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극

연구분야 :

클래스 :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1637

한자 : 刺戟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연쇄학습 [ 連鎖學習 ]

N1:종류

hasKind (종류)

 

x03-05-01 원인/조건/요소 원인/조건/요소

촉각적 자극 [ 觸覺的刺戟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흥분 [ 興奮 ]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C02 심리 심리

감성 () [ 感性 ]

resultsIn (산물/결과)

 

b01-05 신체운동/행동 신체운동/행동

인지 행동 [ 認知行動 ]

resultsIn (산물/결과)

 

x03-06-04 반응/대응 반응/대응

감성 반응 [ 感性 反應 ]

resultsIn (산물/결과)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감각성 [ 感覺性 ]

RT (관련어)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매개 효과 () [ 媒介效果 ]

RT (관련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현저성 [ 顯著性 ]

RT (관련어)

 

c02-01 감정 감정

충동 [ 衝動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구조적 검사 [ 構造的檢査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연상 검사 [ 聯想檢査 ]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반구조적 검사 () [ 半構造的檢査 ]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상호교류 분석 이론 () [ 相互交流分析理論 ]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신호 탐지 이론 [ 信號探知理論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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