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과 수업

연구분야 : B12121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윤리교육학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67349

한자 : 道德科授業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도덕수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업 [ 授業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관련 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도덕과 교육 [ 道德科敎育 ]

상징성과 도덕과수업

A study on the symbolism and moral instruction

한국철학논집 | 33 | 2012 | 한국철학일반

통합의 두 가지 접근: 도덕과 교육의 통합적 성격

Two Approaches of 'Integration': Implications for the Nature of Moral Education

도덕윤리과교육 | 31 | 2010 | 교육학

통합의 두 가지 접근: 도덕과 교육의 통합적 성격

Two Approaches of 'Integration': Implications for the Nature of Moral Education

도덕윤리과교육 | | 31 | 2010 | 교육학

윤리적 탐구 중심의 초등 도덕과 환경수업

A Study on the Environmental Instruction focused on ethical inquiry in elementary school

한국철학논집 | 28 | 2010 | 한국철학일반

윤리적 탐구 중심의 초등 도덕과 환경수업

A Study on the Environmental Instruction focused on ethical inquiry in elementary school

한국철학논집 | | 28 | 2010 | 한국철학일반

교육해석학의 관점에 비추어 본 초등 도덕과 수업

An Inquiry of Elementary Moral Instruction Based on Educational Hermeneutics

초등도덕교육 | 32 | 2010 | 윤리교육학

교육해석학의 관점에 비추어 본 초등 도덕과 수업

An Inquiry of Elementary Moral Instruction Based on Educational Hermeneutics

초등도덕교육 | | 32 | 2010 | 윤리교육학

시적 행위로서의 도덕과 수업

A study on the moral instruction as a poetic act

한국철학논집 | 31 | 2011 | 한국철학일반

도덕적 인간의 형성과 이야기 ― 말과 글의 특징을 중심으로 ―

Narrative in Moral Subject Education: in the view of moral character building

초등도덕교육 | 35 | 2011 | 윤리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