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의어

연구분야 : A090600 인문학 > 언어학 > 의미론(언어학)

클래스 : 언어/문자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033

STNet ID : 1000242

한자 : 多義語
영어 : polysemy
영어 : polysemic word
독일어 : Polysemie
프랑스어 : polysémie

e03-01 언어/문자

언어(학)구분

문자체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단어 () [ 單語 ]

R1:개념적

RT (관련어)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강화(증가/확장/신장)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의미 확장 () [ 意味擴張 ]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동음 이의어 () [ 同音異義語 ]

Лингвистическое исследование фармацевтической рекламы на российском телевидении

러시아 텔레비전 의약품 광고의 언어학적 연구

슬라브어 연구 | 15 | 2 | 2010 | 러시아어와문학

Лингвистическое исследование фармацевтической рекламы на российском телевидении

러시아 텔레비전 의약품 광고의 언어학적 연구

슬라브어 연구 | 15 | 2 | 2010 | 러시아어와문학

관용표현의 의미 구조와 흉내말 변형 제약

Semantic Structure and Constraint of the Idiomatic Expression

겨레어문학 | 44 | 2010 | 한국어와문학

관용표현의 의미 구조와 흉내말 변형 제약

Semantic Structure and Constraint of the Idiomatic Expression

겨레어문학 | | 44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인의 [옷] 은유에 나타나는 개념화 양상 -‘입다/벗다’ 동사를 중심으로-

Aspects of Conceptualization Manifested in the [clothing] Metaphors by Koreans-with a focus on the verbs ‘ipda(put on)/budda(take off)’

한국문화연구 | 19 | 2010 | 기타인문학

한국인의 [옷] 은유에 나타나는 개념화 양상 -‘입다/벗다’ 동사를 중심으로-

Aspects of Conceptualization Manifested in the [clothing] Metaphors by Koreans-with a focus on the verbs ‘ipda(put on)/budda(take off)’

한국문화연구 | 19 | | 2010 | 기타인문학

다의적 개념 범주에 대한 통합적 의미 연구: 러시아어 여격에 대한 인지문법적 조망

Unified Semantic Analysis of a Polysemous Conceptual Unit: the Dative Case in Russian

노어노문학 | 23 | 1 | 2011 | 러시아어와문학

한문 학습자의 오역(誤譯) 양상 연구

A Study on Mistranslation Aspects of Learners of Chinese Characters

한문학논집(漢文學論集) | 30 | 2010 | 한문비평

한문 학습자의 오역(誤譯) 양상 연구

A Study on Mistranslation Aspects of Learners of Chinese Characters

한문학논집(漢文學論集) | 30 | | 2010 | 한문비평

QUELQUES PISTES DIDACTIQUES POUR L'ENSEIGNEMENT DU LEXIQUE EN FLE

외국어로서의 프랑스어 (FLE) ‘어휘’ 교육 방법에 대한 小考

한국프랑스학논집 | 72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QUELQUES PISTES DIDACTIQUES POUR L'ENSEIGNEMENT DU LEXIQUE EN FLE

외국어로서의 프랑스어 (FLE) ‘어휘’ 교육 방법에 대한 小考

한국프랑스학논집 | 72 |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영어 -er 명사의 의미확장에 대한 인지언어학적 연구

A Cognitive Linguistic Study on the Semantic Extension of English -er Nominals

언어과학 | 19 | 1 | 2012 | 언어학

인지언어학과 TPR교수법에 의한 한국어 교육 활용방안 고찰-다의어 ‘잡다’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Utilization of Cognitive Linguistics and TPR Teaching Methods for Korean Language Education -Focusing on Polysemy Verb ‘japta’

한국언어문화학 | 7 | 1 | 2010 | 한국어교육학

인지언어학과 TPR교수법에 의한 한국어 교육 활용방안 고찰-다의어 ‘잡다’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Utilization of Cognitive Linguistics and TPR Teaching Methods for Korean Language Education -Focusing on Polysemy Verb ‘japta’

한국언어문화학 | 7 | 1 | 2010 | 한국어교육학

동사 ‘걸다’의 인지의미 연구

A Study on the Korean Verb “Geol-Da”’s Cognitive Meaning

한국어 의미학 | 32 | 2010 | 한국어와문학

동사 ‘걸다’의 인지의미 연구

A Study on the Korean Verb “Geol-Da”’s Cognitive Meaning

한국어 의미학 | 32 | | 2010 | 한국어와문학

The Polysemy of the Motion Verbs go and come

언어과학 | 17 | 2 | 2010 | 언어학

The Polysemy of the Motion Verbs go and come

언어과학 | 17 | 2 | 2010 | 언어학

의미 확립 단계를 이용한 한국어 다의어 교육 방안

A Method of Teaching Korean Polysemy for Foreigner with Divided Step of Meaning

언어학 연구 | 22 | 2012 | 기타언어학

읽기이해부진아동의 다의어 의미 처리 특성

Comprehension of Ambiguous Words in Children with Poor Reading Comprehension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3 | 2010 | 교육학

읽기이해부진아동의 다의어 의미 처리 특성

Comprehension of Ambiguous Words in Children with Poor Reading Comprehension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5 | 3 | 2010 | 교육학

독일어 동사 kommen의 은유적 의미 - 은유적 의미확장을 통한 다의어 설명 -

Metaphorische Bedeutungserweiterung des deiktischen Bewegungsverbs kommen

외국어로서의 독일어 | 30 | 2012 | 독일어와문학

개념적 은유를 촉발하는 언어 표현

Linguistic Expressions Triggering Conceptual Metaphors

언어과학연구 | 54 | 2010 | 언어학

개념적 은유를 촉발하는 언어 표현

Linguistic Expressions Triggering Conceptual Metaphors

언어과학연구 | | 54 | 2010 | 언어학

국어의 모순어에 대하여

A Study on Contronymy in Korean

國語學 | 61 | 2011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다의어 의미 항목별 교육의 필요성 -명사 ‘말’을 중심으로-

A study on teaching polysemic words focusing on its various meanings

시학과 언어학 | 21 | 2011 | 기타인문학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가다’ 의미 습득 양상

Meaning acquisition of ‘Ka-ta’ by Chinese learners of Korean

한국어 의미학 | 33 | 2010 | 한국어와문학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가다’ 의미 습득 양상

Meaning acquisition of ‘Ka-ta’ by Chinese learners of Korean

한국어 의미학 | 33 | | 2010 | 한국어와문학

동사 ‘먹다’를 통해 살펴본 한국어 고급 학습자의 다의 관계 인식 양상 연구

A Study of How Advanced Korean Learners Recognize Multiple Meanings of Verb ‘먹다’

국어교육학연구 | 41 | 2011 | 한국어와문학

다의어의 단의 간 역학 관계에 관한 시고

A Preliminary Study on the Dynamics among the Sememes with Polysemous Word

한국어 의미학 | 37 | 2012 | 한국어와문학

日本語の動詞「うつ」の意味分析

일본어 동사「うつ」의 의미분석

일본어교육연구 | 20 | 2011 | 일본어교육

황진이의 시조 「어져 내일이야…」의 연구

A Study on the Sijo(Eo-jyeo Nay-il-i-ya …)

배달말 | 50 | 2012 | 한국어와문학

동일한 환유현상으로서의 독일어 사건명사화의 다의어 현상과 전환어 파생

Die Polysemie der Ereignisnominalisierung und die Ableitung der Konversion als ein und dasselbe metonymishe Phänomen

독어독문학 | 53 | 1 | 2012 | 독일어와문학

한국어와 중국어의 사지(四肢) 관련 다의어 대조 연구

有關四肢多義詞的韓中對照硏究

민족문화논총 | 46 | 2010 | 기타인문학

한국어와 중국어의 사지(四肢) 관련 다의어 대조 연구

有關四肢多義詞的韓中對照硏究

민족문화논총 | | 46 | 2010 | 기타인문학

우리말 신체류 어휘의 구성방식과 범주적 은유 양상 연구

A Study on the Construction of Korean Body-part Terms and Categorial Metaphors Aspect

언어과학 | 17 | 4 | 2010 | 언어학

우리말 신체류 어휘의 구성방식과 범주적 은유 양상 연구

A Study on the Construction of Korean Body-part Terms and Categorial Metaphors Aspect

언어과학 | 17 | 4 | 2010 | 언어학

다의어와 다면어의 변별 기준과 의미 특성

Discriminating Criteria of Polysemous and Multi-Faceted Words and Their Properties of Meaning.

언어과학연구 | 58 | 2011 | 언어학

한국어 어휘 의미 교육 등급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 -동사를 중심으로-

A study on educational gradation of Korean vocabulary meaning; with focus on verbs

이중언어학 | 47 | 2011 | 언어학

한국어 다의어 동사 ‘열다’의 사전(辭典) 의미 기술

Dictionary Semantic Descriptions of Korean Polysemous Verb ‘yeolda’

열린정신 인문학 연구 | 12 | 1 | 2011 | 기타인문학

인지연산문법틀 내에서의 동사 의미 기술과 형식화 작업

The description of verbal meanings and its formalization within the Cognitive and Applicative Grammar

언어와언어학 | 56 | 2012 | 언어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