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 관리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행위/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5311

한자 : 印象管理
영어 : impression management

b01-01 행위/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인상 관리 행동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사회화 [ 社會化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귀인 이론 [ 歸因理論 ]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외모 관리 [ 外貌 管理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2 심리 심리

자아 개념 [ 自我槪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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