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소 이론

연구분야 : B190100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신문방송학일반

클래스 : 이론/사상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3773

한자 : 適所理論
영어 : Niche Theory

d01-01 이론/사상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생태학 [ 生態學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미디어 경쟁 [ --競爭 ]

isAppliedTo (적용 대상)

 

 

[R] 미디어 연구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니치 마케팅 [niche marketing]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모바일 광고의 수용자 태도에 관한 연구 : PC에서 구현되는 웹 광고와의 비교연구를 중심으로

A Study of Attitude toward Mobile Advertising on Smart Phone : Compared with Web Advertising on PC

광고학연구 | 23 | 1 | 2012 | 신문방송학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드라마 시청: TV, PC, 모바일 플랫폼 간 적소분석

Change of Media Environment and TV Drama Viewing: A Niche Analysis among TV, PC, and Mobile Platforms

방송통신연구 | 72 | 2010 | 신문방송학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드라마 시청: TV, PC, 모바일 플랫폼 간 적소분석

Change of Media Environment and TV Drama Viewing: A Niche Analysis among TV, PC, and Mobile Platforms

방송통신연구 | | 72 | 2010 | 신문방송학

신문, TV 뉴스, 인터넷 뉴스 간 이용자 충족 적소분석

An Analysis of Competition among News Media: Focusing on Gratifications Niche among Newspaper, TV, and the Internet

미디어 경제와 문화 | 8 | 2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신문, TV 뉴스, 인터넷 뉴스 간 이용자 충족 적소분석

An Analysis of Competition among News Media: Focusing on Gratifications Niche among Newspaper, TV, and the Internet

미디어 경제와 문화 | 8 | 2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경제뉴스의 경쟁 적소분석: 신문, 방송, 인터넷, SNS의 이용자 충족을 중심으로

Business News Competition for User Gratification: A Niche Analysis of Network TV, Newspaper, Internet, and SNS

한국방송학보 | 26 | 2 | 2012 | 신문방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