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인지

연구분야 : B121114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청능치료교육

클래스 :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653

STNet ID : 1003384

한자 : 單語認知
영어 : word recognition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Subject (주제)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단어 () [ 單語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읽기 이해 () [ --理解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읽기 성취 [ --成就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읽기 유창성 () [ --流暢性 ]

RT (관련어)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읽기 장애 [ --障碍 ]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어휘 () [ 語彙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R] 빈도 효과 -> 164813 () [ 頻度效果 ]

음운인식, 빠른 자동 이름대기, 자모지식, 단기기억, 작동기억과 한글 단어인지 능력 간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읽기장애 조기선별을 위한 기초연구

The Relationship of Phonological Awareness, Rapid Naming, Letter Knowledge, Short-term Memory, and Working Memory to Hangul Word Recognition Abilities

특수교육학연구 | 45 | 1 | 2010 | 교육학

음운인식, 빠른 자동 이름대기, 자모지식, 단기기억, 작동기억과 한글 단어인지 능력 간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읽기장애 조기선별을 위한 기초연구

The Relationship of Phonological Awareness, Rapid Naming, Letter Knowledge, Short-term Memory, and Working Memory to Hangul Word Recognition Abilities

특수교육학연구 | 45 | 1 | 2010 | 교육학

스크립트화된 합성 파닉스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한글 단어인지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Scripted, Synthetic Phonics Instruction Program on Word Identification of Children with Reading Disabilitie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3 | 2011 | 교육학

초등학생의 읽기이해 능력 예측변인에 관한 연구

Prediction of Reading Comprehension in Elementary School Student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3 | 2010 | 교육학

초등학생의 읽기이해 능력 예측변인에 관한 연구

Prediction of Reading Comprehension in Elementary School Student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3 | 2010 | 교육학

읽기 성취 및 읽기 심리처리 검사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관한 연구: 경기도와 충청남도 지역을 중심으로

Reliability and Validity of a Test of Reading Achievement and Reading Psychological Processes: Focusing on Gyeonggi-do and Chungcheongnam-do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6 | 3 | 2011 | 교육학

한국형 학습장애 진단 모형 탐색: 읽기 성취와 읽기 심리처리를 통한 읽기장애 진단 모형

Exploring the Diagnosis Model of Learning Disability: Through Test of Reading Achievement and Reading Psychological Processes

학습장애연구 | 8 | 2 | 2011 | 교육학

단어 인지에 미치는 낭독의 효과

The Effects of Oral Reading on Word Recognition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 23 | 2 | 2011 | 심리과학

노화, 주파수여과, 시간압축이 단음절 및 환경음 인지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aging, spectral filtering, and temporal compression on word and environmental sound recognition

Audiology and Speech Research | 7 | 1 | 2011 | 청능치료교육

문식성 발달에 대한 인지심리학적 접근

Cognitive Psychological Approachto Literacy Development

한국초등국어교육 | 42 | 2010 | 국어교육

문식성 발달에 대한 인지심리학적 접근

Cognitive Psychological Approachto Literacy Development

한국초등국어교육 | | 42 | 2010 | 국어교육

단어인지, 읽기유창성, 읽기이해에 대한 예측 연구: 5세와 6세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한 종단연구

Prediction of Word Recognition, Reading Fluency, and Reading Comprehension: A Longitudinal Study of 5-year-old and 6-year-old Children

초등교육연구 | 23 | 4 | 2010 | 교육학

단어인지, 읽기유창성, 읽기이해에 대한 예측 연구: 5세와 6세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한 종단연구

Prediction of Word Recognition, Reading Fluency, and Reading Comprehension: A Longitudinal Study of 5-year-old and 6-year-old Children

초등교육연구 | 23 | 4 | 2010 | 교육학

한국어 명사 어절의 처리 과정

Processing of Korean Noun Eojeols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 22 | 4 | 2010 | 심리과학

한국어 명사 어절의 처리 과정

Processing of Korean Noun Eojeols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 22 | 4 | 2010 | 심리과학

초등학교 읽기장애 학생과 일반 학생의 단어인지 특성 비교 연구: 단어인지 수행력 및 오류 패턴 비교

A Comparison of Word Recognition Skills between Elementary Students with Reading Disabilities and Students without Disabilities: Focusing on Word Recognition Performance and Error Pattern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4 | 2010 | 교육학

초등학교 읽기장애 학생과 일반 학생의 단어인지 특성 비교 연구: 단어인지 수행력 및 오류 패턴 비교

A Comparison of Word Recognition Skills between Elementary Students with Reading Disabilities and Students without Disabilities: Focusing on Word Recognition Performance and Error Pattern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4 | 2010 | 교육학

초등학생의 단어인지와 읽기유창성에 대한 예측변인 연구

Predictors of Word Recognition and Reading Fluency Abilities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초등교육연구 | 24 | 1 | 2011 | 교육학

한글 정보 처리의 연구를 둘러싼 몇 가지 문제의 검토

Critiques of Research in Hangul Information Processing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 22 | 1 | 2010 | 심리과학

한글 정보 처리의 연구를 둘러싼 몇 가지 문제의 검토

Critiques of Research in Hangul Information Processing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 22 | 1 | 2010 | 심리과학

한자어 인지와 학습에서 의미투명성의 효과

Semantic Transparency Effects in the Recognition and Learning of Sino-Korean Words

교육심리연구 | 26 | 2 | 2012 | 교육학

일반학생과 읽기장애학생의 단어인지 정확도 및 속도 특성 연구

A Comparison of Elementary Students with Reading Disabilities to Students without Disabilities on Word Recognition Accuracy and Speed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7 | 3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