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공동체

연구분야 : B1208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사회학

클래스 : 공동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0806

STNet ID : 1001451

한자 : 學校共同體
영어 : school community

a01-04-06 공동체

성별

[성별구분없음]

연령

[연령구분없음]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affects (영향)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b01-02 교육활동 / b02-03 개혁(개편/재편/혁신) 개혁(개편/재편/혁신)

학교 혁신 [ 學校革新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동료성 [ 同僚性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학교 [ 學校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업협의회 [ 授業協議會 ]

RT (관련어)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학교 문화 [ 學校文化 ]

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에 대한 인식 분석

Analysis of Function of Elementary School Management Committee

한국행정사학지 | 30 | 2012 | 행정사

학교폭력 예방과 갈등해결 방안 : 인성 교육적 접근

A Plan for Prevention of School Violence and Conflict Solution : Character Educational Approach

윤리연구 | 1 | 83 | 2011 | 학제간연구

The Role of Government and Teachers for Raising Transparency of School Community

학교공동체의 투명성 향상을 위한 정부와 교사의 역할

한국부패학회보 | 15 | 4 | 2010 | 행정학

The Role of Government and Teachers for Raising Transparency of School Community

학교공동체의 투명성 향상을 위한 정부와 교사의 역할

한국부패학회보 | 15 | 4 | 2010 | 행정학

Possibilities and Limitations in Building a School Community, Centered on Improving Classroom Instruction and Teacher Professional Collegiality: An Action Research Project of An Urban Public Elementary School in Korea

교실수업과 전문적 교사동료성의 개선을 통한 학교공동체 형성의 가능성과 한계: 한국의 대도시 공립초등학교 현장연구 사례

비교교육연구 | 20 | 3 | 2010 | 교육학

Possibilities and Limitations in Building a School Community, Centered on Improving Classroom Instruction and Teacher Professional Collegiality: An Action Research Project of An Urban Public Elementary School in Korea

교실수업과 전문적 교사동료성의 개선을 통한 학교공동체 형성의 가능성과 한계: 한국의 대도시 공립초등학교 현장연구 사례

비교교육연구 | 20 | 3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