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전 커뮤니케이션

연구분야 : B190511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커뮤니케이션학 > 비언어커뮤니케이션

클래스 : 교환/교류/교제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836

STNet ID : 9004468

한자 : 口傳--
영어 : word-of-mouth communication

x03-06-02 교환/교류/교제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Location (소재지/발생지)

 

a04-06 도구/수단 도구/수단

소셜 미디어 () [social media]

hasLocation (소재지/발생지)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a04-01 물품/제품/생산품 / e04-02 관념적공간 관념적공간

포털사이트 [portal site]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의사소통 () [ 意思疏通 ]

R1:개념적

RT (관련어)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internet communication]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유대강도 [ 紐帶强度 ]

RT (관련어)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 非言語-- ]

R2:기능적

hasMethod (방법/기법)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온라인 구전 [ -- 口傳 ]

hasMethod (방법/기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구전 [ 口傳 ]

구전이 구직자의 기업에 대한 태도와 지원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달자의 지위와 업무, 그리고 유대강도의 역할

Impact of Word-of-Mouth on Job Applicants’ Responses: Interaction among Communicator’s Rank, Function, and Tie Strength

마케팅연구 | 26 | 2 | 2011 | 경영학

고객만족이 구전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교육서비스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fluence of Customer Satisfaction on Word-of-Mouth and Brand Attitude: Evidence from Educational Services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20 | 3 | 2012 | 사회과학

관광정보로서의 UCC가 관광목적지 이미지와 향후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UCC(User Created Contents) Tourism Information on Destination Images and Future Visit Intentions

관광학연구 | 35 | 9 | 2011 | 관광학

온라인 구매에서 e-WOM 커뮤니케이션의 수용

Acceptance of e-WOM Communication in Online Purchasing

대한경영학회지 | 24 | 6 | 2011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