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

연구분야 : B010000 사회과학 > 사회과학일반
B210100 사회과학 > 심리과학 > 심리학이론/심리학사

클래스 : 감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0856

한자 : 衝動
영어 : impulse

c02-01 감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c02-01 감정 감정

이직충동 [ 移職衝動 ]

hasKind (종류)

 

c02-01 감정 감정

자살 충동 () [ 自殺衝動 ]

hasKind (종류)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유희 충동 [ 遊戱 衝動 ]

hasKind (종류)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죽음충동 () [ --衝動 ]

R1:개념적

affects (영향)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행동 [ 行動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01 감정 감정

욕구 [ 慾求 ]

RT (관련어)

 

 

자극 [ 刺戟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충동 조절 [ 衝動調節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충동성 [ 衝動性 ]

온라인 쇼핑몰 환경에서 상품 광고와 판촉이 고객 감성과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Online Advertisements and Promotions on Customer's Emotions and Impulsive Buying

e-비즈니스연구 | 12 | 3 | 2011 | 무역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