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연구분야 : A100000 인문학 > 문학
G090100 예술체육 > 영화 > 영화일반

클래스 : 준인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3661

한자 :
영어 : character

a01-07 준인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a01-07 준인간 준인간

만화 캐릭터 [ 漫畵--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캐릭터 산업 [ --産業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캐릭터 이미지 [character image]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캐릭터 마케팅 [character marketing]

RT (관련어)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등장 인물 () [ 登場人物 ]

Actor's Speech Regression for Character Design in Contemporary Korean Cinema : Analysis of Quantified Characteristics of Disfluencies in Spontaneous Speech

한국 현대영화에서 캐릭터 디자인을 위해 나타나는 대사의 퇴행 : 대화체 대사의 비유창성에 대한 정량적 특징 분석

씨네포럼 | 11 | 2010 | 영화

Actor's Speech Regression for Character Design in Contemporary Korean Cinema : Analysis of Quantified Characteristics of Disfluencies in Spontaneous Speech

한국 현대영화에서 캐릭터 디자인을 위해 나타나는 대사의 퇴행 : 대화체 대사의 비유창성에 대한 정량적 특징 분석

씨네포럼 | | 11 | 2010 | 영화

문화콘텐츠 ‘김유정’, 다시 이야기하기 -캐릭터성과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Kim, Yu-Jeong’ as a Cultural Contents -Based on Characters and Storytelling-

현대소설연구 | 48 | 2011 | 한국어와문학

코믹스(Comics)의 기획과 대중화 -신문연재만화 <멍텅구리>를 중심으로

Make a plan to Comics in Chosun Ilbo- Focusing on a Comics in 1920's

서강인문논총 | 31 | 2011 | 기타인문학

강도하 웹툰 <세브리깡> 스토리텔링 전략 연구

Study on Storytelling Strategy of Kang Do-ha’s Webtoon Sebriggang

애니메이션연구 | 6 | 3 | 2010 | 영화

강도하 웹툰 <세브리깡> 스토리텔링 전략 연구

Study on Storytelling Strategy of Kang Do-ha’s Webtoon Sebriggang

애니메이션연구 | 6 | 3 | 2010 | 영화

경남권 킬러 콘텐츠 소재 연구: 가야 설화를 중심으로

A Study on Source of Killer Contents in Gyeongnam Area : focused on Gaya Tales

인문논총 | 28 | 2011 | 기타인문학

김 擬人化 假傳의 문화콘텐츠화 方案 연구

A study on the methods to be cultural contents of ‘Gageon’ - A laver is personified

우리문학연구 | 33 | 2011 | 한국어와문학

디지털 서사도구의 인과율 개념 연구

인문콘텐츠 | 22 | 2011 | 기타인문학

문화코드의 문화기호학적 고찰 - 영상콘텐츠의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Semiotic Study on Culture Codes - Focusing on Storytelling in Video Content -

인문콘텐츠 | 24 | 2012 | 기타인문학

3D애니메이션 영화에서 색채분석에 관한 고찰

A Study on the Color Analysis in 3D-Animation Film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1 | 2010 | 예술일반

3D애니메이션 영화에서 색채분석에 관한 고찰

A Study on the Color Analysis in 3D-Animation Film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1 | 2010 | 예술일반

弘儒侯實紀 소재 설화의 유형과 캐릭터적 성격

A Study on Charactreistic & Narrative Type of

仙道文化 | 11 | 2011 | 기타철학일반

광고의 스토리텔링 구성요소와 유형 연구

A Study on the Storytelling Elements and Typology of Advertising

OOH광고학연구 | 8 | 2 | 2011 | 신문방송학

학교 현장에서의 인격교육 실태와 그것의 극복으로 가는 길

The position of Saramdaum Education in schools and how to overcome its limit

인격교육 | 4 | 1 | 2010 | 기타교육학

학교 현장에서의 인격교육 실태와 그것의 극복으로 가는 길

The position of Saramdaum Education in schools and how to overcome its limit

인격교육 | 4 | 1 | 2010 | 기타교육학

Morphing 기법을 활용한 대화구문기반 영상 콘텐츠 저작도구 시스템 내 3D 캐릭터 Lip-sync Animation제작

Production of Lip-sync Animation, 3D Character in Dialogue-Based Image Contents Work System by Utilizing Morphing Technique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7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게드전기>와 <원령공주>의 스토리텔링 비교분석 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Storytelling of Tales from Earthsea and Princess Mononoke

애니메이션연구 | 7 | 2 | 2011 | 영화

서남해 해양영웅 캐릭터 및 문화관광상품 개발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Marine Hero Characters and Culture & Tourism Products in the Southern and Western Sea of Korea

『도서문화』 | 36 | 2010 | 기타인문학

서남해 해양영웅 캐릭터 및 문화관광상품 개발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Marine Hero Characters and Culture & Tourism Products in the Southern and Western Sea of Korea

『도서문화』 | | 36 | 2010 | 기타인문학

안타고니스트의 양상과 특성 연구

Diverse Aspects of the Antagonist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3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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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erse Aspects of the Antagonist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3 | 2010 | 예술일반

일본 캐릭터 비즈니스에 관한 연구 -성장요인을 중심으로-

A study on Japanese character industry -with the emphasis on the factors of its growth-

일본연구논총 | 32 | 2010 | 지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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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Japanese character industry -with the emphasis on the factors of its growth-

일본연구논총 | | 32 | 2010 | 지역학

다르덴 형제 영화에 나타난 테마 연구: <로나의 침묵>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Thematic Studies on Directors, Dardenne Brothers’ Movie-Focusing on Characters from The Silence Of Lorna

영상예술연구 | 18 | 2011 | 기타예술체육

애니메이션에서 선을 활용한 캐릭터의 감정표현 연구

A Study on the Characters’ Expression of Emotion using Lines in Animation

애니메이션연구 | 8 | 3 | 2012 | 영화

PP(Program Provider)를 통해 본 지상파 DMB 콘텐츠의 특성: TBS 교통방송을 중심으로

Research On The Characteristics Of DMB Contents: Focused On TBS(Traffic Broadcasting System)

한국방송학보 | 24 | 5 | 2010 | 신문방송학

PP(Program Provider)를 통해 본 지상파 DMB 콘텐츠의 특성: TBS 교통방송을 중심으로

Research On The Characteristics Of DMB Contents: Focused On TBS(Traffic Broadcasting System)

한국방송학보 | 24 | 5 | 2010 | 신문방송학

2000년대 한국미술에서 나타나는 ‘슈퍼히어로’의 표현연구

A Study on ‘Superhero' Appearing in Korean Art in 2000s

기초조형학연구 | 11 | 4 | 2010 | 예술일반

2000년대 한국미술에서 나타나는 ‘슈퍼히어로’의 표현연구

A Study on ‘Superhero' Appearing in Korean Art in 2000s

기초조형학연구 | 11 | 4 | 2010 | 예술일반

古典의 文獻 分析을 통한 孔門十哲 캐릭터 연구

古典文獻中的孔門十哲人物分析研究

우리문학연구 | 36 | 2012 | 한국어와문학

삼국유사 <영재우적>조에서의 노래·공간·구도자·도적의 의미

The Meaning of a Song, Space, Plunderers, and a Truth-Seeker of 'Youngjaeujeok(永才遇賊)' in Samgukyusa(三國遺事)

열상고전연구 | 31 | 2010 | 기타국문학

삼국유사 <영재우적>조에서의 노래·공간·구도자·도적의 의미

The Meaning of a Song, Space, Plunderers, and a Truth-Seeker of 'Youngjaeujeok(永才遇賊)' in Samgukyusa(三國遺事)

열상고전연구 | | 31 | 2010 | 기타국문학

한국 영웅소설의 게임 스토리텔링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game storytelling method of korea Heroic Novel

우리문학연구 | 29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 영웅소설의 게임 스토리텔링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game storytelling method of korea Heroic Novel

우리문학연구 | | 29 | 2010 | 한국어와문학

지방자치단체 상징물의 지역성에 관한 고찰

A Study on Regionality of Local Governments’ Symbols

한국도시지리학회지 | 14 | 1 | 2011 | 지리학

지역특산물 정보유형과 결과물에 대한 구조적 모형

A Structural Model of Relationships between Information Types of Regional Speciality and Their Outcome

산업혁신연구 | 26 | 3 | 2010 | 경영전략/정책

지역특산물 정보유형과 결과물에 대한 구조적 모형

A Structural Model of Relationships between Information Types of Regional Speciality and Their Outcome

산업혁신연구 | 26 | 3 | 2010 | 경영전략/정책

서커스 의상의 다면성 연구

A Study on the Aspects of Circus Costume

연극교육연구 | 20 | 20 | 2012 | 연극교육

전주비빔밥 캐릭터를 활용한 문화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Cultural Products that Utilize the Jeonju Bibimbab Character

기초조형학연구 | 11 | 2 | 2010 | 예술일반

전주비빔밥 캐릭터를 활용한 문화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Cultural Products that Utilize the Jeonju Bibimbab Character

기초조형학연구 | 11 | 2 | 2010 | 예술일반

3차원 그래픽 제작에서 실시간 쉐이더와 라이트의 상호 작용성에 관한 연구

Study on Interaction of Realtime Shader and Light in 3D Computer Graphics

애니메이션연구 | 8 | 2 | 2012 | 영화

공공캐릭터에 나타난 동작기호 작용연구 - 코레일 KTX-Mini와 serve character 중심으로 -

Investigation on Movement Sign Operation of Public Characters - Focusing on Korail KTX-Mini and serve character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 12 | 29 | 2011 | 디자인

스토리텔링 내부의 캐릭터 변용에 관한 연구 : “목란시”와 <뮬란>의 사례 비교분석

A Research on the Character Modification in Animation Storytelling : Comparative Analysis on “Hua Mulan” and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5 | 2011 | 예술일반

공공디자인에서 캐릭터 사인의 시각연상에 대한 기호학적 연구 - 천호 문구 완구 거리를 중심으로 -

A semiotic study on visual association of character signs in public design - Focusing on the Cheonho Stationery & Toy Street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4 | 2010 | 정보디자인

공공디자인에서 캐릭터 사인의 시각연상에 대한 기호학적 연구 - 천호 문구 완구 거리를 중심으로 -

A semiotic study on visual association of character signs in public design - Focusing on the Cheonho Stationery & Toy Street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4 | | 2010 | 정보디자인

MMORPG 캐릭터의 그로테스크 미학적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grotesque aesthetical feature of MMORPG character

조형미디어학 | 15 | 2 | 2012 | 기타미술

미디어믹스를 활용한 웹툰 캐릭터 마케팅 : <하마탱의 일편단심 하여가>를 중심으로

Media Mix for Webtoon Character Marketing : Focusing on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19 | 2010 | 예술일반

미디어믹스를 활용한 웹툰 캐릭터 마케팅 : <하마탱의 일편단심 하여가>를 중심으로

Media Mix for Webtoon Character Marketing : Focusing on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 19 | 2010 | 예술일반

그레마스 기호학적 접근을 통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분석 - TV애니메이션 를 중심으로 -

An Analysis on Animation Characters with Greimas Semiotic Approach - Focussing on , A TV Animation-

한국디자인포럼 | 30 | 2011 | 디자인

국산 캐릭터를 테마로 한 어린이 실내 테마파크의 현황 및 시장전략에 관한 기초연구

Foundational Research on the Market Strategies and Current Status of Children’s Indoor Theme Parks with Korean Characters as Their Theme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8 | 2012 | 예술일반

국내 금융업계의 캐릭터 개발 및 활용 현황

The current state of the Korean financial industry’s character developments and applications

한국디자인포럼 | 33 | 2011 | 디자인

그로테스크 이미지를 활용한 게임 캐릭터 선호유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ypes of Preference Taste for Game Characters from Grotesque Images

조형미디어학 | 14 | 3 | 2011 | 기타미술

어린이 그림책 주요 등장인물의 얼굴 조형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Plastic of Main Characters' Face in Picture Books

기초조형학연구 | 12 | 1 | 2011 | 예술일반

쟝 보드리야르의 개념에 의한 OSMU 그로테스크 캐릭터의 표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Expression of Grotesque Character in OSMU by Taste of Jean Baudrillard

조형미디어학 | 14 | 4 | 2011 | 기타미술

에니어그램을 통한 만화 캐릭터 성격연구

To analyze character's personality by using Enneagram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3 | 2011 | 예술일반

애니메이팅 감각 증진을 위한 신체 서행동작(徐行動作:Slow motion) 체조효과 연구

Study on the Effects of Physical Slow Motion Exercises for the Enhancement of the Senses in Animating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5 | 2011 | 예술일반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디자인특성에 관한 연구 - 2D 애니메이션 ‘이웃집 토토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Design Characteristics of Animation Characters - the case of 2D animation "My Neighbor Totoro"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5 | 2011 | 정보디자인

유아용 애니메이션에서의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Animation Character Design for Toddler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9 | 2 | 2011 | 예술일반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형태학적 분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orphological Analysis of 3D Animation Character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형태학적 분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orphological Analysis of 3D Animation Character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유아가 선호하는 일러스트레이션 표현방식 - 동화책 '해님달님'캐릭터를 중심으로 -

Expression types of Illustration matched on Children's preferences - With emphasis on the characters in the book, "the Sun and the Moon" -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유아가 선호하는 일러스트레이션 표현방식 - 동화책 '해님달님'캐릭터를 중심으로 -

Expression types of Illustration matched on Children's preferences - With emphasis on the characters in the book, "the Sun and the Moon" -

한국디자인포럼 | | 29 | 2010 | 디자인

구성주의를 활용한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 학습효과 증대 방안 연구 -자기주도적 캐릭터 개발을 중심으로-

A Study on Increasing Learning Effects of Illustrator Program Based on Constructionism –Focusing on Self-directed Character Development-

조형미디어학 | 15 | 3 | 2012 | 기타미술

지역 이미지 제고(提高)를 위한 캐릭터 디자인 연구- 문화의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

A Study on Character Design for Improvement of Local Image- Based on Storytelling of Culture -

정보디자인학연구 | 15 | 1 | 2012 | 정보디자인

초등미술에서 캐릭터의 교수-학습 방법

Method of Instruction and the Class for Character in Elementary Art

미술교육연구논총 | 27 | 0 | 2010 | 예술교육학

초등미술에서 캐릭터의 교수-학습 방법

Method of Instruction and the Class for Character in Elementary Art

미술교육연구논총 | 27 | 0 | 2010 | 예술교육학

TV 프로그램 캐릭터 놀이감이 유아의 가상놀이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TV program character toys on children's pretend play

유아교육연구 | 32 | 4 | 2012 | 교육학

캐릭터리노베이션의 유형분류 및 요소추출에 관한 연구

Study of the Typology & Element Extraction of Character Renovation

디자인학연구 | 23 | 3 | 2010 | 디자인

캐릭터리노베이션의 유형분류 및 요소추출에 관한 연구

Study of the Typology & Element Extraction of Character Renovation

디자인학연구 | 23 | 3 | 2010 | 디자인

배역에 따른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표현양상 연구 - 90년대 이후 작품의 시계열 분석으로-

A Study on the Trend of Expressions for the Animation Characters According to Their Roles - Based on the time-series analysis of the works after 1990s -

디자인학연구 | 23 | 5 | 2010 | 디자인

배역에 따른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표현양상 연구 - 90년대 이후 작품의 시계열 분석으로-

A Study on the Trend of Expressions for the Animation Characters According to Their Roles - Based on the time-series analysis of the works after 1990s -

디자인학연구 | 23 | 5 | 2010 | 디자인

캐릭터 마케팅을 활용한 국내 테마파크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me Park Practical use Character Marketing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4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캐릭터 마케팅을 활용한 국내 테마파크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me Park Practical use Character Marketing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4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제작자의 의도에 따른 콘텐츠의 특성이 사용자의 몰입과 지각된 독창성에 미치는 영향 (동영상 UCC의 캐릭터와 내러티브를 중심으로)

Effects of Content Characteristics on the Flow and Perceived Novelty (Focused on Characters and Narratives of Video UCC)

디자인학연구 | 23 | 3 | 2010 | 디자인

제작자의 의도에 따른 콘텐츠의 특성이 사용자의 몰입과 지각된 독창성에 미치는 영향 (동영상 UCC의 캐릭터와 내러티브를 중심으로)

Effects of Content Characteristics on the Flow and Perceived Novelty (Focused on Characters and Narratives of Video UCC)

디자인학연구 | 23 | 3 | 2010 | 디자인

e-Learning 콘텐츠의 캐릭터 Type에 관한 연구 - 성인대상 e-Learning 콘텐츠 중심으로 -

The Study of Character Types of E-Learning Contents -Specialized in Adult-oriented e-Learning-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 10 | 2 | 2011 | 기타디자인

‘뿌까’ 캐릭터를 이용한 티셔츠 디자인 연구

A Study on T-shirt Designs using the Character ‘Pucca’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 10 | 4 | 2010 | 의상

‘뿌까’ 캐릭터를 이용한 티셔츠 디자인 연구

A Study on T-shirt Designs using the Character ‘Pucca’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 10 | 4 | 2010 | 의상

업태별 캐릭터 사인(SIGN)의 효과 분석 연구

An analysis and study on the effect of character sign by business typ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10 | 1 | 2012 | 예술일반

캐릭터 마케팅을 활용한 한방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Ways to Vitalize Hanbang Local Festivals Using Character Marketing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10 | 2012 | 학제간연구

캐릭터 형태구조에 담긴 의미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Meanings of the Character's Plastic Structure

기초조형학연구 | 12 | 4 | 2011 | 예술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