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자철학에 대한 해석과 조선유학의 전개 -‘心性論’을 중심으로-
The Interpretation of Mencius’s Philosophy and Development of Joseon Confucianism
동아인문학 |
20 |
2011 |
기타인문학
『장자』 기추인(畸醜人)에 나타난 개인의 욕망과 자유 Ⅰ
『莊子』 畸醜人所示的個人欲望和自由 Ⅰ
인문학연구 |
38 |
2 |
2011 |
기타인문학
嵇康의 人生觀- 隱逸을 中心으로 -
嵇康的人生觀 -以隱逸爲中心-
역사와 담론 |
62 |
2012 |
역사학
악의 존재론적 의미에 대한 토마스 아퀴나스의 이론
St. Thomas Aquinas on the Ontological Meaning of Evil
신학과철학 |
20 |
2012 |
기타가톨릭신학
인내의외(仁內義外) 논쟁 분석 ―『맹자』「고자」上, 1-6을 중심으로 ―
An Analysis of the Controversy of Jen Nei Yi Wai: focusing on Mencius VI, A 1-6
철학논집 |
27 |
2011 |
철학
人類氣候帶適應論과 李滉理發氣隨氣發理乘學說의 觀點에서 본 黃帝內經五態人의 陰陽和平之人
The Meaning of Yin Yang(陰陽) Balanced Type in Huang Di Nei Jing(黃帝內經)
영남학 |
51 |
2012 |
유교학
성 결정에 관한 법리적 담론 ―최근 트렌스젠더 판례와 관련하여―
A Jurisprudential Discourse on the Sex Determination ―associated with the recent transgender case―
법철학연구 |
15 |
1 |
2012 |
법학
장자 개인의 욕망과 자유 Ⅱ-개체 본성과 욕망 주체에 관한 연구-
莊子 個人的欲望和自由 Ⅱ-關於個體本性和欲望主體硏究-
인문과학 |
48 |
2011 |
기타인문학
栗谷學派의 退溪學 비판
Yulgokian Citicism of the Toegye School
퇴계학보 |
130 |
2011 |
유교학
샬롯 메이슨(Charlotte Mason)의 교육방법이 생태유아교육에 주는 의미 고찰
A Study on the Meaning of Charlotte Mason's Educational Methods for Eco Early Childhood Education
생태유아교육연구 |
10 |
1 |
2011 |
유아교육
호원의 인성론 연구
A Study on Hu Yuan’s theory of human Nature
범한철학 |
59 |
4 |
2010 |
철학
호원의 인성론 연구
A Study on Hu Yuan’s theory of human Nature
범한철학 |
59 |
4 |
2010 |
철학
신라인의 사랑의 미학과 선비 정신 -김동리의 <강수 선생>을 대상으로-
A study of love of person in Sil1a Dynasty and Seonbee's spirit -Focusing on Kim Dong-ri' work of “Sir, Gangsu”-
한중인문학연구 |
30 |
2010 |
한국어와문학
신라인의 사랑의 미학과 선비 정신 -김동리의 <강수 선생>을 대상으로-
A study of love of person in Sil1a Dynasty and Seonbee's spirit -Focusing on Kim Dong-ri' work of “Sir, Gangsu”-
한중인문학연구 |
|
30 |
2010 |
한국어와문학
松下文法における品詞論の成立考
松下文法의 품사론 성립에 대한 고찰
일본어학연구 |
31 |
2011 |
일본어와문학
순자(荀子)의 자연관과 인간이해
荀子的自然觀與人間理解
철학연구 |
122 |
2012 |
철학
감성, 본성, 그리고 도덕적 태도 ― 『孟子』 盡心下24章을 통해 본 性命 해석에 관하여 ―
Sentiment, Natural Tendency and Moral Attitude: Focusing on the Mencius 7B24
철학 |
104 |
2010 |
철학
감성, 본성, 그리고 도덕적 태도 ― 『孟子』 盡心下24章을 통해 본 性命 해석에 관하여 ―
Sentiment, Natural Tendency and Moral Attitude: Focusing on the Mencius 7B24
철학 |
|
104 |
2010 |
철학
구양수의 인성론 연구
A Study of the theory of human nature Ou-yang xiu
철학논총 |
63 |
1 |
2011 |
철학
웅십력의 성지 수양법 — ‘格物致知’ 논변을 중심으로 —
A Study of Xiong Xhi Li's Xing Zhi Cultivation of the mind
동양철학연구 |
71 |
2012 |
철학
한유의 성삼품설 연구
A Study on Han Yu's theory of three grades of human nature
대동철학 |
53 |
2010 |
철학
한유의 성삼품설 연구
A Study on Han Yu's theory of three grades of human nature
대동철학 |
|
53 |
2010 |
철학
행복의 목적론
The Telelogoy of Happiness
동서철학연구 |
56 |
2010 |
철학
행복의 목적론
The Telelogoy of Happiness
동서철학연구 |
|
56 |
2010 |
철학
사마광의 인성론 연구
A Study on Si-ma Guang's theory of human nature
동서철학연구 |
58 |
2010 |
철학
사마광의 인성론 연구
A Study on Si-ma Guang's theory of human nature
동서철학연구 |
|
58 |
2010 |
철학
惡에 대한 이해와 교육의 필요성 - 순자와 한나 아렌트의 사유를 중심으로 -
The Necessity of Education and Understanding about Evil: with thought of Sunja and Hannah Arendt as the central figure
동양고전연구 |
48 |
2012 |
기타인문학
유학에서의 믿음과 수양
Believing and Cultivation in Confucianism
한국교수불자연합학회지 |
17 |
2 |
2011 |
응용불교학
현대소설에 나타난 인간 본성의 변증법적 투쟁 -작가의 이주 경험을 중심으로-
The Dialectic Struggles into Human Being’s Unconsciousness over Modern Korean Novel History -With a Focus on a Writer’s Experience of Migration-
현대소설연구 |
50 |
2012 |
한국어와문학
선진유학의 인간본성론 - 성자명출(性自命出)을 중심으로 -
Confucianism's Theory of Human Nature In the Pre-Qin Days - a study for Xìng Zì Mìng Chū -
범한철학 |
57 |
2 |
2010 |
철학
선진유학의 인간본성론 - 성자명출(性自命出)을 중심으로 -
Confucianism's Theory of Human Nature In the Pre-Qin Days - a study for Xìng Zì Mìng Chū -
범한철학 |
57 |
2 |
2010 |
철학
후안 알파로의 전망에 따른 본성과 초본성간의 관계에 대한 역사적 고찰
A Historical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Nature and the Supernature according to the Perspective of Juan Alfaro
신학과철학 |
16 |
2010 |
기타가톨릭신학
후안 알파로의 전망에 따른 본성과 초본성간의 관계에 대한 역사적 고찰
A Historical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Nature and the Supernature according to the Perspective of Juan Alfaro
신학과철학 |
|
16 |
2010 |
기타가톨릭신학
격물치지론의 도덕교육적 함의
The Implications of the Theory of Ko-Wu Chih-Chih for Moral Education
도덕교육연구 |
22 |
2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