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갈등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심리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168

STNet ID : 9005097

한자 : 認知 葛藤
영어 : cognitive conflict

C02 심리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ConceptOf (개념(전체))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인지 발달 이론 [ 認知發達理論 ]

RT (관련어)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피아제 [Jean Piaget]

RT (관련어)

 

e02-05 인프라/구조/범위 인프라/구조/범위

인지 구조 [ 認知構造 ]

R2:기능적

evaluatedBy (평가 방법)

 

d04-02 평가/분석 평가/분석

iCARE 정신모형 [ -- 情神模型 ]

Simpson의 패러독스를 활용한 영재교육에서 창의성 발현 사례 분석

A Case Study of Creativity Development Using Simpson's Paradox for Mathematically Gifted Students

수학교육학연구 | 20 | 3 | 2010 | 수학교육학

Simpson의 패러독스를 활용한 영재교육에서 창의성 발현 사례 분석

A Case Study of Creativity Development Using Simpson's Paradox for Mathematically Gifted Students

수학교육학연구 | 20 | 3 | 2010 | 수학교육학

대학교 컴퓨터그래픽 수업에서 인지갈등이 학생들의 창작과정에 미치는 영향

How does Cognitive Conflict Affect Students’ Creating Process in the Computer Graphic Class?

미술교육논총 | 24 | 2 | 2010 | 미술

대학교 컴퓨터그래픽 수업에서 인지갈등이 학생들의 창작과정에 미치는 영향

How does Cognitive Conflict Affect Students’ Creating Process in the Computer Graphic Class?

미술교육논총 | 24 | 2 | 2010 | 미술

중학교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Peer Instruction을 통한 인지갈등: 문항의 난이도에 따른 비교를 중심으로

Comparison of Cognitive Conflict on Peer Instruction by Middle School Science Gifted Students and Non-Gifted Students -Focusing on the level of difficulty in question-

영재교육연구 | 22 | 1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