmentation and Influencing Power of Korean Pop Culture Content in China

문화정책논총 | 24 | 2010 | 정책학

중국 내 한국 대중문화 상품의 시장 세분화와 영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Segmentation and Influencing Power of Korean Pop Culture Content in China

문화정책논총 | | 24 | 2010 | 정책학

심양 코리아타운 ‘서탑’과 한국문화 : 심양한국주간과 2010중국글로벌한상대회의 경우

Shenyang Koreatown ‘Xita’ and Korean Culture in China: Based on: ‘Shenyang Korean Week’ Event and the Sustainability of Korean Wave

재외한인연구 | 24 | 2011 | 기타인문학

K-POP의 선호 요인: 미주 지역의 K-POP 소비자를 대상으로

Attractiveness factors in K-POP: Focused on American Consumer of K-Pop in U. S. A.

주관성 연구 | 24 | 2012 | 기타사회과학

런던의 코리아타운 : 형성, 구조, 문화

Korean Town in London : Formation and Transformation

재외한인연구 | 27 | 2012 | 기타인문학

대중문화 허브(popular culture hub)로서 서울의 부상: 최근 한국 대중문화 속 “동남아 현상”과 관련하여

The rise of Seoul as a "popular culture hub" and the internationalization of music industry: With regards to the recent "Southeast Asian Phenomena" in the Korean popular culture

한국소통학보 | 17 | 2012 | 휴먼커뮤니케이션

신한류의 리더, K-Pop의 ‘수사학적 힘’ 분석

A Rhetorical Analysis of K-Pop Power

수사학 | 15 | 2011 | 기타인문학

역사드라마의 ‘한류’ 현상에 따른 교육학적 고찰 -드라마 <성균관스캔들>을 중심으로-

An Educational Contemplation Following ‘Korean Wave” of the Historical Dramas -With at its Center-

인문과학 | 49 | 2012 | 기타인문학

문화의 교류와 한류문화(hallyu culture) 그리고 그 미래 - 문화의 자본화와 탈상업주의화를 중심으로 -

Cultural Exchange, Hallyu Culture, and Future of Hallyu:Focused on Capitalization and Post-commercialism

인문학연구 | 39 | 1 | 2012 | 기타인문학

한류와 이미지 공간의 정치: 비판적 리저널리즘을 위한 문화지리의 재구성

Hallyu and the Politics of Image Spaces: The Transformations of Cultural Geography for Critical Regionalism

문학과 영상 | 12 | 3 | 2011 | 영상문학

동남아에서 한류의 특성과 문화취향의 초국가적 흐름

The Characteristics of the Korean Wave in Southeast Asia and the Transnational Flow of Cultural Taste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 13 | 1 | 2012 | 신문방송학

일본인의 한류에 대한 태도가 국가이미지와 한국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Attitude toward Korean Wave on National Image of Korea and Japanese’s Visit Intentions

산업혁신연구 | 28 | 2 | 2012 | 경영전략/정책

Hallyu und der koreanische Film in Deutschland

한류와 독일에서의 한국영화

세계문학비교연구 | 30 | 2010 | 문학

Hallyu und der koreanische Film in Deutschland

한류와 독일에서의 한국영화

세계문학비교연구 | | 30 | 2010 | 문학

중국인이 지각하는 한류의 K-POP 속성이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Korean Wave Contents on Country Image and Behavioral Intentions

대한경영학회지 | 25 | 4 | 2012 | 경영학

여행사와 연예매니지먼트사의 가치사슬 공유를 통한 포스트한류 관광상품의 OSMU전략: 한류스타 배용준의 「한아여」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Travel Agency and Entertainment Management Company's OSMU Strategy of Post Hallyu Tourism Product by Sharing Value Chain: Focusing on Bae, Yong-Jun, the Hallyu Star's "Han-A-Yeo" Case

대한경영학회지 | 23 | 6 | 2010 | 경영학

여행사와 연예매니지먼트사의 가치사슬 공유를 통한 포스트한류 관광상품의 OSMU전략: 한류스타 배용준의 「한아여」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Travel Agency and Entertainment Management Company's OSMU Strategy of Post Hallyu Tourism Product by Sharing Value Chain: Focusing on Bae, Yong-Jun, the Hallyu Star's "Han-A-Yeo" Case

대한경영학회지 | 23 | 6 | 2010 | 경영학

전문가 심층 인터뷰를 통한 한류 정책의 이해와 평가

Understanding and Evaluation of Public Policy on Hallyu

문화정책논총 | 25 | 1 | 2011 | 정책학

한국인과 중국인의 문화소비에서 나타나는 사회문화적 특성 및 차이: 한류와 한풍 현상을 중심으로

Cultural Consumption of Koreans and Chinese: A Focus on Hallyu and HanFeng

정치·정보연구 | 13 | 1 | 2010 | 정치외교학

한국인과 중국인의 문화소비에서 나타나는 사회문화적 특성 및 차이: 한류와 한풍 현상을 중심으로

Cultural Consumption of Koreans and Chinese: A Focus on Hallyu and HanFeng

정치·정보연구 | 13 | 1 | 2010 | 정치외교학

한류가 중국소비자의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음식제품 및 음식기업이미지 중심으로

An Empirical Study of Effects of Korean Wave on Chinese Consumers’ Purchase Attitude: Focused on Food Product and Corporate Image

현대중국연구 | 11 | 2 | 2010 | 중국

한류가 중국소비자의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음식제품 및 음식기업이미지 중심으로

An Empirical Study of Effects of Korean Wave on Chinese Consumers’ Purchase Attitude: Focused on Food Product and Corporate Image

현대중국연구 | 11 | 2 | 2010 | 중국

필리핀 청소년들의 K-pop 소비요인 및 영향인식에 관한 연구

Consumption and Its Impact of K-pop in the Philippines

비교한국학 Comparative Korean Studies | 20 | 1 | 2012 | 기타인문학

The Korean Wave (Hallyu) in East Asia: A Comparison of Chinese, Japanese, and Taiwanese Audiences Who Watch Korean TV Dramas

Journal of Asian Sociology | 41 | 1 | 2012 | 사회학

동경의 코리아타운과 한류: 오쿠보지역을 중심으로

Korea Town in Okubo and Korean Wave

재외한인연구 | 25 | 2011 | 기타인문학

글로컬적 관점에서 본 한류에 대한 재평가

Re-evaluation of the Korean Wave: A Glocal Perspective

인문콘텐츠 | 18 | 2010 | 기타인문학

글로컬적 관점에서 본 한류에 대한 재평가

Re-evaluation of the Korean Wave: A Glocal Perspective

인문콘텐츠 | | 18 | 2010 | 기타인문학

한일관계 회복을 위한 한국정부의 한류 정책 연구

The Study about Korean Wave Policies of Korean Government for Korea-Japan Relations

아시아연구 | 15 | 2 | 2012 | 지역학

중국에서의 반한류(反韓流)현상에 대한 연구

A study of Anti Hallyu(Anti- Korean Wave) phenomenon in China

외국학연구 | 21 | 2012 | 기타인문학

TV 드라마 촬영 명소의 방문요인 분석 - ‘제빵왕 김탁구’ 드라마 촬영지를 중심으로

Factors of the Revisitable Place of Drama Location - Focused on Drama Location of『The King of Baker, Kim Tak-Ku』

도시설계 | 12 | 5 | 2011 | 도시개발/계획

중국 시청자들의 한류 드라마 수용에 관한 주관성연구

A Study of the Subjectivity of Chinese Viewers' Hanryu Drama Adoption

인문사회과학연구 | 32 | 2011 | 학제간연구

북한주민의 남한 미디어 수용과‘왜곡된 남한 상(像)’

A Study on the North Koreans’ Acceptance of South Korean Media and Their “Distorted Images of South Korea”

통일정책연구 | 21 | 1 | 2012 | 정치외교학

「동ㆍ서양 문화비교」로 본 한류 -새로운 대중문화의 가능성-

Korean Wave Viewed from ‘Comparison of the Eastern and Western Cultures’ -The Possibility of New Popular Culture-

인문과학 | 48 | 2011 | 기타인문학

일본인 한류 선호집단과 비선호집단의 한류 인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cognition of the Japanese Korean Wave preference group and non-preference group on Korean Wave

문화산업연구 | 12 | 3 | 2012 | 문화예술경영

중국 일간지의 “한류” 보도에 나타난 프레임 분석: 2001~2010년 기간에 보도된 기사 분석을 중심으로

Analysis of the“Korean Wave”News Frame of Chinese Daily Newspapers: Based on the Analysis of Articles Reported between 2001 and 2010

한국언론정보학보 | 57 | 1 | 2012 | 신문방송학

외래 관광객들의 한류 문화콘텐츠에 대한 행동예측 - 계획행동이론을 중심으로 -

Research Models for Predicting Foreign Tourists' Behavior toward Korean Wave Cultural Contents - Focused on Theory of Planned Behavior(TPB) -

관광연구 | 24 | 6 | 2010 | 관광학일반

외래 관광객들의 한류 문화콘텐츠에 대한 행동예측 - 계획행동이론을 중심으로 -

Research Models for Predicting Foreign Tourists' Behavior toward Korean Wave Cultural Contents - Focused on Theory of Planned Behavior(TPB) -

관광연구 | 24 | 6 | 2010 | 관광학일반

Hallyu’s Effects on Exports of Korean Consumption Goods: A Comparative Study of Chinese and Vietnamese Consu

한류의 한국산 소비재 수출에 대한 영향: 중국과 베트남 비교연구

국제통상연구 | 17 | 3 | 2012 | 무역학

한류가 우리나라 수출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Korean Wave on Korea's Exportation

통상정보연구 | 14 | 1 | 2012 | 무역학

한류 콘텐츠인 드라마 시청 동기와 문화 선호도에 관한 연구 - 중국과 일본 대학생을 중심으로 -

A Study on Motives and Cultural Preferences regarding Korean Soap Operas in terms of the Korean Wave with a Focus on Chinese and Japanese University Students

사회과학연구 | 27 | 4 | 2011 | 기타사회과학

한류 수용의 로컬 콘텍스트와 글로벌 팬덤의 특성 - 코리안 커넥션 사례 분석

Local Context and Global Fandom of Hallyu Consumption - The Case of Korean Connection in France

미디어 경제와 문화 | 10 | 1 | 2012 | 기타신문방송학

일본인의 한국 대중문화 소비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 드라마 소비를 중심으로

Research on Characteristics of the Japanese Consumption of Korean Pop Culture -Centering on their Consumption of Korean TV Soap Opera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4 | 2010 | 심리과학

일본인의 한국 대중문화 소비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 드라마 소비를 중심으로

Research on Characteristics of the Japanese Consumption of Korean Pop Culture -Centering on their Consumption of Korean TV Soap Opera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4 | 2010 | 심리과학

일본 내 한류 지형의 탐색 및 한류 수용자의 문화적 실천에 관한 연구: 한류 전문가와 시민 그룹 KAJA의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A Study on Hallyu Landscape and Cultural Practice of Audiences in Japan

미디어, 젠더 & 문화 | 20 | 2011 | 신문방송학

한류의 신화 구조와 문화 이데올로기

Cultural Ideologies and Mythological Structure of Hallyu

한국디자인포럼 | 27 | 2010 | 디자인

한류의 신화 구조와 문화 이데올로기

Cultural Ideologies and Mythological Structure of Hallyu

한국디자인포럼 | | 27 | 2010 | 디자인

한류 체험경로별 국가이미지 제고효과 분석

A Study on the Effects of Various Facets of Hallyu, “the Korean Wave,” on Perceptions of Korea's National Brand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1 | 2011 | 디자인

한국전통복식 문화정보의 블로그 활용에 관한 연구

Blog Application of Korean Traditional Costume as Culture Information Contents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14 | 1 | 2012 | 의상

한류 문화산업에 대한 비판적 제언과 전망 -한류 및 중국문화 관련 문헌의 메타분석과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Critical Suggestions and Perspectives on the Korean Wave and its Culture Industry -Focusing on Meta-Analysis of the Literature on the Korean Wave and the Chinese Culture and In-depth Interviews-

우리춤과 과학기술 | 7 | 2 | 2011 | 무용

문화 기반 초급 온라인 한국어교육 콘텐츠의 교수요목 설계 및 단원 구성 방안 연구

A study of Syllabus Design in Teaching Elements and the Organisation of Contents for Online Cultural-based Beginners Korean Language Education

어문학 | 116 | 2012 | 한국어와문학

(신)한류에서 배우는 문화정책의 교훈

Policy Lessons from the (New) Korean Wave

한국행정연구 | 20 | 3 | 2011 | 행정학

한류가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한류 광고 vs. 국가이미지 효과

The Korean Wave in China and Perceived Images of Korean Brands: Korean Wave Advertising vs. Country-of-Origin Effects

경영학연구 | 40 | 4 | 2011 | 경영학

한류연예인에 대한 브랜드애착의 선행 및 후행변수들에 대한 연구

Investigating Antecedents and Consequents of Brand Attachments to Celebrities in Korean Wave

경영과 정보연구 | 31 | 3 | 2012 | 경영학

Hallyu y su impacto en la sociedad mexicana

스페인어문학 | 64 | 2012 | 기타스페인문학

프랑스, 글로벌 한류의 가능성

France, possibilité de la HalIyu globale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38 | 2011 | 프랑스문화학

한국 대중가요 선호이유에 따른 한류문화관광상품이 한국 국가이미지와 한국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연구: 홍콩, 대만, 태국 잠재한류관광객 대상으로

A Study of The Effects of The Preferred Reasons for Hallyu Pop Music on The Preferred Hallyu Cultural Tourism Products, National Image of Korea, and Intention to Visit Korea

관광레저연구 | 22 | 5 | 2010 | 관광학

한국 대중가요 선호이유에 따른 한류문화관광상품이 한국 국가이미지와 한국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연구: 홍콩, 대만, 태국 잠재한류관광객 대상으로

A Study of The Effects of The Preferred Reasons for Hallyu Pop Music on The Preferred Hallyu Cultural Tourism Products, National Image of Korea, and Intention to Visit Korea

관광레저연구 | 22 | 5 | 2010 | 관광학

한류문화의 코리아니즘적 성향과 코리아타운 일본인에 미친 영향

The Study on Characteristic of Koreanism and Effect on Koreatown Japanese of Korean Wave

일어일문학 | 55 | 2012 | 일본어와문학

韓流小考

A Study of the Korean Wave

일본어문학 | 58 | 2012 | 일본어와문학

한류의 다양성과 글로벌 확산을 위한 방법론 고찰

Diversity and Diffusion of Hallyu(Korean Wave): a methodological review

문화산업연구 | 12 | 3 | 2012 | 문화예술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