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결함가설

연구분야 :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B121203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국어교육학

클래스 : 모델/모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63835

STNet ID : 9002131

한자 : 二重缺陷假說
영어 : double deficit hypothesis

e02-01 모델/모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명명속도 [ 命名速度 ]

hasIssue (이슈/주제)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음운 인식 [ 音韻認識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읽기 장애 [ --障碍 ]

명명속도 과제에 관한 연구동향 분석: 국내연구를 중심으로

An Analytic Review of the Research Tendency on Methods and Results of RAN on Reading for Korean Children

통합교육연구 | 5 | 2 | 2010 | 특수교육

명명속도 과제에 관한 연구동향 분석: 국내연구를 중심으로

An Analytic Review of the Research Tendency on Methods and Results of RAN on Reading for Korean Children

통합교육연구 | 5 | 2 | 2010 | 특수교육

이중결함가설에 따른 읽기장애 하위유형의 특성과 읽기 하위기술 간 차이

The Characteristics and Difference between Subgroups of Children with Reading Disabilities According to The double-deficit hypothesis

특수아동교육연구 | 14 | 2 | 2012 | 교육학

이중결함가설에 근거한 취학 전 단순언어장애아동의 읽기장애 요인

Factors Related to Reading Disabilities in Preschool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Based on Double-Deficit Hypothesis

언어치료연구 | 21 | 2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