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 전화

연구분야 : D120000 공학 > 전자/정보통신공학

클래스 : 물품/제품/생산품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56016

한자 : 携帶電話

a04-01 물품/제품/생산품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휴대용 전화기 [ 携帶用電話機 ]

UF (비우선어)

 

 

휴대용 전화 [ 携帶用電話 ]

UF (비우선어)

 

 

핸드폰 [handphone]

UF (비우선어)

 

 

이동 전화 [ 移動電話 ]

UF (비우선어)

 

 

휴대용 무선 전화기 [ 携帶用無線電話機 ]

UF (비우선어)

 

 

이동 통신 전화 [ 移動通信電話 ]

UF (비우선어)

 

 

휴대용 무선 전화 [ 携帶用無線電話 ]

UF (비우선어)

 

 

셀폰 [cell phone]

UF (비우선어)

 

 

셀룰러폰 [cellular phone]

UF (비우선어)

 

 

모바일폰 [Mobile phone]

UF (비우선어)

 

 

개인 휴대 전화 [ 個人携帶電話 ]

UF (비우선어)

 

 

휴대폰 [ 携帶-- ]

UF (비우선어)

 

 

휴대 전화기 [ 携帶電話機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전화 () [ 電話 ]

isKindOf (상위 유형)

 

e02-05 인프라/구조/범위 인프라/구조/범위

이동 통신 [ 移動通信 ]

isKindOf (상위 유형)

 

a04-06 도구/수단 도구/수단

모바일 미디어 [moblie media]

N1:종류

hasKind (종류)

 

 

MP3 폰 [MP3 phone]

hasKind (종류)

 

 

아날로그 휴대 전화 [ --携帶電話 ]

hasKind (종류)

 

 

블루투스 폰 [Bluetooth phone]

hasKind (종류)

 

 

멀티미디어 휴대 전화 [ --携帶電話 ]

hasKind (종류)

 

 

디카폰 [dicaphone]

hasKind (종류)

 

 

디지털 휴대 전화 [ --携帶電話 ]

hasKind (종류)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스마트폰 () [smart phone]

R1:개념적

affects (영향)

 

a01-04-05 인간(세대) 인간(세대)

사운드 바이트 세대 () [ --世代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y06-01 조직/단체명 조직/단체명

노키아 [Nokia]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디지털 디자인 [digital design]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휴대폰 디자인 [mobile phone design]

RT (관련어)

 

a04-06 도구/수단 도구/수단

이동통신서비스 [ 移動通信-- ]

RT (관련어)

 

a04-06 도구/수단 도구/수단

모바일 위젯 [Mobile WIDGET]

RT (관련어)

 

 

이동 전화 기지국 [ 移動電話基地局 ]

RT (관련어)

 

e02-05 인프라/구조/범위 인프라/구조/범위

이동 통신망 [ 移動通信網 ]

RT (관련어)

 

 

개인 휴대 통신 [ 個人携帶通信 ]

RT (관련어)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모바일 컴퓨팅 [mobile computing]

RT (관련어)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PDA [Personal Digital Assistant]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모바일 커머스

isAppliedTo (적용 대상)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결합판매 [ 結合販賣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선불이동전화 () [ 先拂移動電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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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 design to improve mobile phone usability of silver gene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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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의 휴대전화를 이용한 사이버 집단괴롭힘 현상의 원인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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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을 사용한 청소년 자녀에 대한 어머니의 생활 모니터링과 부모역할 효능감이 자녀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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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술 수용에 있어서 소비자 혁신저항: 휴대폰 터치 인터페이스(Touch Interface) 기술 중심으로

Innovation Resistance of Consumer in Accepting New Technology - With Emphasis on Mobile Phone Touch Interface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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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제품의 구매의도에 있어 한류효과에 대한 실증연구: 중국유학생의 한국휴대폰구매를 중심으로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effect of Hallyu (Korean wave) on the Chinese students' purchasing intention for Korean cellular phone

e-비즈니스연구 | 12 | 2 | 2011 | 무역학

실버세대를 위한 모바일 서비스 개발 전략

A Developing Strategy of Mobile Services for the Silver Generation

한국디자인포럼 | 27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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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에 대한 인식이 휴대전화 이용 빈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ognitive perception on the frequent use of mobile phone

커뮤니케이션 이론 | 6 | 1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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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모바일 인터넷 이용과 공간 경험: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통한 시론적 고찰

Mobile Internet Use in Everyday Life and Its Impact on Spatial Experiences

한국방송학보 | 24 | 1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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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사용자 인터페이스 특성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미치는 영향 연구: 기술수용이론을 중심으로

A Study on Effects of User Interface of Mobile Phones to Consumers' Using Behavior: Based on TAM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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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이후 국내 휴대전화 연구경향 분석: 커뮤니케이션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을 중심으로

Analysis on Mobile Communication Research Trend in Communication Scholarly Journals in Korea

한국방송학보 | 24 | 6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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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의 휴대전화 수용: 사용용이성을 중심으로

Mobile Phone Adoption by Elderly Users

언론과학연구 | 10 | 4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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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환경에서 모바일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연구 - 휴대전화 모바일콘텐츠 중심으로 -

A study on For vitalizing Mobile contents in mobile telecommunication environments - Focused on the content of mobile pho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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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급과 성별에 따른 청소년의 스트레스가 휴대폰 과다사용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Adolescents' Stress on Mobile-phone Overuse According to Grades and Gender

청소년학연구 | 17 | 6 | 2010 | 기타사회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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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일본 대학생집단의 대인매체 인식 비교연구 -휴대전화의 적합성과 효율성을 중심으로-

A Cross-cultural Comparison on Perceptions of Mobile Phone : South-Korea and the Jap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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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의 휴대전화를 이용한 성비행 원인 탐색

An Exploration of the causes of Mobile Sexual Delinqu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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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álisis del lenguaje de los mensajes de texto y su aplicación en clases de E/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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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과 인터넷을 통한 음란물 유통의 실태와 대책

A Study on the Current Situation and Legal Countermeasure against Pornography via Cellular Phone and Internet.

형사정책 | 22 | 1 | 2010 | 형사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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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에서 표출된 소비감정이 사용자경험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consumption affect displayed by mobile phone on user experience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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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휴대전화 피해와 일반이론 적용

A Test of General Theory for Youth's Cell Phone Victim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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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형 특성을 활용한 휴대전화의 디자인 마케팅 경향 - 국내 사례를 중심으로 -

Design marketing trend of mobile phones using formative characteristics - Focused on domestic cas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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