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실존인물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23721

한자 :
영어 : Jean Piaget

y01-01 실존인물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장 피아제

R1:개념적

affects (영향)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모자 가정 프로그램 [ 母子家庭-- ]

affects (영향)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브루너 [Bruner, Jerome Seymour]

affects (영향)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영아 프로그램 [ 嬰兒-- ]

affects (영향)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콜버그 [Kohlberg, Lawrence]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x02-02 기간 기간

형식적 조작기 () [ 形式的操作期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x02-02 기간 기간

구체적 조작기 [ 具體的 操作期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x02-02 기간 기간

전조작기 [ 前操作期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x02-02 기간 기간

감각 동작기 [ 感覺動作期 ]

RT (관련어)

 

C02 심리 심리

인지 갈등 [ 認知 葛藤 ]

RT (관련어)

 

b02-04 변천/과정 변천/과정

상징화 [ 象徵化 ]

RT (관련어)

 

b02-04 변천/과정 변천/과정

도덕성 발달 [ 道德性發達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가역성 [ 可逆性 ]

자폐스펙트럼장애 유·아동의 로봇인식과정 연구

Understanding Robot: Cognitive Process of Autism Spectrum Disorders

정서·행동장애연구 | 27 | 4 | 2011 | 특수교육

피아제의 발생학적 인식론의 방법론에 대한 주요 비판들과 그 문제

The Important Critiques about the Methodology of Piaget's Genetic Epistemology and Their Problems.

철학연구 | 120 | 2011 | 철학

장 피아제에 있어서 구체적 조작기 아동의 논리구조와 그 인식론적 함의

Logical Structure of Concrete Operation stage in J. Piaget and Its Epistemology

철학논총 | 66 | 4 | 2011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