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래 동화

연구분야 : A100600 인문학 > 문학 > 문학장르
A101400 인문학 > 문학 > 아동문학

클래스 : 문학장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6551

STNet ID : 1002587

한자 : 傳來童話

e01-01 문학장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교훈성 [ 敎訓性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1-01 문학장르 문학장르

유아 문학 [ 幼兒文學 ]

isKindOf (상위 유형)

 

e01-01 문학장르 문학장르

동화 () [ 童話 ]

R1:개념적

RT (관련어)

 

e01-01 문학장르 문학장르

옛날 이야기 (장르)

RT (관련어)

 

 

구연 동화 ()

RT (관련어)

 

e01-02 음악장르 음악장르

전래 동요 [ 傳來童謠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어린이 뮤지컬 [Children`s Musical]

달콤한 초콜릿과 씁쓸한 자본주의: 『찰리와 초콜릿 공장』

Sweet Chocolate and Bitter Capitalism: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영미문학교육 | 14 | 1 | 2010 | 영어와문학

달콤한 초콜릿과 씁쓸한 자본주의: 『찰리와 초콜릿 공장』

Sweet Chocolate and Bitter Capitalism: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영미문학교육 | 14 | 1 | 2010 | 영어와문학

백석의 동화시 개작 연구: 「지게게네 네 형제」와 「집게네 네 형제」를 중심으로

A study of children’s poems by BAEK SUK with a focus on The Four A―Frame Crab Brothers complete form and The Four House―Crab Brothers

비평문학 | 45 | 2012 | 한국어와문학

전래동화 활용 극화반응활동 기반 영어 수업이 초등 고학년 학습자에게 미치는 영향

Exploring a response-based primary English class using folktales for upper graders

영어교육연구 | 22 | 4 | 2010 | 영어와문학

전래동화 활용 극화반응활동 기반 영어 수업이 초등 고학년 학습자에게 미치는 영향

Exploring a response-based primary English class using folktales for upper graders

영어교육연구 | 22 | 4 | 2010 | 영어와문학

劇전환을 통한 전래동화의 현대적 재창조 과정 연구-뮤지컬 <혹부리 영감과 비보이 도깨비>의 形象化 과정을 중심으로

Study on the Process of Reinvention with Contemporary Performances of the Traditional Fairy Tale through Dramatization.- Process into the Musical form,

드라마 연구 | 32 | 2010 | 연극이론

「토끼전」의 동화화 과정

Transformations of 「Tokki-jeon」 into Fairy Tales

우리말교육현장연구 | 6 | 1 | 2012 | 국어교육

전래동화의 비판적 읽기를 통한 초등 영어 문자 교육의 가능성에 대한 연구

A Study of Primary English Literacy Education Through Critical Reading of Folktales

영미문학교육 | 15 | 2 | 2011 | 영어와문학

유아문학 접근방법에 따른 Grimm 형제 동화 연구의 분석: 국내 독일문학 영역 학술지의 관련 연구를 대상으로

Analysis of Domestic Research Papers regarding Grimm's Fairy-Tales Using Children's Literature Approaches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7 | 1 | 2010 | 교육학

유아문학 접근방법에 따른 Grimm 형제 동화 연구의 분석: 국내 독일문학 영역 학술지의 관련 연구를 대상으로

Analysis of Domestic Research Papers regarding Grimm's Fairy-Tales Using Children's Literature Approaches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7 | 1 | 2010 | 교육학

한국 전래동화 그림책에 나타난 아이의 성장 - 인물 유형과 퀘스트 모티프를 중심으로 -

A study on children’s growth in Korean fairy tales- focused on character types and the quest motif -

유아교육연구 | 30 | 2 | 2010 | 교육학

한국 전래동화 그림책에 나타난 아이의 성장 - 인물 유형과 퀘스트 모티프를 중심으로 -

A study on children’s growth in Korean fairy tales- focused on character types and the quest motif -

유아교육연구 | 30 | 2 | 2010 | 교육학

전래동화 읽기와 영어교육

Reading Fairy Tales and Teaching English

영미문학교육 | 14 | 1 | 2010 | 영어와문학

전래동화 읽기와 영어교육

Reading Fairy Tales and Teaching English

영미문학교육 | 14 | 1 | 2010 | 영어와문학

이청준 동화의 특징과 아동문학적 가치 ― 전래동화 채록의 의미 해석을 중심으로 ―

Features and the value of Children's Literature in Lee Cheong-jun's fairy tales

한민족문화연구 | 38 | 2011 | 한국어와문학

전래동화 多讀 훈련이 한국어 읽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Korean Folk Tales Extensive Reading Activities into Korean Reading Class

동방학 | 18 | 2010 | 기타인문학

전래동화 多讀 훈련이 한국어 읽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Korean Folk Tales Extensive Reading Activities into Korean Reading Class

동방학 | | 18 | 2010 | 기타인문학

전래동화 그림책에 나타난 미래지향적인 아이상 탐색

Research on the Future-oriented Children’s Images in Korean Traditional Fairy Tale Picturebooks

어린이미디어연구 | 9 | 1 | 2010 | 유아교육

전래동화 그림책에 나타난 미래지향적인 아이상 탐색

Research on the Future-oriented Children’s Images in Korean Traditional Fairy Tale Picturebooks

어린이미디어연구 | 9 | 1 | 2010 | 유아교육

무대에서의 전래 동화 구연에 관한 연구 -언어적/비언어적 요소와 콘텍스트를 중심으로-

A Performance Study on Korean Traditional Children's Stories in a Stage

시학과 언어학 | 20 | 2011 | 기타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