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영재교육

연구분야 : B121206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수학교육학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986

STNet ID : 1003625

한자 : 數學英才敎育
영어 : mathematics gifted education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영재 교육 [ 英才敎育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유추적 사고 [ 類推的 思考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대수적 사고 [ 代數的 思考 ]

기하프로그램을 활용한 정다각형 외연의 확장에 대한 연구

The Study on Extension of Regular Polygon Using Cabri Geometry II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5 | 1 | 2012 | 교육학

수학영재교육 관련 국내 연구 동향 분석

An Analysis of Research Trend in Domestic Mathematics Gifted Education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4 | 3 | 2011 | 교육학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수학영재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A study on the teachers' awareness for mathematical gifted education using technology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4 | 1 | 2011 | 교육학

시교육청 영재교육원과 과학고 영재교육원 수학, 과학 교사의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비교 연구

Comparison of Mathematics and Science Teachers’ Perception on the Korean Gifted education of Institutes for the Gifted education in the City Office of education and Science High School

영재교육연구 | 20 | 3 | 2010 | 교육학

시교육청 영재교육원과 과학고 영재교육원 수학, 과학 교사의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비교 연구

Comparison of Mathematics and Science Teachers’ Perception on the Korean Gifted education of Institutes for the Gifted education in the City Office of education and Science High School

영재교육연구 | 20 | 3 | 2010 | 교육학

수학 영재들의 확률 문제 해결 과정 분석: 유추적 사고를 중심으로

A Case Study on Mathematically Gifted Students' Probability Problem Solving: Focusing on Analogical Reasoning

영재교육연구 | 21 | 1 | 2011 | 교육학

수학 영재학생의 사사독립연구에 대한 산출물 분석 : 중등 영재학생을 중심으로 한 사례연구

Analyzing a Mathematical Gifted Student's Output for Mentor-Independent Study : A Case Study Focused on Mathematics Education for the Gifted

수학교육 논문집 | 25 | 1 | 2011 | 수학교육학

중등 영재학생들의 GSP를 활용한 내분삼각형 넓이의 일반화

The Generalization of the Area of Internal Triangles for the GSP Use of Mathematically Gifted Students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5 | 3 | 2012 | 교육학