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성취도 평가

연구분야 : B1205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평가

클래스 : 평가/분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2166

STNet ID : 1002832

한자 : 學業成就度評價
영어 : student achievement

d04-02 평가/분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d04-02 평가/분석 평가/분석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 [ 國家水準學業成就度評價 ]

hasKind (종류)

 

d04-02 평가/분석 평가/분석

PISA [program for International Student Assessment]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추론 능력 () [ 推論能力 ]

RT (관련어)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기초 학력 부진 학생 [ 基礎 學力 不振 學生 ]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교육 성취도 평가도구 () [ 敎育成就度 評價道具 ]

R2:기능적

evaluates (평가 대상)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지식 상태 () [ 知識狀態 ]

evaluates (평가 대상)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학업 성취 수준 () [ 學業成就水準 ]

evaluates (평가 대상)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학업성취도 () [ 學業成就度 ]

학생의 생월과 학업성취의 관계: 제도적 학습부진아의 발견과 ‘월령효과’의 대응 방안 모색

Relationship between student’s born months and academic achievement: ‘monthly age effect’ on students academic achievement

교육학연구 | 48 | 3 | 2010 | 교육학

학생의 생월과 학업성취의 관계: 제도적 학습부진아의 발견과 ‘월령효과’의 대응 방안 모색

Relationship between student’s born months and academic achievement: ‘monthly age effect’ on students academic achievement

교육학연구 | 48 | 3 | 2010 | 교육학

현대교육철학의 관점에서 고찰한 한국교육현안의 쟁점들에 대한 교육계의 보수와 진보의 시각에 대한 연구

A Study on Isssues for the conservative and progressive vision in Korea education, investigated from the perspective of modern educational philosophy

교양교육연구 | 6 | 1 | 2012 | 학제간연구

‘문법’ 영역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The Problems and Alternatives of Performance Assessment in Grammar Domain

문법 교육 | 15 | 2011 | 국어교육

부가가치 평가의 특징 및 우리나라 교사평가에 대한 적용가능성 검토

A review of the characteristics of Value Added Model for teacher evaluation, and its applicabilities in Korea

초등교육연구 | 23 | 4 | 2010 | 교육학

부가가치 평가의 특징 및 우리나라 교사평가에 대한 적용가능성 검토

A review of the characteristics of Value Added Model for teacher evaluation, and its applicabilities in Korea

초등교육연구 | 23 | 4 | 2010 | 교육학

사회과 평가 영역 설정의 동향과 과제

Trends and Tasks on Settlement of Social Studies' Evaluation Domains

시민교육연구 | 42 | 2 | 2010 | 교육학

사회과 평가 영역 설정의 동향과 과제

Trends and Tasks on Settlement of Social Studies' Evaluation Domains

시민교육연구 | 42 | 2 | 2010 | 교육학

초6 국어과 성취도 평가의 정합성 판정

Judging the Alignment of Korean Subjects Assessments

한국초등국어교육 | 43 | 2010 | 국어교육

초6 국어과 성취도 평가의 정합성 판정

Judging the Alignment of Korean Subjects Assessments

한국초등국어교육 | | 43 | 2010 | 국어교육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력평가제와 평가조정정책에 대한 학부모와 특수교사의 인식

Assessment of the academic achievement of student with disabilities

교육사회학연구 | 22 | 1 | 2012 | 교육학

국가수준 국어과 평가의 정합성 분석 - 중3, 고1 학업성취도 평가를 중심으로 -

Analyzing the alignment of Korean subject Assessments ― focused on the 9th and 10th grade of NAEA ―

국어교육 | 136 | 2011 | 한국어와문학

초등학교 국어 어휘교육에 대한 소고 -우리와 프랑스의 학업성취도 평가 유형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Korean Vocabulary Educationin Elementary School -Focused on the Evaluation Items Between Korea and France

국어교육학연구 | 40 | 2011 | 한국어와문학

중학교 특수학급학생의 예체능교과 학업성취도 평가에 대한 담당교사의 실태 및 인식 - 부산광역시를 중심으로 -

Arts and Physical Education Teachers' Perception of the Academic Achievement Assessment of Students in Special Classes of Middle Schools - Focused on Busan Metropolitan City -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3 | 2010 | 교육학

중학교 특수학급학생의 예체능교과 학업성취도 평가에 대한 담당교사의 실태 및 인식 - 부산광역시를 중심으로 -

Arts and Physical Education Teachers' Perception of the Academic Achievement Assessment of Students in Special Classes of Middle Schools - Focused on Busan Metropolitan City -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3 | 2010 | 교육학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교육책무성 시스템 : 텍사스 주 사례를 중심으로

Educational Accountability System Based on Student Academic Achievement Information: Case of Texas State Accountability System

아시아교육연구 | 11 | 3 | 2010 | 교육학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교육책무성 시스템 : 텍사스 주 사례를 중심으로

Educational Accountability System Based on Student Academic Achievement Information: Case of Texas State Accountability System

아시아교육연구 | 11 | 3 | 2010 | 교육학

이명박 정부의 교육 정책에 대한부산지역 중등교사들의 의식

A Study on the Consciousness of Secondary School Teachers in Busan Metropolitan City Focused on the Educational Policies of Lee Myeong-Bak Government

한국민족문화 | 41 | 2011 | 기타인문학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개선을 위한 ‘듣기’ 평가 이론의 정립

A Study on Listening Evaluation of NAEA

국어교육 | 134 | 2011 | 한국어와문학

과학과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틀 개발

Development of Science Assessment Framework for National Assessment of Educational Achievement

교육과정평가연구 | 14 | 2 | 2011 | 교육학

학업결과에 대한 개인, 교육환경의 다차원 분석: 확장방법의 적용

Multi-level Analysis for Exam Results with Individual Attributes and Regional Contexts: Applying Expansion Method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 18 | 3 | 2010 | 지리학

학업결과에 대한 개인, 교육환경의 다차원 분석: 확장방법의 적용

Multi-level Analysis for Exam Results with Individual Attributes and Regional Contexts: Applying Expansion Method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 18 | 3 | 2010 | 지리학

국가 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개선을 위한 ‘문학’ 평가 이론의 정립

On the Evaluation Method for Literary Ability in National Assessment of Educational Achievement(NAEA)

국어교육 | 135 | 2011 | 한국어와문학

국가 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개선을 위한 ‘문학’ 평가 이론의 정립

On the Evaluation Method for Literary Ability in National Assessment of Educational Achievement(NAEA)

국어교육 | 135 | 2011 | 한국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