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전

연구분야 :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B190505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커뮤니케이션학 > 인터넷커뮤니케이션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4194

STNet ID : 1001873

한자 : -- 口傳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구전 [ 口傳 ]

R1:개념적

RT (관련어)

 

a04-06 도구/수단 도구/수단

소셜 미디어 () [social media]

RT (관련어)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a04-01 물품/제품/생산품 / e04-02 관념적공간 관념적공간

포털사이트 [portal site]

R2:기능적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구전 커뮤니케이션 [ 口傳-- ]

소셜미디어 마케팅에서 정의와 신뢰가 온라인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파워블로그와 메타블로그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Justice and Trust on eWOM in Social Media Marketing: Focused on Power Blog and Meta Blog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10 | 3 | 2010 | 경영학

소셜미디어 마케팅에서 정의와 신뢰가 온라인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파워블로그와 메타블로그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Justice and Trust on eWOM in Social Media Marketing: Focused on Power Blog and Meta Blog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10 | 3 | 2010 | 경영학

유대강도, 정보의 속성 및 관여도가 SNS 내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Effective Advertising Message Strategies for eWOM in SNS: Regarding the Tie Strength, Message Characteristics and Product Involvement

광고학연구 | 23 | 4 | 2012 | 신문방송학

오픈마켓에서의 사회적 실재감, 쇼핑 가치, 신뢰와 온라인 구전간의 구조적 관계 연구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Social Presence, Shopping Value, Trust and Online Word-of-Mouth of Open Markets

전자상거래학회지 | 11 | 1 | 2010 | 경영학

오픈마켓에서의 사회적 실재감, 쇼핑 가치, 신뢰와 온라인 구전간의 구조적 관계 연구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Social Presence, Shopping Value, Trust and Online Word-of-Mouth of Open Markets

전자상거래학회지 | 11 | 1 | 2010 | 경영학

온라인 점포의 의류상품 구매후기 정보 중요도 - 구매후기를 읽는 동기와 읽는 정도를 중심으로 -

The Relationship among Motives for Reading Reviews, Important Review Information and Amount of Review Reading

소비문화연구 | 15 | 2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제품 사용후기의 방향성이 제품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효과 : 자기해석의 조절적 역할

The Effects of Directionality of Product Reviews on Product Attitude and Behavioral Intention : The Moderating Role of Self-Construal

광고연구 | 87 | 2010 | 광고/홍보학

제품 사용후기의 방향성이 제품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효과 : 자기해석의 조절적 역할

The Effects of Directionality of Product Reviews on Product Attitude and Behavioral Intention : The Moderating Role of Self-Construal

광고연구 | | 87 | 2010 | 광고/홍보학

중국소비자의 문화성향이 SNSs 구전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Chinese Cultural Dispositions on the SNS eWOM Behavior

국제지역연구 | 15 | 3 | 2011 | 경제학

인터넷 점포에서의 구매후기 작성 동기 및 점포 고객 유형화

Motives for Writing After-Purchase Consumer Reviews in Online Stores and Classification of Online Store Shoppers

유통연구 | 17 | 3 | 2012 | 경영학

영화의 주별 흥행성과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구전을 중심으로

Word of Mouth and Box Office Performance: WOM’s Impact on Weekly Box Office Revenues

한국언론학보 | 56 | 4 | 2012 | 신문방송학

온라인 구전이 제품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기조절자원의 조절효과 분석

The Moderating Effect of Self-Regulatory Resources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Online Word-of-Mouth and Product Attitude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3 | 2011 | 심리과학

외식고객의 블로그 이용행태와 서비스 품질 차원 연구

Consumer Perceptions of Blog Service Quality in the Restaurant Industry

관광학연구 | 35 | 8 | 2011 | 관광학

외식산업분야에서 기업형 블로그의 구전정보특성이 온라인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분석 - 신뢰전이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Business Blog Information Characteristics Influencing on lectronic Word-of-Mouth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Emphasis on Trust Transference.

호텔경영학연구 | 20 | 5 | 2011 | 관광학

온라인 구전이 제품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기조절자원의 조절효과 분석

The Moderating Effect of Self-Regulatory Resources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Online Word-of-Mouth and Product Attitude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3 | 2011 | 심리과학

온라인 관광 구전정보품질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Word-of-Mouth Information Quality on Word-of-Mouth Effects in Online Tourism Context

호텔경영학연구 | 19 | 4 | 2010 | 관광학

온라인 관광 구전정보품질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Word-of-Mouth Information Quality on Word-of-Mouth Effects in Online Tourism Context

호텔경영학연구 | 19 | 4 | 2010 | 관광학

Conflicting Electronic Word-of-Mouth :The Role of Subsequent Message Exposure

소비자들이 상반되는 인터넷 구전 메시지에 노출되었을 때, 제3의 메시지가 소비자들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 11 | 1 | 2010 | 무역학

Conflicting Electronic Word-of-Mouth :The Role of Subsequent Message Exposure

소비자들이 상반되는 인터넷 구전 메시지에 노출되었을 때, 제3의 메시지가 소비자들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 11 | 1 | 2010 | 무역학

부정적 온라인 사용자후기가 브랜드 선택 과정에 미치는 순차적 효과

The Sequential Effect of Negative Online Reviews on Consumer Brand Selection Processes

대한경영학회지 | 23 | 1 | 2010 | 경영학

부정적 온라인 사용자후기가 브랜드 선택 과정에 미치는 순차적 효과

The Sequential Effect of Negative Online Reviews on Consumer Brand Selection Processes

대한경영학회지 | 23 | 1 | 2010 | 경영학

온라인 구전과 영화 매출 간 상호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 영화 산업을 중심으로

Simultaneous Effect between eWOM and Revenues: Korea Movie Industry

아시아마케팅저널 | 12 | 2 | 2010 | 경영학

온라인 구전과 영화 매출 간 상호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 영화 산업을 중심으로

Simultaneous Effect between eWOM and Revenues: Korea Movie Industry

아시아마케팅저널 | 12 | 2 | 2010 | 경영학

온라인 상품평의 방향성이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조절초점과 브랜드 인지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Valence of Information of Online Review on Product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Moderating Effects of Self-regulatory and Brand Awarenes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4 | 2011 | 심리과학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구전정보의 영향력

The Influence On the Brand Of Online Word Of Mouth Types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 사용 후기 평가에 미치는 댓글의 영향에 관한 실험 연구

The Effects of Online Comments on Perceived Usefulness and Credibility of Online Consumer Reviews

한국방송학보 | 24 | 1 | 2010 | 신문방송학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 사용 후기 평가에 미치는 댓글의 영향에 관한 실험 연구

The Effects of Online Comments on Perceived Usefulness and Credibility of Online Consumer Reviews

한국방송학보 | 24 | 1 | 2010 | 신문방송학

부정적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효과에 관한 연구

A Study on Effects of the Negative Online Word-Of-Mouth Communication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19 | 4 | 2011 | 사회과학

부정적 eWOM에 대한 이해:사회적 연대와 핵심 요인

Understanding Negative Electronic Word-of-Mouth(eWOM): Social Ties and Key Determinants

경영과학 | 28 | 3 | 2011 | 경영학

제품 관련 온라인 구전(e-WOM)의 효과: 방향성, 유용성, 상호작용 성향(IR)의 역할

The Effectiveness of Online WOM(Words-of-Mouth): The Role of Direction, Usefulness, and IR(Interaction Readines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2 | 2011 | 심리과학

Effects of the Valence of eWOM on Perceived Message Credibility

e구전의 방향성이 지각된 메시지 신뢰성에 미치는 효과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10 | 4 | 2010 | 경영학

Effects of the Valence of eWOM on Perceived Message Credibility

e구전의 방향성이 지각된 메시지 신뢰성에 미치는 효과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10 | 4 | 2010 | 경영학

온라인에서 양면구전이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Two-sided WOM on Consumers’ Brand Attitudes in an Online Context

마케팅연구 | 27 | 1 | 2012 | 경영학

부정적 사용자후기 영향력의 증감을 결정하는 요인 : 조절초점이론 시각에서

When the Effect of Negative Online Reviews Increases or Decreases : Regulatory Fit Approach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19 | 4 | 2011 | 사회과학

온라인 구전과 영화 매출 간 상호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 영화 산업을 중심으로

Simultaneous Effect between eWOM and Revenues: Korea Movie Industry

아시아마케팅저널 | 12 | 2 | 2010 | 경영학

온라인 구전과 영화 매출 간 상호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 영화 산업을 중심으로

Simultaneous Effect between eWOM and Revenues: Korea Movie Industry

아시아마케팅저널 | 12 | 2 | 2010 | 경영학

e-마켓마븐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The Antecedences and Consequences of e-Market Maven

마케팅관리연구 | 15 | 4 | 2010 | 경영학

e-마켓마븐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The Antecedences and Consequences of e-Market Maven

마케팅관리연구 | 15 | 4 | 2010 | 경영학

시간에 따라 변하는 온라인 구전 활동과 매출의 동적 관계

The Change of Dynamic Interaction between Online Buzz Activities and Sales over Time

마케팅연구 | 26 | 3 | 2011 | 경영학

부정적 온라인 사용자후기가 브랜드 선택 과정에 미치는 순차적 효과

The Sequential Effect of Negative Online Reviews on Consumer Brand Selection Processes

대한경영학회지 | 23 | 1 | 2010 | 경영학

부정적 온라인 사용자후기가 브랜드 선택 과정에 미치는 순차적 효과

The Sequential Effect of Negative Online Reviews on Consumer Brand Selection Processes

대한경영학회지 | 23 | 1 | 2010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