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형사형 어미

연구분야 : A110104 인문학 > 한국어와문학 > 국어학 > 통사론(국어학)
A090500 인문학 > 언어학 > 통사론(언어학)

클래스 : 언어/문자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0819

STNet ID : 1002695

한자 : 冠形詞形語尾

e03-01 언어/문자

언어(학)구분

문자체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어미 () [ 語尾 ]

R1:개념적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관형사 [ 冠形詞 ]

2009 개정 교육과정 『독서와 문법』 교과서의 문장 단원 고찰

An Examination of the Sentence Unit in the Textbook "Reading and Grammar" of the 2009 Revised Curriculum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 60 | 2012 | 한국어와문학

문법 교육 항목으로서의 새로운 관형사절 도입에 대하여

A Study on Necessity of New Adnominal clause as Grammatical Items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이중언어학 | 42 | 2010 | 언어학

문법 교육 항목으로서의 새로운 관형사절 도입에 대하여

A Study on Necessity of New Adnominal clause as Grammatical Items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이중언어학 | | 42 | 2010 | 언어학

단순언어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시제 이해 및 산출 특성 비교

Tense Characteristics of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2 | 2010 | 교육학

단순언어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시제 이해 및 산출 특성 비교

Tense Characteristics of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2 | 2010 | 교육학

시간명사 구문 연구 -관형사절의 시제와 관형사형어미의 의미와의 관련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Construction of Temporal nouns - focusing on the tense of adnominal clause and the meaning of adnominal ending-

한국어 의미학 | 38 | 2012 | 한국어와문학

‘-던’과 ‘-었던’의 의미 차이

Semantic differences between ‘-ten’ and ‘-essten’

한국어 의미학 | 38 | 2012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관형사형 어미 교육 방안

A study of teaching method of Adnominal Ending Forms for Korean learners

한국언어문학 | 72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관형사형 어미 교육 방안

A study of teaching method of Adnominal Ending Forms for Korean learners

한국언어문학 | | 72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관형사형 어미의 형태적 오류와 교육 방안―‘-(으)ㄹ 때/-었을 때’를 중심으로―

The Error of the Ending Prenoun Form and the Education Device

한글 | 287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관형사형 어미의 형태적 오류와 교육 방안―‘-(으)ㄹ 때/-었을 때’를 중심으로―

The Error of the Ending Prenoun Form and the Education Device

한글 | | 287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관형절의 구조적 특징과 습득 양상

A Study on Structural Property and Aquisition Aspect of Korean Adnominal Clause.

동남어문논집 | 1 | 33 | 2012 | 기타국어학

학습장애 학생의 관형사형 어미 이해 및 산출 특성 연구

Characteristics of Adnominal Ending Forms of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y

특수아동교육연구 | 13 | 4 | 2011 | 교육학

한국어 관형사형 어미 대치 오류 분석 -중국어권 학습자를 중심으로-

An Analysis of the Substitution Errors in Korean Adnominal Ending Forms -Focused on Chinese Learners-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35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관형사형 어미 대치 오류 분석 -중국어권 학습자를 중심으로-

An Analysis of the Substitution Errors in Korean Adnominal Ending Forms -Focused on Chinese Learners-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35 | | 2010 | 한국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