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 학습

연구분야 : B1203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수이론/교육방법/교수법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0238

STNet ID : 1001778

한자 : 探究學習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발견식수업

UF (비우선어)

 

 

탐구 수업 () [ 探究授業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업 [ 授業 ]

isKindOf (상위 유형)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R] 수업 방법 () [ 授業方法 ]

B2:전체

BT (상위어)

 

 

학습 방법 [ 學習方法 ]

N1:종류

hasKind (종류)

 

 

결론도출

hasKind (종류)

 

 

[R] 문제 인식 ()

hasKind (종류)

 

 

가설설정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탐구 활동 [ 探究活動 ]

evaluatedBy (평가 방법)

 

d04-02 평가/분석 평가/분석

iCARE 정신모형 [ -- 情神模型 ]

hasMethod (방법/기법)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NIE 탐구 공동체 [ --探究共同體 ]

hasMethod (방법/기법)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문제해결 학습 () [ 問題解決學習 ]

hasMethod (방법/기법)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시뮬레이션형 학습모델 [ --形 學習-- ]

hasMethod (방법/기법)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탐구공동체 [ 探究共同體 ]

국어 어휘교육의 과제와 방향

Some Tasks and Directions for Korean Lexical Education

한국어 의미학 | 33 | 2010 | 한국어와문학

국어 어휘교육의 과제와 방향

Some Tasks and Directions for Korean Lexical Education

한국어 의미학 | 33 | | 2010 | 한국어와문학

퍼스의 실재론적 프래그머티즘과 탐구 논리

C. S. Peirce's View of Reality and the Logic of Inquiry: Its Implications for Inquiry Learning

교육철학연구 | 48 | 2010 | 교육학

퍼스의 실재론적 프래그머티즘과 탐구 논리

C. S. Peirce's View of Reality and the Logic of Inquiry: Its Implications for Inquiry Learning

교육철학연구 | | 48 | 2010 | 교육학

“일반교육 프로그램”에 구현되는 훔볼트의 인간교육 이념이 현대 정보사회에서 갖는 의의

The Significance of Wilhelm von Humboldt’s “Bildungsidee” for the [modern] Information Society Exemplified by the “Studium Generale”

교양교육연구 | 4 | 1 | 2010 | 학제간연구

“일반교육 프로그램”에 구현되는 훔볼트의 인간교육 이념이 현대 정보사회에서 갖는 의의

The Significance of Wilhelm von Humboldt’s “Bildungsidee” for the [modern] Information Society Exemplified by the “Studium Generale”

교양교육연구 | 4 | 1 | 2010 | 학제간연구

한글 맞춤법의 ‘역사적 표기법’과 교육 내용 구성

The Historical Notations and Learning Method of Korean Orthography

문법 교육 | 14 | 2011 | 국어교육

사회과 행복교육의 요청과 실천

Implementing Happiness Education in the Social Studies Curriculum

교과교육학연구 | 14 | 2 | 2010 | 교과교육학

사회과 행복교육의 요청과 실천

Implementing Happiness Education in the Social Studies Curriculum

교과교육학연구 | 14 | 2 | 2010 | 교과교육학

수학적 탐구학습이 넓이공식의 학습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Inquiry Oriented Instruction on the Learning of Area Formulas

초등수학교육 | 14 | 1 | 2011 | 수학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