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단계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패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3789

한자 : 發達段階
영어 : developmental stage

e02-02 패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x02-02 기간 기간

결정적시기 [ 決定的時期 ]

N1:종류

hasKind (종류)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강화(증가/확장/신장)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사회성 발달 [ 社會性發達 ]

hasKind (종류)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c03-01 상태/상황 / e02-02 패턴 패턴

근접 발달 영역 () [ 近接發達領域 ]

hasKind (종류)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b01-02 교육활동 / b02-02 강화(증가/확장/신장) 강화(증가/확장/신장)

아동 발달 [ 兒童發達 ]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x02-02 기간 기간

걸음마기 [ --期 ]

hasComponent (구성요소)

 

x02-02 기간 기간

영아기 () [ 嬰兒期 ]

hasComponent (구성요소)

 

x02-02 기간 기간

사춘기 [ 思春期 ]

R1:개념적

hasPhenomenon (현상)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문화 실조 [ 文化失調 ]

isPhenomenonOf (현상의 대상개념)

 

e02-02 패턴 패턴

발달 과업 [ 發達課業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유아용 창의성검사 () [ 幼兒用創意性檢査 ]

사회과 가치교육 접근법들에 대한 비판적 고찰 : 가치교육의 네 가지 배경원칙을 중심으로

A Critical Review on Current Value Education Approaches of Social Studies

시민교육연구 | 43 | 4 | 2011 | 교육학

발달단계 구분에 따른 조손가족 손자녀의 우울과 학교생활적응 영향 요인

Factors Influencing Depression and School Adjustment in Grandchildren from Grandparent-Grandchild Families: Developmental Stages

인문사회과학연구 | 29 | 2010 | 학제간연구

발달단계 구분에 따른 조손가족 손자녀의 우울과 학교생활적응 영향 요인

Factors Influencing Depression and School Adjustment in Grandchildren from Grandparent-Grandchild Families: Developmental Stages

인문사회과학연구 | | 29 | 2010 | 학제간연구

유치원 교사의 교직경력에 따른 교사관심사의 차이

A Search for Kindergarten Teacher Experience of Concerns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9 | 1 | 2012 | 교육학

학습단계와 학습 목표를 고려한 토론식 수업 활성화 방안

Activating program for discussion-based teaching oriented study level and object

새국어교육 | 92 | 2012 | 국어교육

대가 이동식 선생의 발달과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mental process of master therapist Rhee, Dongshick

상담학연구 | 12 | 3 | 2011 | 교육학

중학생이 지각하는 또래관계 역량의 개념과 수준

Middle school students' perceptions and their own level of peer relationship competence

한국심리학회지:학교 | 7 | 1 | 2010 | 학교/교육심리

중학생이 지각하는 또래관계 역량의 개념과 수준

Middle school students' perceptions and their own level of peer relationship competence

한국심리학회지:학교 | 7 | 1 | 2010 | 학교/교육심리

학생들의 평가 믿을만한가? 체육수업 구르기 활동에 대한 교사와 학생주도 평가 비교

The Comparison of Teacher’s and Students’ Performance Assessment

한국체육측정평가학회지 | 13 | 1 | 2011 | 체육측정평가

발달단계를 고려한 총체적 언어지도가 발달지체장애아동의 인지 및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n Wholistic Language Teaching based on Developmental States to Cognition and Language Development for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 55 | 3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