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이해

연구분야 : A092400 인문학 > 언어학 > 언어인식

클래스 :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2383

한자 : 言語理解
영어 : language comprehension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이해 [ 理解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듣기 능력 [ --能力 ]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청각처리 장애 () [ 聽覺處理障礙 ]

유아의 연령과 놀이 영역에 따른 유아-보육교사 상호작용과 유아 언어 발달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association between toddler/child care provider interactions and toddlers' language development

유아교육연구 | 32 | 4 | 2012 | 교육학

하위유형별 읽기저성취 아동의 언어적 특성 비교

Comparison of Linguistic competence in Subgroups in Poor reader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3 | 1 | 2012 | 교육학

심상훈련이 취약계층 유아의 언어이해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A study on investigating the influence of imagery training on developing language comprehensive skills of kindergarten children from disadvantaged background

유아특수교육연구 | 10 | 1 | 2010 | 교육학

심상훈련이 취약계층 유아의 언어이해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A study on investigating the influence of imagery training on developing language comprehensive skills of kindergarten children from disadvantaged background

유아특수교육연구 | 10 | 1 | 2010 | 교육학

학령전기 자폐성 장애아동의 언어이해수준에 따른 표현언어 특성에 관한 연구

Features of Language Expression in light of Language Comprehension levels in Children with Autism

자폐성장애연구 | 10 | 2 | 2010 | 특수교육

학령전기 자폐성 장애아동의 언어이해수준에 따른 표현언어 특성에 관한 연구

Features of Language Expression in light of Language Comprehension levels in Children with Autism

자폐성장애연구 | 10 | 2 | 2010 | 특수교육

직업 선택에 따른 국어 능력의 요구 ― 법학적성시험(LEET)을 중심으로 ―

국어교육 | 138 | 2012 | 한국어와문학

글로벌리더 언어프로그램이 유아의 언어 이해, 표현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the Global Leader Language Program on Language Capability and Creativity of Young Children

교육방법연구 | 23 | 3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