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인 이론

연구분야 : B190201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언론학/언론정보학 > 커뮤니케이션이론

클래스 : 이론/사상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1998

한자 : 歸因理論
영어 : attribution theory

d01-01 이론/사상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기질적 귀인

hasKind (종류)

 

 

상황적 귀인

R1:개념적

isConceptOf (개념(전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인상 관리 [ 印象管理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귀인 [ 歸因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통제 소재 [ 統制所在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내외 통제성 [ 內外統制性 ]

RT (관련어)

 

d03-03 측정/척도 측정/척도

외재적 요인 [ 外在的要因 ]

RT (관련어)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기본 귀인 오류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

RT (관련어)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서비스 실패 [ --失敗 ]

판매원 언어적 메시지의 측면성 효과: 설득지식과 쇼핑목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idedness Effects of Salespersons’ Verbal Message: The Moderating Role of Persuasion Knowledge and Shopping Purpo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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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상품추천 게시글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구: 메시지 측면성, 추천 보상, 지각된 설득의도와 제품블로그 신뢰도를 중심으로

Examining the Effects of Message Sidedness and Rewarded Consumer Referral in the Context of Blog Product Re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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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roche psycho-interculturelle du concept de nunchi à travers la traduction en français d'un idiotismier: nunchi, un concept ethniq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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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서비스 실패에 따른 소비자의 신뢰도 변화 - 서비스 실패의 주체와 실패의 심각성 및 브랜드 에쿼티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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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ffect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 Types and Level Involvement on Publics' Evalu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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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s of Reputation and Congruence on Publics’ Evaluation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명성과 사회공헌활동의 부합성이 공중의 기업 사회공헌활동 평가에 미치는 영향연구

홍보학연구 | 15 | 3 | 2011 | 신문방송학

기본적 귀인오류현상에 대한 시간적 거리감의 조절 효과: 유명인의 제품 보증 차원에서의 검증

The Moderating Effects of Temporal Distance on the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

한국언론학보 | 56 | 4 | 2012 | 신문방송학

통합교육 실제에서의 (유아)특수교사의 협력교수 인식에 관한 질적 연구 - Heider의 귀인이론 중심 -

Awareness Regarding Collaborative Teaching in the Inclusive Education Setting - In the Heider's Attribution Theo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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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블리시티 수용에 있어 소비자들은 과연 합리적인가? : 기본적 귀인오류 현상 및 정보원의 신뢰성을 중심으로

Are Consumers Reasonable in Interpreting Publicity : The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 and Source Credib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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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정말 좋아서일까? 모델료 때문일까? 광고모델이 제품에 대해 가지는 실제태도를 유추하는데 있어 소비자들이 가지는 기본적귀인오류(The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현상 검증

The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 in attitude attributions of advertising 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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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가전제품 영업사원의 판매실패 귀인에 따른 판매성과의 영향

The Influence of Sales Failure Attribution on Sales Performance of Home Appliance Salespeople in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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