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이미지

연구분야 : B180900 사회과학 > 관광학 > 관광행동/심리

클래스 :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48183

한자 :
영어 : Image of tourist attraction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관광지 [ 觀光地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이미지 () [image]

N1:종류

hasKind (종류)

 

 

유인적 이미지

hasKind (종류)

 

 

유기적 이미지

R1:개념적

RT (관련어)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온천 수요 [ 溫泉 需要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장소 이미지 [place image]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관광 이미지 [sightseeing image]

문화마케팅 전략으로서의 BPL을 통한 관광지인지도와 관광지이미지, 방문의도 간 영향관계

The Influence Relations between the Destination Awareness, Destination Image and Intention to Visit through BPL as a Strategy of Culture Marketing

관광연구논총 | 23 | 1 | 2011 | 기타관광학

스포츠관광이벤트의 서비스 물리적 환경과 참여만족 및 관광지이미지와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Service Environment, Participation Satisfaction and Image of Tour Destination regarding Sport Tourism Event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6 | 3 | 2011 | 체육

해양관광 방문동기 시장세분화에 따른 해양관광활동 차이와 관광만족 및 관광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부산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

Market Segmentation Based on the Motivation of Marine Tourism and the effect of Marine Tour Activities on Tour Satisfaction and Image - Focused on Busan Area -

관광연구 | 27 | 1 | 2012 | 관광학일반

긍정적 구전과 부정적 구전 효과의 비교 - 온라인 관광정보를 중심으로 -

Differences of Positive WOM and Negative WOM Effects in On-line Tourism Information

관광학연구 | 36 | 2 | 2012 | 관광학

관광지 인지적, 정서적, 전반적 이미지에 관한 연구 : 아산시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stination of Cognitive Image, Affective Image and Overall Image : A Focus on Asan-si

관광연구논총 | 24 | 1 | 2012 | 기타관광학

인터넷 관광정보에 표현된 관광지 이미지에 대한 연구 - 한국 관광 관련 중국어 웹사이트 관광정보의 내용분석 -

Korea Tourism Destination Image Represented on Websites: A Content Analysis of Chinese Websites

관광학연구 | 34 | 9 | 2010 | 관광학

인터넷 관광정보에 표현된 관광지 이미지에 대한 연구 - 한국 관광 관련 중국어 웹사이트 관광정보의 내용분석 -

Korea Tourism Destination Image Represented on Websites: A Content Analysis of Chinese Websites

관광학연구 | 34 | 9 | 2010 | 관광학

경포대(鏡浦臺) 문화관광자원의 특성과 경포도립공원활성화 영향관계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 Between Characteristic of Cultural Tourism Resource of Kyongpodae and The Revit

관광레저연구 | 22 | 2 | 2010 | 관광학

경포대(鏡浦臺) 문화관광자원의 특성과 경포도립공원활성화 영향관계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 Between Characteristic of Cultural Tourism Resource of Kyongpodae and The Revit

관광레저연구 | 22 | 2 | 2010 | 관광학

테마파크 이벤트프로그램 이미지가 방문객 만족과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Event Program Image of Theme Park on the Visitors' Satisfaction & Revisit Intention

한국지역지리학회지 | 16 | 2 | 2010 | 지리학

테마파크 이벤트프로그램 이미지가 방문객 만족과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Event Program Image of Theme Park on the Visitors' Satisfaction & Revisit Intention

한국지역지리학회지 | 16 | 2 | 2010 | 지리학

축제 방문동기 집단에 따른 축제 서비스 품질, 지역 관광 이미지, 재방문 의도간 구조적 관계 고찰 - 다중 집단 동등분석을 중심으로 -

An Examination of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the Festival Service Quality, a Local Destination Image, and a Revisit Intention - A Focus on the Multi-Group Invariance Analysis -

관광연구논총 | 23 | 1 | 2011 | 기타관광학

영상물을 통한 관광지 인지도와 관광지 이미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Destination Awareness Through Visual Materials and Destination Image on Intention to Visit

관광레저연구 | 24 | 4 | 2012 | 관광학

해안경관개발과 관광지 이미지간의 관계 연구

Relationships between Coastal Landscape Development and Tourist Destination Image

관광레저연구 | 24 | 3 | 2012 | 관광학

The Role of Destination-Self Image Congruity and Destination Images on Evaluation of Travel Experiences

여행지-자아이미지 일치성과 여행지의 이미지가 여행경험 평가에 미치는 역할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 23 | 5 | 2011 | 관광학

프랑스에 대한 문화 인식이 관광지, 국가 이미지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The Impacts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the Culture Perception toward French, the Tourism Image, Nation Image, Tourist Satisfaction, and Behavior Intention

호텔경영학연구 | 20 | 6 | 2011 | 관광학

도보관광지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가 관광자만족에 미치는 영향 - 제주올레길과 지리산둘레길을 중심으로 -

An Influence on Tourist Satisfaction of Walking Tour Destination Image and Perceived Value: Focused on Jeju Olle and Jirisan Dulle

관광학연구 | 35 | 7 | 2011 | 관광학

관광지 요인, 관광지 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통영 관광지 중심으로 -

The Relationship among Tourism Destination Factors, Tourism Destination Image,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 The Case of TongYoung Tourist Destination -

관광연구 | 24 | 6 | 2010 | 관광학일반

관광지 요인, 관광지 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통영 관광지 중심으로 -

The Relationship among Tourism Destination Factors, Tourism Destination Image,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 The Case of TongYoung Tourist Destination -

관광연구 | 24 | 6 | 2010 | 관광학일반

축제 방문동기 집단에 따른 관광지 이미지 변화에 관한 연구: 중요도-만족도 분석을 중심으로

The Study of The Image Change of A Destination Based on The Groups of The Festival Motivations: Focusing on The Importance-Satisfaction Analysis

호텔경영학연구 | 19 | 3 | 2010 | 관광학

축제 방문동기 집단에 따른 관광지 이미지 변화에 관한 연구: 중요도-만족도 분석을 중심으로

The Study of The Image Change of A Destination Based on The Groups of The Festival Motivations: Focusing on The Importance-Satisfaction Analysis

호텔경영학연구 | 19 | 3 | 2010 | 관광학

슬로시티 브랜드 인지, 관광지 이미지,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고찰 - 슬로시티 청산도 방문객을 중심으로 -

An Examination of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Brand Recognition, Destination Image and Destination Loyalty: A Case of the Slow City Chungsando Visitors

관광학연구 | 34 | 6 | 2010 | 관광학

슬로시티 브랜드 인지, 관광지 이미지,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 고찰 - 슬로시티 청산도 방문객을 중심으로 -

An Examination of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Brand Recognition, Destination Image and Destination Loyalty: A Case of the Slow City Chungsando Visitors

관광학연구 | 34 | 6 | 2010 | 관광학

세계 4대 관광국가들의 이미지 차이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미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Tourism Image Differences Among the World Top Four Countries

대한경영학회지 | 24 | 4 | 2011 | 경영학

관광정보매체에 따른 잠재 관광객의 관광지 이미지와 방문의도 변화에 관한 연구

Changes of Potential Tourists' Destination Image and Visit Intention by Information Channel

관광레저연구 | 24 | 1 | 2012 | 관광학

관광지 이미지, 관광자 만족, 관광지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아산시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 of Destination Image, Tourist Satisfaction and Destination Loyalty : Focused on Asan

동북아관광연구 | 8 | 1 | 2012 | 기타관광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