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무 교육

연구분야 : B1207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행정/경영학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278

STNet ID : 1000709

한자 : 義務敎育
영어 : compulsory education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강제 교육 [ 强制敎育 ]

N1:종류

hasKind (종류)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초등 교육 [ 初等敎育 ]

hasKind (종류)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시민 교육 () [ 市民敎育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취학 의무 [ 就學義務 ]

RT (관련어)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무상 교육 [ 無償 敎育 ]

RT (관련어)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근대 교육 () [ 近代敎育 ]

R2:기능적

isAdvocatedBy (주창자)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마틴 루터 () [Luther, Martin]

기본교육과정 교과용 도서의 공급 실태 분석

A study on the appropriateness of textbook supply based on the Basic Curriculums

지적장애연구 | 12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기본교육과정 교과용 도서의 공급 실태 분석

A study on the appropriateness of textbook supply based on the Basic Curriculums

지적장애연구 | 12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교육에 관한 헌법의 개정과제

Die Geschichte und Vorschläge für Verfassungsreform über Bildung

법학연구 | 13 | 2 | 2010 | 법학

교육에 관한 헌법의 개정과제

Die Geschichte und Vorschläge für Verfassungsreform über Bildung

법학연구 | 13 | 2 | 2010 | 법학

이 시대의 유아교육 당면과제 해결을 위한 현상학적 접근

Early childhood education in the current eraa phenomenological approach to settling urgent problems

유아교육연구 | 30 | 1 | 2010 | 교육학

이 시대의 유아교육 당면과제 해결을 위한 현상학적 접근

Early childhood education in the current eraa phenomenological approach to settling urgent problems

유아교육연구 | 30 | 1 | 2010 | 교육학

‘만 5세아 초등학교 의무교육’ 논쟁의 타당성 분석

A Validity Analysis of Compulsory Elementary School Education for Five Year Olds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2 | 2010 | 교육학

‘만 5세아 초등학교 의무교육’ 논쟁의 타당성 분석

A Validity Analysis of Compulsory Elementary School Education for Five Year Olds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2 | 2010 | 교육학

의무교육에서 학교․교원․교육과정 제도간 불일치의 문제와 과제

Problems and Possibilities of Matching among Basic Educational Institutions for the Compulsory Education

교육정치학연구 | 19 | 1 | 2012 | 교육행정/경영학

유치원과정 특수교육대상자 의무교육 실행을 위한 질적연구

A Qualitative Inquiry on Implementation of Compulsory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with Special Needs

유아특수교육연구 | 10 | 3 | 2010 | 교육학

유치원과정 특수교육대상자 의무교육 실행을 위한 질적연구

A Qualitative Inquiry on Implementation of Compulsory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with Special Needs

유아특수교육연구 | 10 | 3 | 2010 | 교육학

장애아동 이용 보육시설 통계 현황을 통한 특수교육 유치원 의무교육 간주 가능성과 한계성 탐색

A Study on the Possibility & Limitation of “Regarding as Compulsory Education of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through Analyzing the Statistic Reality of Child Care-Centers for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ed

유아특수교육연구 | 11 | 1 | 2011 | 교육학

유치원과정 특수교육대상자 의무교육실시 방안에 대한 인식 및 요구

A Survey of Recognition and Demand on Compulsory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with Special Needs

유아특수교육연구 | 11 | 3 | 2011 | 교육학

특수학교 유치원의 의무교육 질적 수행을 위한 인가 및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실태조사

A Study on the Authorization and Curriculum of the Special-school Kindergartens for Quality Performance of Compulsory Education

유아특수교육연구 | 12 | 1 | 2012 | 교육학

의무교육기관으로써 특수학교 유치원의 질적 운영을 위한 유아특수교육 전문가들의 인식 및 요구조사

A Study on Perceptions and Needs for the Qualitative Management of the Special School Kindergartens as Compulsory Education Institution

유아특수교육연구 | 12 | 3 | 2012 | 교육학

독일 의무교육제도의 현황 및 시사점

A Changes in the ‘compulsory education’ in Germany andits Implications for Korea

교육법학연구 | 23 | 1 | 2011 | 교육학

日本의 義務敎育制度 考察

日本の義務敎育制度の考察

한국일본교육학연구 | 15 | 2 | 2011 | 기타교육학

장애인에 대한 의무교육제도의 교육법적 쟁점과 과제

Discussion of Education Laws on Compulsory Education System for Children with Disability

특수교육학연구 | 44 | 4 | 2010 | 교육학

장애인에 대한 의무교육제도의 교육법적 쟁점과 과제

Discussion of Education Laws on Compulsory Education System for Children with Disability

특수교육학연구 | 44 | 4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