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교류 분석 이론

연구분야 : B121101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유아교육

클래스 : 이론/사상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39972

한자 : 相互交流分析理論
영어 : Transaction Analysis

d01-01 이론/사상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자극 [ 刺戟 ]

hasProperty (특성/속성)

 

X03 관계/상호작용 관계/상호작용

사회적 관계 [ 社會的關係 ]

hasProperty (특성/속성)

 

Z99 기타주제어 기타주제어

사회적 환경 [ 社會的環境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개인 상호 이론

R1:개념적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유아 교육 [ 幼兒敎育 ]

상호교류분석이론을 적용한 유치원 교사교육 프로그램이 교사-유아 간 의사소통 및 교사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Kindergarten Teacher Education Program based on Transactional Analysis on Teacher-Child Communication and Self-Esteem of Teacher

한국교원교육연구 | 27 | 1 | 2010 | 교육학

상호교류분석이론을 적용한 유치원 교사교육 프로그램이 교사-유아 간 의사소통 및 교사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Kindergarten Teacher Education Program based on Transactional Analysis on Teacher-Child Communication and Self-Esteem of Teacher

한국교원교육연구 | 27 | 1 | 2010 | 교육학

상호교류분석 이론을 적용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어머니-유아 의사소통과 유아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arent Education Program based on Transactional Analysis on Mother-Child Communication and Self-Concept of Children

한국영유아보육학 | 61 | 2010 | 사회복지학

상호교류분석 이론을 적용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어머니-유아 의사소통과 유아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arent Education Program based on Transactional Analysis on Mother-Child Communication and Self-Concept of Children

한국영유아보육학 | | 61 | 2010 | 사회복지학

상호교류분석 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증진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A Education Program for Early Childhood Teachers Based on Transactional Analysis Theory on Improving of Their Students' Self-esteem

한국영유아보육학 | 70 | 2012 | 사회복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