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수적 사고

연구분야 : B121206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수학교육학

클래스 :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202

한자 : 代數的 思考
영어 : algebraic consideration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수학적 사고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작도 문제 () [ 作圖問題 ]

RT (관련어)

 

 

대수적 해법 [ 代數的解法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초기 대수 () [ 初期代數 ]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학영재교육 [ 數學英才敎育 ]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학 교육 [ 數學敎育 ]

산술과 대수적 사고의 연결을 위한 분수 scheme에 관한 사례 연구

Case Study on the Fractional Scheme for enhancing the connection between the arithmetic and the algebraic thinking

초등수학교육 | 14 | 3 | 2011 | 수학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