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인

연구분야 : B190110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신문방송학일반 > 문화이론/대중문화론

클래스 : 인간(사회계층)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885

한자 : 有名人
영어 : celebrity

a01-04-04 인간(사회계층)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셀럽

UF (비우선어)

 

 

셀레브리티

UF (비우선어)

 

 

유명 인사 [ 有名人士 ]

N1:종류

hasKind (종류)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스포츠 스타 [sports star]

hasKind (종류)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연예인 [ 演藝人 ]

hasKind (종류)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a01-05-01 인간(재능) /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유명인 광고모델 [ 有名人 廣告--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퍼블리시티권 [ --權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관련 개념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베르테르 효과 [ --效果 ]

RT (관련어)

 

 

지도 인사 [ 指導人士 ]

기본적 귀인오류현상에 대한 시간적 거리감의 조절 효과: 유명인의 제품 보증 차원에서의 검증

The Moderating Effects of Temporal Distance on the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

한국언론학보 | 56 | 4 | 2012 | 신문방송학

제품이 정말 좋아서일까? 모델료 때문일까? 광고모델이 제품에 대해 가지는 실제태도를 유추하는데 있어 소비자들이 가지는 기본적귀인오류(The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현상 검증

The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 in attitude attributions of advertising models

광고학연구 | 22 | 4 | 2011 | 신문방송학

유명인의 광고 중복 출연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Impact of Repeated Appearance of Celebrity Endorser on Advertising Effect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1 | 2010 | 심리과학

유명인의 광고 중복 출연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Impact of Repeated Appearance of Celebrity Endorser on Advertising Effect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1 | 2010 | 심리과학

정부 부처의 홍보대사 이용 실태 및 홍보담당자들의 인식 연구

A Study on Using PR Ambassador in Government Functions and PR Practitioner’s Perception of PR Ambassador

홍보학연구 | 14 | 1 | 2010 | 신문방송학

정부 부처의 홍보대사 이용 실태 및 홍보담당자들의 인식 연구

A Study on Using PR Ambassador in Government Functions and PR Practitioner’s Perception of PR Ambassador

홍보학연구 | 14 | 1 | 2010 | 신문방송학

퍼블리시티권의 보호

The protection of the right of publicity

동아법학 | 55 | 2012 | 법학

유명인 점화가 도움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Celebrity Priming on Helping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 26 | 1 | 2012 | 심리과학

유명 인사(Celebrity)의 대학홍보활동이 개인브랜드에 미치는 역전이 효과 - 유명인과 개인브랜드를 중심으로 -

Reverse Transfer Effects of University Promotion of Celebrity on Personal Brand Image - In terms of Celebrity and Personal Brand Image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3 | 2012 |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