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교육과정

연구분야 : B1202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과정

클래스 : 사회제도
모델/모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5946

STNet ID : 1001909

한자 : 學校敎育過程
영어 : school curriculum

d02-01 사회제도

e02-01 모델/모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교육과정 () [ 敎育課程 ]

N1:종류

hasKind (종류)

 

 

학급 교육과정 () [ --敎育課程 ]

hasKind (종류)

 

 

학년 교육과정 () [ --敎育課程 ]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b01-06 기능/역할 기능/역할

교육과정 지역화 () [ 敎育課程地域化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학교 교육 [ 學校敎育 ]

RT (관련어)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영 교육과정 () [ 零敎育課程 ]

RT (관련어)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국가 교육과정 () [ 國家敎育課程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교육과정 재구성 () [ 敎育課程再構成 ]

R2:기능적

evaluatedBy (평가 방법)

 

d04-02 평가/분석 평가/분석

교육과정 평가 () [ 敎育課程評價 ]

싱가포르의 시민 - 도덕과 교육과정 분석: 단위학교의 사회 / 도덕 교과군 교육과정 개발 및 실행에 주는 함의를 중심으로

1. An analysis of Singaporean civics-moral curriculum : Implications for development of moral education curriculum on the basis of subject-cluster system

초등도덕교육 | 39 | 2012 | 윤리교육학

영국에서 글로벌학습을 위한 개발교육의 지원과 지리교육

The Support of Development Education for Global Learning and the Geography Education in the British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 18 | 2 | 2010 | 지리학

영국에서 글로벌학습을 위한 개발교육의 지원과 지리교육

The Support of Development Education for Global Learning and the Geography Education in the British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 18 | 2 | 2010 | 지리학

뇌 과학 : 학교 교육과 교육과정에의 시사점

Brain science: Its implications for education and the school curriculum

교육과정연구 | 28 | 3 | 2010 | 교육학

뇌 과학 : 학교 교육과 교육과정에의 시사점

Brain science: Its implications for education and the school curriculum

교육과정연구 | 28 | 3 | 2010 | 교육학

프랑스 학교의 역사-지리-민주시민교육 연구

L'Étude sur les programmes scolaires de l'Histoire-Géographie-Éducation civique à l'école, au collège et au lycée français.

프랑스 문화 연구 | 23 | 2011 | 프랑스문화학

독일 헤센 주의 역량 기반 교육과정 편성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he competency-based curriculum development in Hessen

교육과정연구 | 30 | 1 | 2012 | 교육학

A Case Study of'Lesson Study'in an U.S. School: As an Alternative Model for Teacher-led School Reform

미국의 레슨 스터디 실행 사례 연구: 교사주도의 학교 교육개혁의 대안적 모델

비교교육연구 | 20 | 2 | 2010 | 교육학

A Case Study of'Lesson Study'in an U.S. School: As an Alternative Model for Teacher-led School Reform

미국의 레슨 스터디 실행 사례 연구: 교사주도의 학교 교육개혁의 대안적 모델

비교교육연구 | 20 | 2 | 2010 | 교육학

2009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교육과정 자율화에 대한 초등교원의 인식과 관심수준 분석

An analysis of elementary teachers' perceptions and concern levels on the School Curriculum Autonomy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1 | 4 | 2011 | 교과교육학

중국 기술공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변천과정 분석

An Analysis of the Change Process of Chinese Artisan High School Curriculum

직업교육연구 | 30 | 3 | 2011 | 교육학

학교 교육과정 개발 연구 동향과 시사점

A Study on the Trend and its Implication for the School Curriculum evelopment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0 | 1 | 2010 | 교과교육학

학교 교육과정 개발 연구 동향과 시사점

A Study on the Trend and its Implication for the School Curriculum evelopment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0 | 1 | 2010 | 교과교육학

교육과정 자율화 정책과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방향

New curriculum reform for improving autonomy in school education

교육과정연구 | 30 | 1 | 2012 | 교육학

학교 교육과정 자율화에 대한 초등 교원의 인식 조사 연구

The elementary teachers perception survey about the school based curriculum autonomy

초등교육연구 | 23 | 2 | 2010 | 교육학

학교 교육과정 자율화에 대한 초등 교원의 인식 조사 연구

The elementary teachers perception survey about the school based curriculum autonomy

초등교육연구 | 23 | 2 | 2010 | 교육학

학교 교육과정 자율화 정책에 대한 교육 전문가의 인식 분석 및 지원 방향 탐색

A Study of the Issues and Directions of Support for the Educational Policy of Schools' Autonomous Curriculum Organization and Implementation

교육과학연구 | 43 | 1 | 2012 | 교육학

A초등학교는 왜 변하지 않을까?

Why are there no changes in Elementary A?

교육행정학연구 | 29 | 3 | 2011 | 교육학

초·중등학교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실태 분석

A study on the school curriculum construction and implementation in primary and secondary school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0 | 3 | 2010 | 교과교육학

초·중등학교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실태 분석

A study on the school curriculum construction and implementation in primary and secondary school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0 | 3 | 2010 | 교과교육학

학교교육과정 평가의 개념 모형 개발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a conceptual model for school curriculum evaluation

교육과정연구 | 28 | 1 | 2010 | 교육학

학교교육과정 평가의 개념 모형 개발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a conceptual model for school curriculum evaluation

교육과정연구 | 28 | 1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