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발달 이론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H060100 복합학 > 인지과학 > 인지과학이론

클래스 : 이론/사상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2389

한자 : 認知發達理論
영어 : theory of cognitive development

d01-01 이론/사상

주창자

피아제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피아제 인지 발달 이론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도식 [ 圖式 ]

R1:개념적

hasProcess (과정)

 

x02-02 기간 기간

전조작기 [ 前操作期 ]

hasProcess (과정)

 

x02-02 기간 기간

형식적 조작기 () [ 形式的操作期 ]

hasProcess (과정)

 

x02-02 기간 기간

구체적 조작기 [ 具體的 操作期 ]

hasProcess (과정)

 

x02-02 기간 기간

감각 동작기 [ 感覺動作期 ]

isConceptOf (개념(전체))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사회적 구성주의 () [ 社會的構成主義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C02 심리 심리

인지 갈등 [ 認知 葛藤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비가역성 [ 非可逆性 ]

심리학적 관점에서 본 양심 이해: 융의 관점을 중심으로

The Meaning of Conscience in Psychological Views: focused on C. G. Jung’s Psychology

도덕윤리과교육 | 34 | 2011 | 교육학

양성평등관점에 입각한 법사회화 이론의 비판적 검토

Critical Review on Theories of Legal Socialization based on Gender Equality

법교육연구 | 6 | 1 | 2011 | 기타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