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과정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변천/과정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169

한자 : 認知過程
영어 : cognitive process

b02-04 변천/과정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x03-05-01 원인/조건/요소 원인/조건/요소

인식론적 자원 () [ 認識論的資源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초인지능력 [ 超認知能力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메타인지 능력 () [ --認知能力 ]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다중 표상 학습 () [ 多重表象學習 ]

RT (관련어)

 

b01-06 기능/역할 기능/역할

인지 기능 () [ 認知機能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메타인지 () [ --認知 ]

RT (관련어)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PASS 모형 [ --模型 ]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개념적 은유 () [ 槪念的隱喩 ]

R2:기능적

isAnalyzedBy (분석 방법)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인지 행동적 모델 [ 認知 行動的 -- ]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점화 효과 [ 點火效果 ]

isMeasurementOf (측정 방법/수단)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인지 과정 검사 [ 認知過程檢査 ]

전공연계 글쓰기(WAC)를 위한 교육 기획

Toward 'WAC'in korean universities

수사학 | 13 | 2010 | 기타인문학

전공연계 글쓰기(WAC)를 위한 교육 기획

Toward 'WAC'in korean universities

수사학 | | 13 | 2010 | 기타인문학

문학교육과 인지심리학-‘문학적 이해’ 개념을 중심으로-

Literary Education and Cognitive Psychology-Focused on concept of ‘literary comprehension’-

문학교육학 | 37 | 2012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교재와 드라마에 나타난 거절표현 특징 연구 -추론단계 중심으로-

The Study for features of reject expression in Korean language textbook and TV drama

한국어교육 | 21 | 3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교재와 드라마에 나타난 거절표현 특징 연구 -추론단계 중심으로-

The Study for features of reject expression in Korean language textbook and TV drama

한국어교육 | 21 | 3 | 2010 | 한국어와문학

기능 활성화의 환유로 생성된 별명 연구

A Study of the nickname that was generated to the metonymy of functional activation

한국어 의미학 | 31 | 2010 | 한국어와문학

기능 활성화의 환유로 생성된 별명 연구

A Study of the nickname that was generated to the metonymy of functional activation

한국어 의미학 | 31 | | 2010 | 한국어와문학

명사 {소리}의 인지 양상 연구

A Study on the Cognition Aspects of Noun {sori}

한국어 의미학 | 34 | 2011 | 한국어와문학

허구적 이동의 인지과정

Cognitive Process of Fictive Motion.

언어과학연구 | 60 | 2012 | 언어학

다산 정약용의 종교적 의식 ― 버나드 로너간의 인지 이론의 관점에서 ―

Dasan's Religious Consciousness - In the Perspective of B. Lonergan's Cognitive Ttheory

종교연구 | 65 | 2011 | 종교학

창의적 사고 기법의 분류 체계에 관한 문헌 고찰

A Literature Review on the Classifications of Creative Thinking Techniques

영재와 영재교육 | 10 | 3 | 2011 | 영재교육

사회불안장애의 이미지 재구성 훈련: 이론적 배경과 증례 보고

Image Rescripting Training for Social Anxiety Disorder: A Case Report

인지행동치료 | 10 | 2 | 2010 | 임상심리

사회불안장애의 이미지 재구성 훈련: 이론적 배경과 증례 보고

Image Rescripting Training for Social Anxiety Disorder: A Case Report

인지행동치료 | 10 | 2 | 2010 | 임상심리

인지언어학 연구 방법론

Methodology of Cognitive Linguistics Research

우리말연구 | 27 | 2010 | 한국어와문학

인지언어학 연구 방법론

Methodology of Cognitive Linguistics Research

우리말연구 | | 27 | 2010 | 한국어와문학

불면증에 대한 스트레스와 인지과정의 통합 모형 검증

Verification of the Integrated Model of Insomnia Including Cognitive Process and Stress

Korean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 31 | 1 | 2012 | 심리과학

Analyzing Usage of Digital Textbook Based on Marzano’s Taxa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Marzano의 교육목적 분류에 따른 디지털교과서 사용 분석

학습과학연구 | 4 | 1 | 2010 | 교육학

Analyzing Usage of Digital Textbook Based on Marzano’s Taxa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Marzano의 교육목적 분류에 따른 디지털교과서 사용 분석

학습과학연구 | 4 | 1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