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연구분야 : B141007 사회과학 > 행정학 > 분야별행정 > 교육행정

클래스 : 교육기관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3076

한자 : 學校
영어 : school

a02-02 교육기관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교육 기관 [ 敎育機關 ]

N1:종류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사립 학교 () [ 私立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세속 학교 [ 世俗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향교 [ 鄕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보통 학교 [ 普通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특수학교 () [ 特殊學敎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병원 학교 [ 病院 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공업 학교 [ 工業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남한 학교 [ 南韓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몬테소리 학교 [ --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고등학교 () [ 高等學校 ]

hasKind (종류)

 

 

영국인 학교 [ 英國人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조선 학교 [ 朝鮮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외국인 학교 [ 外國人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연구 학교 [ 硏究 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혁신 학교 () [ 革新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기창 학교 [ 祈唱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공립 학교 () [ 公立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한글 학교 [ --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소학교 [ 小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자율 학교 [ 自律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문법 학교 [ 文法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영재학교 [ 英才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초등학교 () [ 初等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각종학교 [ 各種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국제학교 [ 國際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중학교 [ 中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방송통신고등학교  [ 放送通信高等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조선인 학교 [ 朝鮮人學敎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중등 학교 [ 中等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부설 학교 () [ 附設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남학교 [ 男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주말 학교 [ 週末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노천 학교 [ 露天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간이학교 [ 簡易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사범 학교 [ 師範學校 ]

hasKind (종류)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시범 학교 [ 示範學校 ]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교실 [ 敎室 ]

hasComponent (구성요소)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학급 [ 學級 ]

hasComponent (구성요소)

 

a02-02 교육기관 교육기관

여학교 [ 女學校 ]

R1:개념적

affects (영향)

 

a01-06-02 인간(지위/벼슬) 인간(지위/벼슬)

학벌 [ 學閥 ]

hasIssue (이슈/주제)

 

a01-04-06 공동체 공동체

지식 공동체 [ 知識共同體 ]

hasPhenomenon (현상)

 

c01-06 환경 환경

통합 환경 [ 統合環境 ]

hasPhenomenon (현상)

 

a04-07 건축물(시설물) 건축물(시설물)
a04-07 건축물(시설물) /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폐교 [ 廢校 ]

hasPhenomenon (현상)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학교교육 실태 () [ 學校敎育實態 ]

isConceptOf (개념(전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학교 설계 [ 學校設計 ]

isConceptOf (개념(전체))

 

a01-04-06 공동체 공동체

학교 공동체 [ 學校共同體 ]

isConceptOf (개념(전체))

 

D02 제도(체제) 제도(체제)

학교 감독권 [ 學校監督權 ]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교가 [ 校歌 ]

RT (관련어)

 

a02-04 사회(종교)조직/단체 사회(종교)조직/단체

동창회 () [ 同窓會 ]

R2:기능적

evaluatedBy (평가 방법)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학교 만족도 () [ 學校滿足度 ]

hasSupplement (보완물)

 

a04-07 건축물(시설물) 건축물(시설물)

교사 (건물) [ 校舍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구조적 검사 [ 構造的檢査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3-03 측정/척도 측정/척도

교육 생산 함수 [ 敎育生産函數 ]

isAppliedTo (적용 대상)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제약 조건 [ 制約條件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신체 검사 [ 身體檢査 ]

isManagedBy (관리 주체)

 

a01-02-01 인간(성별) 인간(성별)
a01-02-01 인간(성별) / a01-06-02 인간(지위/벼슬) 인간(지위/벼슬)

여교장 [ 女校長 ]

R5:물리적

isConnectedTo (연결/부착)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어린이 보호구역 [ --保護區域 ]

작문수업과 문예부, 문학청년의 망탈리테

A composition lesson and the literature club and mentalite of a literary youth

상허학보 | 34 | 2012 | 한국어와문학

근대적 시․공간 경험의 해체와 탈주 욕망-이양지 「각(刻)」을 중심으로-

Dispersion of experiences on modern spacial time and Desire of escape -With a central focus on Engraving by Yang-Ji Lee-

국제어문 | 48 | 2010 | 한국어와문학

근대적 시․공간 경험의 해체와 탈주 욕망-이양지 「각(刻)」을 중심으로-

Dispersion of experiences on modern spacial time and Desire of escape -With a central focus on Engraving by Yang-Ji Lee-

국제어문 | | 48 | 2010 | 한국어와문학

제주국제자유도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향

A Direction of the Multicultural Education Program Development in Jeju International Free City

한국사진지리학회지 | 21 | 2 | 2011 | 기타지리학

장애아동 학대의 원인과 학교의 예방적 역할

Child Abuse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and The School’s Preventive Roles

특수교육 | 9 | 3 | 2010 | 특수교육

장애아동 학대의 원인과 학교의 예방적 역할

Child Abuse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and The School’s Preventive Roles

특수교육 | 9 | 3 | 2010 | 특수교육

1920年代準劇場機關과 主體形成의 樣相

The aspect of 1920's semi-theatre institution and Subject formation

대동문화연구 | 69 | 2010 | 기타인문학

1920年代準劇場機關과 主體形成의 樣相

The aspect of 1920's semi-theatre institution and Subject formation

대동문화연구 | | 69 | 2010 | 기타인문학

영화 <클래스>를 통해 본 프랑스 학교와 이민자 2세

School and Young Immigrants of France Represented in

프랑스사 연구 | 22 | 2010 | 역사학

영화 <클래스>를 통해 본 프랑스 학교와 이민자 2세

School and Young Immigrants of France Represented in

프랑스사 연구 | | 22 | 2010 | 역사학

문화 이론의 쟁점과 청소년 연구에의 적용

Issues in Cultural Theories and Their Applications on Youth Studies

미래청소년학회지 | 7 | 3 | 2010 | 기타사회과학

문화 이론의 쟁점과 청소년 연구에의 적용

Issues in Cultural Theories and Their Applications on Youth Studies

미래청소년학회지 | 7 | 3 | 2010 | 기타사회과학

Assessment-based Antecedent Interventions to Address Problem Behaviors for Student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in Schools: A Literature Review

정서·행동장애연구 | 26 | 1 | 2010 | 특수교육

Assessment-based Antecedent Interventions to Address Problem Behaviors for Student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in Schools: A Literature Review

정서·행동장애연구 | 26 | 1 | 2010 | 특수교육

Interkulturelle Erziehung und Bildung in der Schule und die dafür erforderlichen Lehrerkompetenzen

학교 상호문화교육과 교사의 역량

교육의 이론과 실천 | 16 | 3 | 2011 | 교육철학/사상

주5일 수업제와 기독교교육 현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ive-Day Class Week and the Christian Education Field

기독교교육정보 | 34 | 2012 | 기독교신학

19세기 프랑스 아동문학의 형성과 발전

Les enjeux de la littérature jeunesse dans la France du XIXe siècle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40 | 2012 | 프랑스문화학

書院, 學堂, 學校: 晚清民國陝西的學政改革與地方社會變遷

서원, 학당, 학교: 청말민국 시기 陕西의 学政 개혁과 지방사회 변천

중국사연구 | 69 | 2010 | 동양사

書院, 學堂, 學校: 晚清民國陝西的學政改革與地方社會變遷

서원, 학당, 학교: 청말민국 시기 陕西의 学政 개혁과 지방사회 변천

중국사연구 | | 69 | 2010 | 동양사

근대 초기 학교와 조선인의 지적 욕망: 이광수의 1910년대 문학을 중심으로

Intellectual Appetite and the School in Modern Joseon-Concentrating on the Literature of Lee Gwangsu in Nineteen Tenths-

한국학 | 33 | 1 | 2010 | 기타인문학

근대 초기 학교와 조선인의 지적 욕망: 이광수의 1910년대 문학을 중심으로

Intellectual Appetite and the School in Modern Joseon-Concentrating on the Literature of Lee Gwangsu in Nineteen Tenths-

한국학 | 33 | 1 | 2010 | 기타인문학

한·일 학교교육과정 중 무도교육 편성에 관한연구

About Martial Art Education Organization of KoreaㆍJapan School Curriculum Comparative Study

일본어문학 | 53 | 2011 | 일본어와문학

권력의 허구성과 소시민적 속성, 그리고 청소년기의 자아감정에 대한 고찰 - 헤르만 헤세의 『수레바퀴 아래서』와 이문열의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중심으로

Die fiktive Macht, die kleinbürgerliche Eigenschaft und das jugendliche Selbstgefühl - Unterm Rad von Hermann Hesse und Unser entstellter Held von Yi Mun-yol-

독어교육 | 53 | 53 | 2012 | 독일어와문학

학칙에 의한 학생인권의 제한에 관한 고찰

A study of limitations of students’ human rights by school regulations

인권과 정의 | 402 | 2010 | 법학

학칙에 의한 학생인권의 제한에 관한 고찰

A study of limitations of students’ human rights by school regulations

인권과 정의 | | 402 | 2010 | 법학

학력과 구직경로가 청년들의 첫 일자리 임금수준과 전공일치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educational attainment and sources for career information on wages and job-education match in the first job among young people

청소년학연구 | 18 | 12 | 2011 | 기타사회과학

교사에게 '찍힌 아이들'의 학교경험에 관한 연구

A Phenomenological Study on the School Experience of Youths Branded as "Troublemakers" by Their Teachers

한국사회복지질적연구 | 4 | 1 | 2010 | 사회복지조사/분석

교사에게 '찍힌 아이들'의 학교경험에 관한 연구

A Phenomenological Study on the School Experience of Youths Branded as "Troublemakers" by Their Teachers

한국사회복지질적연구 | 4 | 1 | 2010 | 사회복지조사/분석

청소년 폭력비행에 관한 경험적 연구: 가정, 학교, 친구요인을 중심으로

An Empirical Study on Juvenile Violence

한국경찰연구 | 11 | 2 | 2012 | 사회과학

청소년비행에 있어서 가정, 학교, 친구요인과 그 심리적 매개요인들의 작용: 주요 세 비행이론들의 검증

The Effects of Family, School, and Peer and Their Psychological Intervening : Testing Three Theories of Delinquency

형사정책 | 23 | 2 | 2011 | 형사정책

학교 홈페이지 인사말의 구조와 어휘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tructure and vocabulary of greetings in the homepage of primary·middle·high school

인문과학연구 | 34 | 2012 | 기타인문학

식민지 조선의 교육적 실천, 소설 속 야학의 의미

Educational action in Joseon colony, the meaning of the night school in the fictions

민족문화연구 | 52 | 2010 | 기타인문학

식민지 조선의 교육적 실천, 소설 속 야학의 의미

Educational action in Joseon colony, the meaning of the night school in the fictions

민족문화연구 | | 52 | 2010 | 기타인문학

상징 폭력으로서 “개천에서 용 난다” - 개천에서 용 날 수 없음에 대한 철학적 확인 사살―학교 및 교육 현장을 중심으로

“It is a Case of a Black Hen Laying White Eggs” as a Symbolic Violence - The Philosophical Ascertainment of the Fact that None can Rise from Humble Beginnings-Focused on the School Education

사회와 철학 | 21 | 2011 | 철학일반

자전거 이용환경이 자전거 통학에 미치는 영향

Study on the Impact of Bicycle Environment on School Commute

교통연구 | 17 | 2 | 2010 |

자전거 이용환경이 자전거 통학에 미치는 영향

Study on the Impact of Bicycle Environment on School Commute

교통연구 | 17 | 2 | 2010 |

칼빈에게 있어서 학교교육

Calvin’s Ideas on Schooling

기독교교육 논총 | 30 | 2012 | 기독교교육

학교폭력의 실태 및 대응방안

The Actual Condition and Solution of School Bullying and Violence

한국범죄심리연구 | 8 | 1 | 2012 | 경찰행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