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연구분야 : B190500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커뮤니케이션학

클래스 : 기호/신호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097

한자 :
영어 : message

e02-06 기호/신호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메세지 [message]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정보 () [ 情報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2-06 기호/신호 기호/신호

[R] 메시지 구성 () [ --構成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2-05 인프라/구조/범위 인프라/구조/범위

메시지 프레이밍 [Message Framing]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메시지 전략 [ --戰略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메시지 디자인 [message design]

뉴스 프레임과 수용자 스키마 일치가 프레이밍 효과에 미치는 영향: 남북한 대학생 비교분석

Effects of news frame and audience schema on framing effects: A comparison between South Korean and North Korean stud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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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행동상의 팽창가격 할인광고와 메시지 조절초점의 영향

A Study of Tensile Price Claims and Message Regulatory Focus Fit on Consumers'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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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생의 공식적 말하기에 대한 불안 연구 -화법 구성 요소와 말하기 불안의 상관을 중심으로-

A Study on Speech Anxiety of High School Students -Focus on correlation between oral communication component and speech anx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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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기의 광고캠페인 트렌드 고찰 : ’08년 4/4분기 ~ ’09년 1/4분기 광고캠페인 사례 분석

The trend of advertising campaigns during a recession : A case study on advertising campaigns (from 2008 4th quarter to 2009 1st quarter)

광고학연구 | 21 | 1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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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살시도 전력이 후속 자살위험에 미치는 영향: 자살에 대한 태도의 매개모형 검증을 통한 예방접종 메시지 전략의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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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거공보물에서 후보자의 메시지 전략 분석 -2010년 6․2 지방 선거공보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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