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장애

연구분야 : B121113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언어치료교육

클래스 : 신체(장애/질병)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198

STNet ID : 1002388

한자 : --障碍

a01-08-03 신체(장애/질병)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읽기 학습 장애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학습 장애 [ 學習障碍 ]

N1:종류

hasKind (종류)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읽기 부진 () [ --不振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이중결함가설 [ 二重缺陷假說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빠른 자동 이름대기 [ --自動--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독해력 [ 讀解力 ]

RT (관련어)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쓰기 장애 () [ --障碍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단어 인지 () [ 單語認知 ]

RT (관련어)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언어 장애 () [ 言語障碍 ]

R2:기능적

isMeasurementOf (측정 방법/수단)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중재반응모형 [ 仲裁反應模型 ]

한국형 학습장애 진단 모형 탐색: 읽기 성취와 읽기 심리처리를 통한 읽기장애 진단 모형

Exploring the Diagnosis Model of Learning Disability: Through Test of Reading Achievement and Reading Psychological Processes

학습장애연구 | 8 | 2 | 2011 | 교육학

읽기 성취 및 읽기 심리처리 검사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관한 연구: 경기도와 충청남도 지역을 중심으로

Reliability and Validity of a Test of Reading Achievement and Reading Psychological Processes: Focusing on Gyeonggi-do and Chungcheongnam-do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6 | 3 | 2011 | 교육학

The Effects of Ellis & Short-Term Memory-based Reading Program for Down's Syndrome Children

다운증후군 아동에 대한 단기기억 맞춤 프로그램의 읽기학습 효과

사고개발 | 6 | 2 | 2010 | 교육심리학

The Effects of Ellis & Short-Term Memory-based Reading Program for Down's Syndrome Children

다운증후군 아동에 대한 단기기억 맞춤 프로그램의 읽기학습 효과

사고개발 | 6 | 2 | 2010 | 교육심리학

초등학교 읽기장애 학생과 일반 학생의 읽기 유창성 특성 및 오류 유형 비교 연구

Reading Fluency of Elementary Students with and without Reading Disabilities : Reading Developmental Patterns and Error Pattern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4 | 2010 | 교육학

초등학교 읽기장애 학생과 일반 학생의 읽기 유창성 특성 및 오류 유형 비교 연구

Reading Fluency of Elementary Students with and without Reading Disabilities : Reading Developmental Patterns and Error Pattern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4 | 2010 | 교육학

중재반응모형을 활용한 읽기장애 위험군의 하위유형 분류 - 잠재성장계층분석을 중심으로 -

Classifying Multiple Subgroups of Students at Risk for Reading Disabilities within An RTI Framwork : An Application of Latent Growth Class Analysi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1 | 2011 | 교육학

스크립트화된 합성 파닉스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한글 단어인지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Scripted, Synthetic Phonics Instruction Program on Word Identification of Children with Reading Disabilitie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3 | 2011 | 교육학

음운인식, 빠른 자동 이름대기, 자모지식, 단기기억, 작동기억과 한글 단어인지 능력 간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읽기장애 조기선별을 위한 기초연구

The Relationship of Phonological Awareness, Rapid Naming, Letter Knowledge, Short-term Memory, and Working Memory to Hangul Word Recognition Abilities

특수교육학연구 | 45 | 1 | 2010 | 교육학

음운인식, 빠른 자동 이름대기, 자모지식, 단기기억, 작동기억과 한글 단어인지 능력 간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읽기장애 조기선별을 위한 기초연구

The Relationship of Phonological Awareness, Rapid Naming, Letter Knowledge, Short-term Memory, and Working Memory to Hangul Word Recognition Abilities

특수교육학연구 | 45 | 1 | 2010 | 교육학

국내 읽기장애아 중재방법에 관한 연구동향 분석

An Analytic Review of the Research Tendency on Methods and Results of Reading Instruction for Korean Children with Reading Disabilities

아시아교육연구 | 11 | 2 | 2010 | 교육학

국내 읽기장애아 중재방법에 관한 연구동향 분석

An Analytic Review of the Research Tendency on Methods and Results of Reading Instruction for Korean Children with Reading Disabilities

아시아교육연구 | 11 | 2 | 2010 | 교육학

그림책 읽어주기가 초등 고학년 읽기장애 학생의 독해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picture book reading on reading comprehension of students with reading disabilities

학습장애연구 | 7 | 2 | 2010 | 교육학

그림책 읽어주기가 초등 고학년 읽기장애 학생의 독해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picture book reading on reading comprehension of students with reading disabilities

학습장애연구 | 7 | 2 | 2010 | 교육학

읽기장애 발생의 주요 변인으로서의 텍스트 장르에 대한 분석: 초등학교 읽기 교과서를 중심으로

Examination of text genre as a main factor for reading difficulties: Content analysis of elementary reading textbooks

아동교육 | 19 | 2 | 2010 | 유아교육

읽기장애 발생의 주요 변인으로서의 텍스트 장르에 대한 분석: 초등학교 읽기 교과서를 중심으로

Examination of text genre as a main factor for reading difficulties: Content analysis of elementary reading textbooks

아동교육 | 19 | 2 | 2010 | 유아교육

읽기장애위험군 조기선별을 위한 음운처리과정 변인탐색

Examining Phonological Processing Factors for Early Screening of Young Children At Risk

유아특수교육연구 | 10 | 1 | 2010 | 교육학

읽기장애위험군 조기선별을 위한 음운처리과정 변인탐색

Examining Phonological Processing Factors for Early Screening of Young Children At Risk

유아특수교육연구 | 10 | 1 | 2010 | 교육학

안구운동추적기법을 활용한 읽기장애 연구의 도입과 전망: 국내 연구 현황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troduction of the Dyslexia Research Using Eye Movement Tracking Techniques in Korean

학습장애연구 | 9 | 1 | 2012 | 교육학

읽기장애 아동의 효과적인 읽기 이해 전략에 대한 비교 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the Effective Reading Comprehension Strategy in Children with Reading Disabilities: Retelling and Writing

발달장애연구 | 16 | 3 | 2012 | 특수교육

읽기장애학생의 언어능력과 읽기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language ability and reading ability of children with reading disability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3 | 2010 | 교육학

읽기장애학생의 언어능력과 읽기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language ability and reading ability of children with reading disability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3 | 2010 | 교육학

국내 읽기장애인을 위한 대체자료 현황과 정책에 대한 연구

재활복지 | 14 | 4 | 2010 | 사회과학일반

국내 읽기장애인을 위한 대체자료 현황과 정책에 대한 연구

재활복지 | 14 | 4 | 2010 | 사회과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