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연구분야 : B190300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광고/홍보학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63901

한자 : --廣告
영어 : Mobile Advertising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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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디지털 미디어 광고 [ --廣告 ]

N1:종류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위치기반 광고 () [ 位置基盤廣告 ]

스마트폰 위치기반광고 애플리케이션 - 개인위치정보 활용에 관한 분석

Location-based Advertising Via Smartphone Applications - Analysis on the use of Personal Location-specific Information

한국광고홍보학보 | 14 | 1 | 2012 | 신문방송학

증강현실의 상호작용을 활용한 광고커뮤니케이션의 확장성 연구

A Study of Advertising Communication Scalability Using Augmented Reality of Interaction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10 | 2012 | 학제간연구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모바일 광고의 수용자 태도에 관한 연구 : PC에서 구현되는 웹 광고와의 비교연구를 중심으로

A Study of Attitude toward Mobile Advertising on Smart Phone : Compared with Web Advertising on PC

광고학연구 | 23 | 1 | 2012 | 신문방송학

디지털 미디어에서 나타나는 광고에 관한 연구 - 모바일 웹을 중심으로 -

A Study on Ads that Appear in Digital Media - Focused on Mobile Web -

정보디자인학연구 | 13 | 2 | 2010 | 정보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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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미디어 모바일 광고의 가치에 대한 탐색적 연구

The Status and Possibilities of Mobile Advertising on Smart Media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21 | 2011 | 정치커뮤니케이션

뉴 미디어 광고 연구의 동향과 전망

A Study on Trend and Prospect of New Media Advertisement

마케팅관리연구 | 16 | 2 | 2011 | 경영학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광고 이용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A Study on Smartphone Users’s Motives to Use Mobile Advertisements and their Satisfaction:Based on the Use and Gratification Theory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8 | 1 | 2011 | 사회과학일반

인지욕구 수준과 성별이 모바일 광고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Mobile Advertisement on the Need for Cognition and Gender

OOH광고학연구 | 7 | 3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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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H광고학연구 | 7 | 3 | 2010 | 신문방송학

2000년 이후 국내 모바일 광고 연구동향에 대한 기술적 분석

Trend analysis on mobile advertising research in Korea

언론과학연구 | 12 | 2 | 2012 | 신문방송학

모바일 광고의 수용자 반응에 관한 연구: TAM(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Study on Response of Consumers for Mobile Advertisement: Based on TAM

OOH광고학연구 | 7 | 4 | 2010 | 신문방송학

모바일 광고의 수용자 반응에 관한 연구: TAM(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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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에 대한 이용자 태도가 회피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Attitudes on Mobile Advertising in Users' Avoidance Behavior

e-비즈니스연구 | 11 | 1 | 2010 | 무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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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사용자가 지각하는 모바일 광고효과의 구조적 관계 - 지각된 상호작용성과 플로우를 중심으로 -

The Structural Relationship of Mobile Advertising Effect on Smartphone User’s Perspective - Focus on Perceived Interactivity and Flow -

경영연구 | 27 | 3 | 2012 | 경영학

수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모바일 광고태도 및매체이용에 관한 연구

Lifestyle Segmentation of Corporate Website Users and Its Implications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1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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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성 문자 메시지에 대한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가 모바일광고 콘텐츠의 수용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Privacy Concerns on the Acceptance of Mobile Advertising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1 | 2011 | 신문방송학

미디어 인게이지먼트와 제품관여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Media Engagement and Product Involvement on Advertising Effectiveness : A Study of Mobile Applications Engagement

광고학연구 | 23 | 2 | 2012 | 신문방송학

모바일 매체 플로우와 광고유형이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Media Flow and Ad Type on Effectiveness of Mobile Ad

광고연구 | 94 | 2012 | 광고/홍보학

모바일 광고와 소비자 태도의 상관관계 연구

A Study on the Interrelationship between Mobile Advertising and Consumer Attitude

기초조형학연구 | 11 | 2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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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의 상호작용 구성요인이 모바일 광고 수용에 미치는 영향 : 몰입과 침입성을 매개변인으로

The Influences of Elements of the of the Interactions in Mobile Ads on the Their Acceptance: With the Absorption and Intrusiveness as the Mediating Variables

한국디자인포럼 | 33 | 2011 | 디자인

모바일 광고 연구경향과 이론화

The Research Trend and Theorizing of Mobile Advertising

커뮤니케이션 이론 | 6 | 1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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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 이론 | 6 | 1 | 2010 | 신문방송학

개인의 기술수용과 물질추구성향 정도에 따른 모바일 광고에 대한 태도 비교

The Influence of Technology Acceptance Level and Materialistic Orientation on Individuals' Attitude toward Mobile Advertising

소비자문제연구 | 40 | 2011 | 사회과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